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 맥주 & 참치포 세트 - 홈플러스 2019년 음식



한국 대 아르헨티나 경기가 열리던 날 준비해 둔 맥주. 마음 같아서 호프집에 가서 친구들을 불러 모아 관전하고 싶었지만.. 지갑 사정 상 그러지 못하고 집에서 마시기로 했었다.

맥주 종류는 맥스. 유명 연예들이 나와서 선배나 형뻘 되는 사람들한테 '맥주 맛도 모르면서'라고 싸다구 맞을 대사를 날리는 CF에 현혹되서 산 게 아니라.. 그냥 제일 가격이 저렴해서 산 거다. 월드컵 행사 기간 세일이 붙어서 지금 홈플에선 국산 맥주 중에 최저가인 것 같다.


DC 마트라고 천냥 하우스 같은 곳이 매장 이전하기 전 전 품목 20% 할인할 때 하나 사 둔 맥주 전용 컵!

가격은 20% 할인 받아서 약 3800원 정도에 산 것 같다. 맥주보다 잔이 더 비싼 듯.


어쨌든 잔에 맥주를 부어 보니 호프집에서 먹는 그럴 듯한 폼이 나왔다.


저 잔이 꽉 차지 않은 건 한 모금 마셔서 그런 게 아니라 거품이 빠져서 그런 거다.

잔의 중량이 500cc인 듯, 한 잔 가득 따르니 저 맥주 피쳐병 1L짜리가 반으로 줄었다.

1000cc가 1l인 것 같다. 지금까지 이렇게 사다 마실 때는 cc 중량으로 생각해 본 적은 없었는데 잔에 따르고 보니 눈에 보인다.





안주로 준비한 건 참치포 세트!

오리지날 참치포, 프리미엄 참치 치즈 샌드, 프리미엄 믹스 너트로 구성되어 있다.

고기로 만든 육포가 아니라 참치 포. 가다랑어로 만든 어포다.

당연한 거지만 육포보다 훨씬 싸다.


가격은 정가 7480원인데, 재고 떨이로 무려 60% 할인을 받은 2990원에 구입했다. 12일부터 할인을 했는데 끈질기게 안 팔려서 이만큼 많이 할인한 것 같았다.


먼저 오리지날 육포 개봉!

봉지는 커 보였지만 양은 솔직히 많다곤 할 수 없었다.

고기로 만든 육포 2~3개 정도를 찢어 놓은 듯한 양이었다.


맛은 그냥 '참치' 맛이다. 생긴 건 육포지만 맛은 참치인 평범한 어포였다.

솔직히 말해서 맛이 그리 좋은 건 아니고, 그냥 싼 맛에 먹는 것 정도다.

그리고 이게 양이 제일 많다. 무려 3봉이나 들었기 때문에 질리도록 먹을 수 있었다.


다음은 참치 치즈 샌드 개봉!

양은 역시 오리지날 육포와 별 반 차이가 없다.


다만, 맛의 차이는 꽤 큰 편.

저 가운데 보이는 노란 게 치즈다. 참치포를 얇게 2조각 내서, 치즈를 발라 육포 샌드로 만든 제품이다.

의외로 치즈 함유량이 높아서 육포와 치즈를 동시에 먹으니, 이건 제법 맛이 괜찮았고 씹는 맛도 좋았다.


마지막으로 믹스 너트 개봉!


꿀땅콩, 땅콩, 호두, 아몬드, 그 외 기타 등등 문자 그대로 다양한 너트의 종합 선물 세트다.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믹스 너트지만, 이렇게 보여도 양은 꽤 많은 편이다.

기본적으로 소금 양념이 되어 있어 짭짤하다. 다만, 오래 보관하고 먹을 수 없는 게 흠이랄까. 육포와 달리 이쪽은 조금 시간이 지나면 눅눅해져서 말이다.

어쨌든 마음 같아선 치맥을 먹고 싶었지만, 요즘 치킨 값이 금값이라 치킨마루/부어치킨 등 저가 치킨조차 최저가를 8000원으로 인상한데다가, 종종 이용하던 시장표 순살 치킨도 7500원이 되었기 때문에 그건 포기하고..

이렇게 6000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으로 맥주/안주를 준비해 먹은 것이다.

근데 정작 이걸 먹으면서 본 아르헨티나 전은 대패했으니, 참 맥주 맛이 썼다.

지금이야 무사히 16강 가서 다행이지만 말이다.



덧글

  • 메리오트 2010/06/26 07:16 # 답글

    맥스광고는 개인적으로 꽤 좋아합니다.(자랑과 험담 멤버들을 꽤 좋아하다보니... 아까운점이라면 정두홍씨가 안나왔다는거죠. 뭐 그래도 류승완 감독이 웃겼으니 넘어가고...)
    그나저나 컵 가격이 진짜 맥주보다 비싸군요. 그래도 저런컵에 따라마시면 호프집에서 마시는 느낌이 날듯...
    참치 치즈 샌드는 예상외로 꽤 괜찮아보입니다. 믹스 너트는 보고 있자니 커피땅콩이 먹고 싶어지네요.
    P.S - 아르헨티나전은 보다가 개털리는거 보고 그냥 나가서 산책이나 하고 왔었죠(...)
  • 잠뿌리 2010/06/28 11:42 # 답글

    메리오트/ 참치 치즈 샌드가 제일 먹을 만 했고 믹스너트에는 아쉽게도 커피 땅콩은 들어가 있지 않았지요.
  • 진정한진리 2010/06/28 13:31 # 답글

    맥스 맥주...하면 생각나는것은 길이 나와서 캬아~ 하는 광고만 생각납니다. 수많은 합성 필수요소가 되었던 바로 그 장면을 낳은 광고죠(....)
  • 잠뿌리 2010/06/29 10:10 # 답글

    진정한진리/ 그 광고는 괜찮았지요.
  • 헬몬트 2010/06/29 21:18 # 답글

    국내 맥주는 영..
    다만 생맥주 맛이 꽤 맛있죠

    문제는 ㅡ ㅡ...우리나라 술집들이 생맥주를 싸게 팔려고 무척이나 엉망인 상태로 생맥주를 공수해오는 터라
    맛이 유통과정에서 팍팍 줄어든다는 점
  • 잠뿌리 2010/07/02 23:37 # 답글

    헬모트/ 맥주 관리 잘못하는 술집들이 정말 많지요.
  • JamesKim 2011/12/19 20:33 # 삭제 답글

    치맥 드시고 싶으시면 G마X, 옥X 같은데서 훈제치킨 주문해 드셔보세요~ 전 얼마전에 목우촌 훈제? 두마리 9900원 하길래 먹어봤는데 매콤하니 저가 치킨 보다 훨씬 맛있었거든요ㅋ 가족들도 맛있다고 하고,,
  • 잠뿌리 2011/12/23 11:20 # 답글

    JamesKim/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번 먹어봐야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0841
5215
947667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