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케+덴뿌라 - 가미 우동 2019년 음식


10월 22일, 생일 다음날 홍대에서 지인과 만났을 때 지인의 추천으로 가본 일본식 우동집.

갔을 때는 몰랐는데 갔다 오고 나서 알게 된 게 상호명이 가미 우동이라고 해서, 그 가미가 '신' 가미라고 한다. 즉 우동의 신! 내지는 신의 우동! 이란 뜻이 있지 않을까 싶은데.. 어쨌든 이때 주문한 게 나는 부가케 덴뿌라 셋트. 지인은 자루 덴뿌라 셋트였다.

가격은 자루, 부가케 우동 단품이 6000원이고 덴뿌라(튀김)을 셋트로 시키면 9000원이었다.


주문을 하고 나면 바로 나오는 주먹밥, 샐러드, 락교.

사실 이 전날 엄청 몸이 아파서 하루 종일 끙끙 앓고 미역죽도 반그릇도 채 못먹었다가 간신히 나은 상태라.. 맛을 제대로 음미하지 못했지만 주먹밥에는 멸치가 가미되어 있어 특이했던 기억이 나고 락교도 다른 가게의 락교에 비해 엄청 튼실하고 때깔이 좋았다.


지인이 주문한 자루 덴뿌라 셋트가 먼저 나왔다.


자루 소바는 메밀 소바처럼 간장 소스에 찍어 먹는 건데. 직원의 설명에 따르면 면발이 굵직하니 두 가닥씩 집어서 소스에 적셔 먹어야 된다고 했다.


이건 내가 주문한 부카케 덴뿌라 셋트.

부가케 우동이 자루 우동과 다른 건, 자루 우동의 경우 간장 소스에 면을 따로 찍어먹는 것인데 반해 부카케 우동은 면 밑바닥에 간장 소스가 깔려 있어 비벼 먹게 되어 있었다.

면발은 손님이 주문한 즉시 그 자리에서 직접 뽑은 수타면이라 면의 굵기나 때깔이 화려해 보이는 게 확실히 지금까지 먹어 본 우동과 다른 차이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이때 먹은 우동은 다 먹지 못하고 1/10 정도 남겼다.

맛이 없어서 그런게 아니라 앞서 말했듯이 몸 상태가 워낙 안 좋아서.. 몸이 낫고 나서 회복기를 거쳐야 할 때 바로 면식을 하다 보니 몸이 받아주질 못했던 것이다.

아마도 지금처럼 몸 상태가 다 나았을 때 먹었다면 완식했을 것 같다.


이건 세트로 나온 덴뿌라.

기본 구성은 새우 튀김 2개, 고구마 튀김 2개, 단호박 튀김 1개, 당근 튀김 1개로 구성되어 있다.

역시 몸이 안 좋아서 새우 튀김, 고구마 튀김 1개씩 밖에 못 먹고 나머지는 남겼다.

솔직히 우동은 무난한데 덴뿌라는 좀 별로였다. 우동 단품에 +3000원인 것 치고는 구성이 너무 빈약하다고나 할까?

새우 튀김 2개까진 괜찮지만 고구마, 단호박 위주의 튀김에 설상가상으로 당근까지 튀겼다.

고구마, 단호박 튀김은 다른 튀김에 비해 메리트가 좀 떨어져도 맛은 그냥 보통인데 당근 튀김은 개인적으로 싫다. 당근은 싫다고! 뭐가 아쉬워서 당근까지 튀겨 먹어야 돼? 하고 많은 튀김을 먹어봤지만 당근을 튀긴 건 처음 봤다.

어쨌든 덴뿌라는 빈약하니 차라리 같은 값으로 추가할 수 있는 거면 닭튀김 쪽이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다만 다른 블로그에 올라온 사진을 보니 닭튀김이 닭고기에 덴뿌라용 튀김 옷 입혀서 튀긴거라서, 일본식 닭튀김과는 엄연히 다른 것 같아 맛이 어떨지는 정확히 모르겠다.



덧글

  • 참지네 2010/11/13 15:32 # 답글

    후릅~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거기에 튀김이라.......
    하지만 그것보다 역시 면이 맛있어 보이는 건 참을 수 없어요. 후릅~
  • 2010/11/13 17:20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와타나베 2010/11/13 21:56 # 답글

    우오~ 맛잇겠다.ㅋㅋ
  • 콜드 2010/11/13 22:10 # 답글

    위엄있어보인다 +ㅁ+b
  • 란지엔 2010/11/13 22:53 # 답글

    오오.... 맛있어보이네요. 그런데 락교를 직접 만드는 집은 적을텐데...저거 알바할 때 한 번 먹어본 락교종류같은데..요?
  • 아레스실버 2010/11/14 00:17 # 답글

    당근튀김 괜찮은데... 아니, 여기 당근튀김 말구요. (...)
  • 잠뿌리 2010/11/20 15:11 # 답글

    참지네/ 면은 정말 때깔나보입니다.

    비공개/ 역시 닭튀김이 나은가 보군.

    와타나베/ 면발은 괜찮지요.

    콜드/ 면발이 위엄이 있긴 합니다.

    란지엔/ 락교를 직접 만든건지 아닌 건지 잘 모르겠지만 무지 큼직하더라고요.

    아레스실버/ 다른 곳도 당근 튀김을 만들어 파나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021401
8234
935654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