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XP 동인 / 인디 게임



 

SFC로 나온 명작 사운드 노벨인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가 RPG 2003 툴로 동인 게임으로 이식되고 있다.

http://blog.naver.com/artar31342

주소는 바로 위쪽에.

일단 현재 공개된 건 체험판 0.1 버젼으로 총 7명의 인물 중에 2명의 이야기가 한글화되었다.

표지에 반프레스트와 판도라 박스의 로고도 나오고, 게임 배경이나 인물도 SFC판 그대로이며 배경 음악도 들어가 있다.

예전에 카마이타치의 밤을 비쥬얼 노벨 툴인 UC노벨로 이식된 적이 있었는데..

인터넷에 접속해야만 플레이할 수 있는 UC노벨 툴에 비해 이 RPG 2003툴이 훨씬 간편하고 리소스도 적게 먹는 것 같다.

RPG 2003툴이라 세이브할 때 슬롯이 파이날 판타지 풍으로 나오지만 어쨌든 사운드 노벨 본래 느낌을 살려서 캐릭터 및 배경 화면에 바로 글자가 떠서 괜찮다.

약간 아쉬운 게 있다면 메시지 스킵 기능과 세이브 로드가 수시로 됐으면 한다는 것 정도?

이 게임 자체가 무서운 이야기를 듣다가 나오는 선택지를 뭘 고르냐에 따라 그 뒷내용이 전혀 달라지기 때문에, 반복해서 플레이해야 하는데.. 그걸 처음부터 다시 해야하기 때문이다.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는 SFC로 처음 나오고 그 뒤에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S'라고 해서 PS1로 다시 나온 바 있는데 SFC판보단 PS판을 이식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P.S: 일본 동인계에서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VNV~. 통칭 비쥬얼 노벨판을 만든 바 있다.
 
위의 작품은 일러스트와 배경을 코믹스풍으로 새로 그려 넣었지만 내용 자체도 새로 만들어 넣었다. 때문에 이식작이나 리메이크판이 아닌, 완전 신장판으로 원작의 재미를 다시 느낄 순 없다.

그런 의미에서 SFC 원작 자체를 그대로 이식한 학교에서 있었던 무서운 이야기 XP의 정식판이 나오길 기대한다.



덧글

  • 메리오트 2010/04/28 02:35 # 답글

    카마이타치의 밤도 저런식으로 이식하면 하기 좀 편할텐데 말이죠. 2나 3도 좀 제대로 해보고 싶은데...
  • 잠뿌리 2010/04/29 11:33 # 답글

    메리오트/ 카마이타치의 밤은 GBA로 나온 1편이 한글 패치가 나왔으니 2,3편이 저렇게 나오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개인적으론 그보다 우유미야 거리의 탐험대가 한글화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요.
  • 2010/04/29 14:3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24825
5243
947292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