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에렉션 대전 S·EX PC98 게임









1995년에 다이나믹 프로에서 만든 시뮬레이션 게임. 제목의 끝은 S. 그리고 EX다. 세 글자를 붙여서 읽으면 안 되지만 그걸 일부러 노리고 장난으로 붙여진 제목 같다. (과연 파렴치 학원이란 제목을 지은 나가이 고 선생 다운 센스랄까)

이 작품은 슈퍼 로봇 대전과 많이 유사한 게임인데 자세히 알아보면 완전 짝퉁은 아니고 좀 미묘한 사연이 있다.

마징가 Z를 비롯해 여러 로봇 만화를 제작해 판권을 소유한 다이나믹 기획에서 이 게임을 만든 것이라, 타이틀 화면과 게임 스타일은 슈퍼 로봇 대전과 많이 닮았음에도 불구하고 반프레스토 측에서 클레임을 걸지 않았다.

이 게임이 나온 시절에는 겟코 가면이나 파렴치 학원 등 다이나믹 프로에서 PC98용 에로 게임을 한창 만들 때였다.

내용은 나가이 고 월드를 배경으로 오리지날 주인공이 천사의 부탁을 받아 마왕이 만든 이차원 세계를 돌아다니며, 여러 미소녀들을 동료로 삼고 마왕의 분신 13개를 없애는 이야기다.

본 작품에서 주인공 후카이는 잉여지만 주인공 보정의 특수 능력이 있고 그것을 통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그 능력이 뭔고 하니 슈퍼 에렉션이라고 해서 체내에 축적된 성적 인력이 에너지로 변환되어 발생한 힘으로, 전투 시 피해를 입은 아군을 회복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런데 그 회복의 방법이란 게 붕가붕가를 해서 상대의 몸에 파워를 주입하는 것으로, 스킨쉽과 푸쉬 두 가지 메뉴가 나오고 후자를 고를 경우 한번에 풀 HP/MP로 회복이 가능하다.

물론 이때 HCG가 나오긴 하지만 짧은 한컷 짜리 컷인데다가 나온 년도가 오래 전인 만큼 그 부분의 작화 퀄리티는 그리 좋지 못한 수준이다.

치료 능력 이외에 또 다른 주인공 고유 능력이라면 봉인 해제와 세뇌 해제인데 이게 게임을 클리어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 게임은 총 13개의 미션이 있고 각 미션은 마왕의 분신이 봉인되어 있고 그곳에 감시체가 보스로 있는데. 주인공을 비롯한 메인 동료 캐릭터들은 절대 보스를 쓰러트릴 수 없다.

데미지를 입혀도 능력치를 무시하고 무조건 1씩 들어가고 보스의 HP가 0으로 떨어지면 무적이 되어 더 이상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때문에 주인공이 매 미션마다 맵 어딘가에 있는 비석 형태의 모노리스를 찾아 영웅을 호출해야 한다.

이 영웅은 해당 미션의 배경을 이루는 세계의 주인공 캐릭터다. 즉 악마의 세계 미션에서는 데빌맨이 나타나는 것이다.

영웅은 해당 미션에 한해서 동료 기체로 조종할 수 있고 유일하게 보스를 쓰러트릴 수 있다.

때문에 주인공 일행이 할 일은 자코를 잡으면서 주인공을 모노리스까지 이동시켜 영웅을 불러내어 보스를 쓰러트려야 한다.

모든 미션에는 시간제한이 주어지며 일정한 턴 이상 시간이 지나면 대마왕의 정신세계에 동화되어 게임 오버 당하니 주의해야한다.

보스를 쓰러트리고 나면 보스한테 잡혀 있던 여자와 붕가붕가하는데 이것도 설정상 여자를 세뇌에서 풀어주는 하나의 과정이라고 나온다. 이때 나오는 H씬의 퀄리티나 작화는 게임상에 나오는 컷보다 훨씬 낫다.

이 게임의 한계 레벨은 49고, 레벨이 오름에 따라 기술 개수가 올라간다. 즉 처음에는 공격 기술이 한 두 개 밖에 없고 레벨을 올려야 어느 정도 싸울 수 있다는 말이다.

공격, 방어, 회피 등 슈퍼 로봇 대전을 해본 사람이라면 친숙한 용어와 시스템이 나오는데 기본 베이스로 한 게 아마도 제 3차 슈퍼 로봇대전인 듯 명중률이 아무리 100% 이렇게 떠도 종종 미스가 나서 다소 빡세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주인공의 MP 소모 없는 치료와 모노리스로 영웅만 불러내면 거의 게임을 클리어한거나 마찬가지인 시스템 덕분에 전체 난이도는 그렇게 높지 않다.

거기다 게임 시작 전에 다섯 단계의 난이도를 고를 수 있는데 ‘굉장히 강함’ ‘강함’ ‘표준’ ‘약함’ ‘굉장히 약함’ 중에 원하는데로 할 수 있으니 난이도적으론 나름의 배려가 있다.

전투 시 나오는 화면은 SD 캐릭터가 화면 좌우 끝에서 서로 공격을 주고받는 건데 슈퍼 로봇대전과 달리 확대된 화면으로 나오진 않는다.

단점이라면 피아를 막론하고 명중률이 지독하게 떨어져 전투 진행 속도가 좀 느리다는 것. 그리고 캐릭터 이동시 이동 가능한 거리가 자세히 나오지 않아서 눈짐작으로 이동해야 될 때가 종종 있다는 점이다.

공격 기술은 MP가 소모되거나 잔탄수 제한이 있는데 이게 둘 다 떨어지면 아무 것도 하지 못하고 멍하니 있어야 한다는 것도 좀 답답하다.

전투 돌입 직전에는 장비를 구입해 각 캐릭터의 성능을 강화시킬 수도 있다. 다만 아무래도 나오는 캐릭터가 다 인간이다 보니 로봇이 아니라 슈퍼 로봇대전처럼 개조 같은 걸 할 수는 없다.

결론은 추천작. 아무래도 다이나믹 프로에서 만들었으니 짝퉁이라기 보단 슈로대의 분파로 봐야 될 듯 싶은 게임인데 나가이 고 월드의 모든 게 총망라되어 있어서 나가이 고 선생의 팬이라면 강력히 추천할 만한 게임이다.

여담이지만 본 작품의 동료들은 나가이 고 만화의 히로인들인데 원작과 성격과 설정이 약간 다르다. 예를 들어 마징가 Z의 히로인 샤아카 유미 같은 경우 이 게임에서는 주인공 후카이의 소꿉 친구이자 궁도부 소속의 츤데레 소녀로 나온다.



덧글

  • 시로야마다 2011/01/22 12:10 # 답글

    오악 이거 재밌겠군요(...)
  • 나리몬 2011/01/22 19:15 # 삭제 답글

    오오 이런게 좋지요. 한번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 사거나 구할수 있을까요?
  • 블랙 2011/01/22 23:38 # 답글

    큐티하니도 나오나요?
  • 잠뿌리 2011/01/23 09:06 # 답글

    시로야마다/ 생각보다 할 만 하지요.

    나리몬/ 워낙 오래된 게임이니 지금은 절판된 걸로 알고 있는데 이건 PC98 롬으로 구동했습니다.

    블랙/ 아직 엔딩을 본 게 아니라 큐티하니가 나오는 건 확인하지 못했고 데빌맨과 바이올런스 잭까지는 확인했습니다.
  • mmst 2011/01/24 05:35 # 답글

    Erection = 발기
  • 먹통XKim 2011/01/24 20:18 # 답글

    어쩐지 그림체가 낯익다 했죠
  • 잠뿌리 2011/01/29 23:00 # 답글

    mmst/ 한글로 해석된 제목은 심의에 어긋나겠군.

    먹통XKim/ 나가이 고 선생이 일부 작화도 맡은 모양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97802
5243
946967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