오르가즈모 (Orgazmo, 1997) 컬트/엽기/퓨전 호러 영화




1997년에 사우스 파크로 유명한 트레이 파커, 맷 스톤 감독이 만든 SF 섹스 코미디.

내용인 몰몬교도인 죠가 약혼녀를 고향이 유타주에 남겨두고 LA로 와서 전도사가 되어 방문 전도를 하던 도중, 포르노를 촬영하던 집에 갔다가 우연히 감독의 눈에 띄어 오르가즈모라는 영화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오르가즈모는 설정상 오르가즈모레이터란 사이코 건을 오른 팔로 부착시켜 악당들을 오르가즘에 빠트려 쓰러트리는 히어로로, 쇼다 보이라는 서포트 캐릭터가 존재하며 해당 역을 맡은 배우인 벤이 죠와 친해지게 되는데... 실은 벤이 MIT를 졸업한 천재 포르노 배우로 영화 속에 나온 오르가즈모레이터를 실제로 발명하여 죠에게 주면서 둘이 한 팀이 되어 현실에서 영웅적 활약을 하다가, 오르가즈모 1탄의 대흥행에 힘입어 오르가즈모 2탄의 출연 제의를 받지만 약혼녀의 방문으로 그 생활을 청산하려던 도중 마피아 두목이자 포르노 영화 감독인 클락에게 연인을 납치당하면서 구하러 가는 게 주된 내용이다.

영화 속 설정이 현실화된다는 점에 있어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데 사우스 파크의 감독이 뭉쳐서 포르노 영화를 까는 내용으로 일관하고 있어 만화적 상상력이 조금 과해 대놓고 B급을 표방하고 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참신하고 재치있는 설정과 장면이 많이 나온다.

상대를 오르가즘을 느끼게 하여 쓰러트리는 사이코 건인 오르가즈모레이터를 시작으로, 쇼다 보이가 몽둥이로 쓰는 딜도나 하복부에 부착시켜 쏘는 딜도 미사일, 벽을 타고 넘어갈 때 쓰는 딜도 갈고리 로프, 위기의 순간 봉인을 풀고 사용하는 햄스터 권법을 비롯해 포르노 촬영 스텝들 중 지미집으로 봉술을 펼치는 흑인이나 쇼다 보이의 백열권을 맞더니 소화불량을 해소한 콧수염 뚱보 등등 어찌 보면 유치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웃으며 볼 수 있는 씬이 난무한다.

섹스 코미디지만 아무래도 사우스 파크의 감독들이 만든 만큼 야한 것보다는 에로 개그와 포르노 까기에 중점을 두고 있어 제목이나 줄거리만 보고 뭔가 야한 걸 기대한 사람은 기대에 좀 어긋날 수도 있다.

포르노 영화 촬영 장소가 주 무대인 것 치고는 여배우 노출신은 란제리 룩이나 상의 누드 정도 밖에 없고 오히려 남자 스텝이나 배우의 세미 누드가 나온다.

결론은 추천작. 몰몬교를 까고 포르노 영화계를 풍자하는 걸 슈퍼 히어로물로 표현한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아마도 이 작품은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포르노 슈퍼 히어로가 나온 작품이 아닐까 싶다.

두 감독 이름만 보면 사우스 파크가 떠오르겠지만 사실 그보다 먼저 두 감독이 트로마 필름 출신이란 걸 생각하고 봐야 할 작품이다. 트로마의 고어한 표현을 빼고 소프트한 성인 개그 영화라고 보면 될 거다.

유치하지만 그만큼 B급의 재미가 있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사우스 파크와 트로마 필름 영화 등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권해줄 만하다.

덧글

  • 잠본이 2011/02/08 20:33 # 답글

    >악당들을 오르가즘에 빠트려 쓰러트리는

    ...상상을 초월하는 발상!
  • 혼자먹는점심 2011/02/08 20:59 # 답글

    차기작을 예고하는 듯한 결말이였는데...과연 2가 나올 수 있을까요?ㅎ
  • 떼시스 2011/02/08 22:04 # 답글

    섹스코메디물은 어지간히 못만들지 않은 다음에야 기본적인 재미는 주더군요.
    킬링타임으로라도...
  • 잠뿌리 2011/02/11 02:42 # 답글

    잠본이/ 과연 사우스파크 감독들 밖에는 할 수 없는 발상이지요.

    혼자먹는점심/ 아마도 나오긴 힘들 것 같습니다. 이미 1997년에 나온 영화니 벌써 14년이 지났지요.

    떼시스/ 그게 그 장르의 매력인가 봅니다.
  • reaper 2014/01/04 12:36 # 답글

    맷, 파커 듀오는 뮤지컬에 대한 열정때문에 사우스파크 극장판도 뮤지컬처럼 만들었고, 실제 에피소드에도 여러번 뮤지컬 씬을 등장시키더니, 이후에 실제로 몰몬교에 관한 뮤지컬도 만들더군요. 실제로 몰몬교를 까지만 저 분들 몰몬교라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어요.
  • 잠뿌리 2014/01/09 20:52 # 답글

    reaper/ 실제 몰몬교인지 아닌지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몰몬교를 까는 만큼 그에 대해 잘 아는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7696
4811
1000226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