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 갈매기 울적에 EP 8 ~황금 마녀의 황혼~ 클리어 완료! 동인 / 인디 게임




12월 29~31일까지 열린 코미케 97에서 31일날 발매한 괭이 갈매기 울적에 에피소드 8.

시리즈 본편의 완결편이다.

에피소드 7은 가장 해답편에 가까운 만큼 기복이 없어 좀 심심하게 느껴질 정도의 내용이었는데 이번 편은 완전 정반대다.

초반에는 너무 훈훈해서 이래도 되나 싶었지만 역시나 용기사 07.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중반부터 피트를 올리더니 피가 끓어오르는 열혈 전개로 진행해주셨다.

쓰르라미 울적에 마츠리비야시편처럼 완전 소년 열혈물을 방불케하는 피끓는 전개가 일품이었다.

뭐 에피소드 7에서 밝혀질 만한 건 다 밝혀졌기 때문에 리얼 노선은 거기쯤에서 끝내고 에피소드 8에선 본격 판타지 노선을 타고 있다.

물론 에피소드 8의 추리도 나오지만 기존 시리즈에 비하면 한참 축약해서 빨리 빨리 전개한다.

완결편인 만큼 그동안 등장한 캐릭터가 다 나오지만 사실 비중은 에바, 에리카, 엔제 이렇게 셋으로 축약되며 람다델타가 의외로 대활약한다.

나머지 대다수의 캐릭터가 비중이 단역급으로 떨어졌으나, 이번에는 온니 판타지 노선인 만큼 기존 시리즈처럼 몰살당하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아 악착같이 싸우는 게 보기 좋았다. 물론 전작에서 리카의 고양이 떼한테 끔살당한 위라드와 리어도 이번편에 재등장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특이하게 선택지가 많이 나오는데 6살 엔제의 왕 게임 퀴즈와 베른과의 추리 대결에서의 선택 사항 등이 있다.

하지만 오답을 골라도 진행에 지장은 없다. 다만 결말은 게임 끝에가서 선택에 따라 2가지로 나뉘어지는데 판타지와 미스터리로 나뉜다.

판타지가 트루 엔딩이고 미스터리는 사실 노멀 엔딩 느낌이지만, 이건 플레이어에 대한 배려인 것 같다.

티파티와 ???는 트루 엔딩 베이스로 되어 있으며 외전 시리즈의 여운을 남겨준다.

보다 자세한 건 스샷과 함께 짧게 설명을..

네타가 심하니, 네타를 당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지 말길 바란다.





이번 에피소드 의외의 팀 구성. 에바 트리체와 에리카, 엔제.

어째서 이 셋이 팀이 됐는지 자세한 건 네타할 수 없지만 에피소드 7을 해 본 사람은 알듯 에바는 사실 우로시야마 가문 여자 중 제일 대인배다. 에피소드 3만 해도 진짜 씹어먹어도 시원치 않을 국쌍이었지만.. 에피소드 7에서 누명을 벗더니 8에서는 큰 활약한다. 설정 상의 주역이기도 해서 엔제가 쫓던 진실의 핵심을 이루고 있는데, 그 진실이 참 가슴 짠했다 ㅠㅠ



개인적으로 2009년 게임계 최고의 악녀로 꼽는 에리카. 부활이 참 반가웠다.

사실 이 게임 최악의 악녀는 베른이지만 비중이나 활약은 에리카가 오히려 앞선다. 이번 편에서도 에리카의 악녀로서의 활약이 돋보였는데 삐뚤어진 성격과 반쯤 일그러진 표정이 여전히 매력적이고 주옥 같은 명대사를 날려주시니 안 좋아할 수가 없다.


서로 호적수로 인정한 두 사람의 라스트. 이것도 참 깊은 여운을 준다.



클라이막스의 피 끓는 전개! 이래야 용기사 07이지 ㅠㅠ 에피소드 7을 하면서 쌓인 갈증이 한번에 가시는 유쾌 통쾌 상쾌한 전개였다. 무능 간지 배틀러와 민폐 여왕 엔제의 대활약으로 후반부는 화려하게 장식된다.

하지만 사실 이번 에피소드의 진정한 주역은 따로 있다.

그건 바로 람다델타다!


엔제의 입에서 이런 대사가 나올 줄 누가 예상했겠는가?


오직 람다델타 밖에 못 하는 일이 있어서 다들 고개 숙여 부탁하니 처음에는 빼는가 싶더니..



결국 배틀러, 엔제를 데리고 적진에 잠입! 완전 리더 포지션으로 두 사람을 격려하고 이끈다.



절체절명의 위기 상황에서 자기 한 몸 던지는 이런 면이 의외의 발견이다. 자세한 건 네타할 수 없지만 이 화면의 내용이 나오기 전의 상황은 꼭 봐야한다.


절대의 마녀 람다델타. 절대로의 해피 엔딩을 위해 본편 최강의 보스를 향해 마지막 투혼을 불사른다.

역시 자세한 네타는 안 하겠지만 이 내용이 나오기 전 연출은 그야말로 필견. 람다델타 진짜 이런 캐릭터일 줄이야. 이런 오덕스러운 표현은 어지간해선 쓰고 싶지 않지만 '으헝헝 람다델타 날 가져요 ㅠㅠ' 이런 말이 절로 나온다.


플레이어를 향해 일갈하는 람다델타.

대사 그대로 진짜 2010 최고의 여우 조연상감이다 ㅠㅠb

P.S: 아무튼 2006년부터 2010년까지. 꼬박 4년 동안 만들어 완결낸 07th expansion 스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본작을 무사히 완결치신 용기사 07님. 사랑합니다 ㅠㅠ

덧글

  • sengbin 2011/01/02 19:10 # 답글

    네타...라지만 일어를 못 읽어서 전혀 네타당하지 않았습니다^^;;;
  • 사평 2011/01/02 19:55 # 답글

    드디어! 드디어! 드디어! 괭이갈매기의 결말이 공개되었군요!
  • 새벽황혼 2011/01/02 23:59 # 답글

    엑박이 너무많아서 내용 파악 불가....
  • 잠뿌리 2011/01/07 12:20 # 답글

    sengbin/ 전 번역기를 돌렸지만 일어 가능하신 분들께는 네타가 될수도 있지요^^:;

    사평/ 4년만의 긴 여정이 끝을 맺었지요.

    새벽황혼/ 새로고침해보시면 사진이 나오실겁니다.
  • 배틀러까지마 2011/06/15 02:04 # 삭제 답글

    배틀러좀 그만까!
    배트러는 훈남이니까 용서됍니다!
    엔제도 그만까!
    엔제는 배틀러동생이니까 용서됍니다!
    라고외치고싶습니다
    ㅁㅁ..... 다들 배틀러쪽세게에가면 배틀러보다 무능해질게뻔한데 왜까는거야!
    으아니챠!
    를최지죠 저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6304
2489
9754392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