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튼 교수와 영원의 가희 일본 애니메이션




2009년에 하시모토 마사카즈 감독이 만든 작품. 동명의 인기 게임을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것이다.

극장용 오리지날 스토리인데 원작 게임과의 연대로 보면 ‘레이튼 교수와 마신의 피리’ 직후의 에피소드에 해당한다.

내용은 레이튼 교수의 연구실에 레이튼의 옛 제자이자 현직 오페라 여가수인 제니스로부터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하고, 편지의 내용은 1년 전에 죽은 친구가 영원의 생명을 손에 넣은 7살 소녀가 되어 다시 나타났다고 해서, 레이튼 교수가 제자 루크, 조수 레미를 데리고 그 이상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크라운 페토네 극장에 갔다가 영원의 생명을 둘러 싼 수수께끼의 게임을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레이튼 교수와 그의 조수 루크가 예전에 겪은 사건을 회상하면서, 레이큰 교수의 옛 제자인 제니스로부터 자신의 죽은 친구 밀리나가 7살 소녀의 모습으로 살아 돌아왔고 영원의 생명을 갖게 됐다는 내용이 적힌 편지를 전해 받자 곧 조사에 착수했다가,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모인 사람들과 함께 정체불명의 조직에게 잡혀가 문제를 풀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닌텐도 DS로 나온 게임을 마치 애니메이션으로 그대로 옮겨놓은 듯 퀄리티 저하가 없는 게 장점이고, 게임에 나오는 음악도 잘 구현했다. 영원의 가희라는 부제답게 등장 인물의 보컬곡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원작 게임의 분위기와 배경, 스타일도 똑같이 구현해 놨기 때문에 원작 팬한테는 친숙하고 원작을 모르는 사람한테는 아기자기한 맛을 준다.

아무래도 애니메이션이다 보니 원작 게임보다 약간 긴박감이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그 대신 애니메이션이 할 수 있는 장면이 많이 나오고 극장용에 걸맞는 대담한 연출과 스케일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그 나름의 장점이 있다.

비쥬얼적으로 아쉬움이 약간 남는다면 배나 성을 비롯해 약간 좀 어설퍼 보이는 3D가 들어갔다는 것 정도다. 그 외 2D는 상당히 괜찮고 처음부터 끝까지 작화 붕괴 한 번 일어나지 않았다.

스토리 쪽에서는 게임에 비해 수수께끼의 난이도가 너무 낮아서 비교적 문제를 쉽게 풀어낸다는 것이다.

게임과 달리 애니메이션은 러닝 타임이 딱 정해져 있으니 주어진 시간 안에 모든 걸 해결해야 되고 또 전 연령 시청가에 난이도를 맞춰야 했을 테니 그런 거겠지만 약간의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래도 추리보다 모험물의 관점에서 보면 아주 만족스럽고 극후반부의 클라이막스 전개도 좋았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긴장감없는 페이스와 단추 구멍눈이 매력적인 주인공 레이튼 교수님과 본작 최강의 무력을 선보이는 레미. 그리고 본작의 개그 담당이자 사막 한복판에 떨어트려놔도 살아남을 것 같은 경부 아저씨다.

결론은 추천작! 게임 원작 애니메이션 중에 좋은 작품이 없다는 편견을 해소시켜준 작품 중 하나로 기억에 남을 것 같다. 이 작품이후로 시리즈화되어 쭉 나와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있다.

여담이지만 닌텐도3DS용으로 캡콤의 레벨 5팀에서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을 만들고 있고 관련 스크린샷도 많이 공개됐는데, 은근히 애니메이션 필 나는 게 그런 구도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니, 그보다 역전재판 애니메이션이 먼저 나와야 할지도)



덧글

  • sengbin 2010/11/13 15:29 # 답글

    레이튼 교수 VS 역전재판이 나온다 한들 한글판은 안 나오겠지요 훌쩍훌쩍
  • 잠뿌리 2010/11/20 15:12 # 답글

    sengbin/ 레이튼 교수 이전에 나온 것도 한글화를 안해주고 있으니 가능성이 희박하지요.
  • 뷰너맨 2010/11/29 22:17 # 답글

    레이튼 교수 피규어 시리즈를 보면 참(....정말 압권이더군요-_-;;엄청난 존재감이)


    이 작품을 보고나서 든 생각은 참 오래간만에 기본에 충실한 극장판을 보았다는 점이였습니다.

    지나치게 한가지에만 신경쓴 나머지 기본적인 구성조차 제대로 안되어 뭔가 좀 문제있는(..)

    극장판들을 많이 보다가 오래간만에 이렇게까지 기본에 충실한 작품을 보니 정말 재밌게 보았습니다.

    역전재판 VS 레이튼 교수가 참 기대가 되지만서도....한글판은 아마도 무리겠죠..쩝.


  • 잠뿌리 2010/11/30 22:39 # 답글

    뷰너맨/ 한글판 나올 가능성이 없는 게 참 아쉽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21950
6429
9552296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