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 (2009) 일본 애니메이션




2006년에 나온 츠키지 토시히코의 소설을 원작으로 2009년에 노매드에서 쿠로다 야스히로 감독이 TV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 총 12화로 종결됐다.

내용은 모더레이터에 의해 선택받은 여자들이 캠퍼가 되어 각각 적색 팔찌, 청색 팔찌의 소유자가 되어 외계 행성의 대리 전쟁을 하게 되는데 우연히 거기에 휘말린 주인공 세노 나츠루가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캠퍼가 되어 변신을 하면 성별이 남성에서 여성으로 뒤바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에서는 주인공이 타카하시 루미코의 란마처럼 성별이 바뀌는데. 거기서 몇 단계 더 씹덕하게 변화시켜서 주인공이 좋아하는 여자가 주인공의 여자 모습을 좋아하는 백합녀로 나오고, 반대로 주인공의 남자 모습을 좋아하는 소녀들을 등장시켜 미묘한 하렘 구도를 이루고 있다.

원작 소설은 아직 계속 나오고 있는데 이 애니메이션판은 12화로 종결되었기에 애니판의 주제를 ‘여자 나츠루가 되어 짝사랑하는 여자랑 맺어지는가. 아니면 남자 나츠루가 되어 자신을 좋아하는 여자들을 선택하는가.’ 이렇게 두 가지로 구분지어 놓았다.

하지만 그게 12화는 외전격이고 본편은 11화로 끝나기 때문에 11화 한 화에서만 나오고 나머지 10화까지는 주인공이 사람을 좋아하는데 이유는 없다며 사쿠라만 바라보며 그녀에게만 발정이 나 있고, 자신에게 대쉬하는 소녀들은 안중에도 없는 둔감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씹덕함을 넘어서 짜증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특히 주역 중 한 명인 시즈쿠와의 데이트 때 부정맥 드립은 애니메이션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정도의 병맛 대사다. 그 대사 하나만으로 이 작품의 주인공 나츠루는 역대 최악의 주인공 10순위 안에 꼽혀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스쿨럼블이나 냥코이도 그렇지만 메인 히로인이 찬밥 신세인 셈인데 이 작품에선 그래도 나름대로 그 부분에 대한 반전을 넣었기 때문에 그건 괜찮았다.

때문에 애니판의 진 히로인은 학생 회장인 시즈쿠다. 시즈쿠가 진리인 것이다! 주인공한테는 너무나 아까울 정도로 참한 처자다.

그런데 사실 이 작품은 백합 및 TS 성향이 강해서 주인공과 히로인의 알콩달콩한 러브 라인보다는, 여자로 변한 주인공을 은근히 섹스어필하면서 백합으로 밀고 나가서 정통 하렘물로 보긴 좀 무리가 따른다.

애초에 전체 내용 중 남자 나츠루가 등장하는 씬은 여자 나츠루가 등장하는 씬에 비해 한참 낮아서 그렇다. 거기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인공의 둔감함은 짜증이 날 정도로 완전 고자 수준이라서 남자 쪽은 너무 방치한 것 같다.

타이틀 캠퍼는 독일어로 싸우는 사람을 뜻하고 극중 캠퍼들은 서로 목숨을 걸고 싸운다! 라는 설정을 가지고 있지만 실제로 싸우는 건 그리 많이 나오지 않는다.

나츠루 백합 TS질이 메인일 뿐이고 싸움은 곁가지에 불과하다. 뭐 캠퍼의 전투 스타일이 총, 검, 마법 등 설정은 거창하지만 말이다.

일단 변신 미소녀물 요소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마스코트 캐릭터도 등장하며 각 캠퍼는 내장 애니멀이라는 마스코트 겸 메신져 역할의 인형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

내장 애니멀은 본편에서 벌어지는 사건의 흑막인 모더레이터가 캠퍼들에게 전달한 인형으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죽임을 당해 내장이 몸 밖으로 튀어나온 디자인의 인형들을 말한다.

디자인은 정말 악취미스럽지만 본편에서 아예 대놓고 인형의 성우 드립을 치는 관계로 성우들 캐스팅은 잘 되어 있어 나름 귀엽게 나온다.

주인공 일행과 내장 애니멀 이외에 적 캐릭터도 나오고 사건의 흑막도 존재하지만 12화란 짧은 화수 내에 2기를 낼 생각 없이 1기에서 바로 끝내버리려고 한 건지. 적 측 비중은 엄청 떨어지고 별로 하는 일 없이 마지막 한 화에서 한 큐에 정리된다.

이쯤 되면 TV 애니메이션계의 소드 마스터라고 불러도 무방하다. 아무래도 스텝들이 11화를 만들 때 ‘이제 모든 것을 끝내야 될 시간!’이란 표어와 함께 압박을 받기라도 한 모양이다. 그 결과 11화의 초 막장 배틀이 나온 것일 거다.

본래 설정이나 연출, 스토리가 좀 유치한 부분이 있긴 했지만 그래도 B급의 재미라고 생각하며 넘어갈 수 있었는데 본편 마지막화인 11화의 라스트 배틀은 진짜 보는 내내 손발이 오글거렸다.

사건의 흑막이 밝혀진 뒤 주인공의 선택 이후 의문의 파워로 히로인들이 파워업, 난데 없이 거대화 된 내장 애니멀의 축가와 함께 적들을 일시에 소탕하고 무슨 이유인지 옷을 찢어버리는 전개는 완전 컬쳐 쇼크였다. 부정맥 드립과 함께 이 부분은 애니메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것만 같다.

결론은 평작. 백합 및 TS에 중점을 둔 아스트랄한 러브 코미디 정도로 보면 될 듯 싶다. 마부라호로 이름을 떨쳤던 츠키지 토시히코와 광란 가족을 만든 쿠로다 야스히로가 만났으니 제대로 된 러브 코미디를 바라는 건 사치다.



덧글

  • ........ 2010/04/25 18:07 # 삭제 답글

    이건 원작자체가 그런 패턴으로 우려먹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 까는 것에는 별 의미가....
    다만 주인공인 나츠루가 최악의 주인공 탑10이라는데는 동의합니다. 이놈은 둔감을 떠
    나서 인간으로서 무언가가 부족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메인 히로인이라는 사쿠라 카
    에데는 최악의 페이크 히로인 탑3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 시몬 2010/04/26 03:07 # 삭제 답글

    원작만화자체가 싸우는 미소녀를 빙자한 레즈소녀들의 애정행각을 다룬 만화였으니 뭐,,,애초에 많은걸 기대하지도 않은 애니였지만, 역시 일본은 무조건 벗기면 어느 정도는 먹고 들어간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러고보니 국내에 원작만화가 정발되었더군요. 이것보다 훨씬 재밌고 인기있는 만화도 많은데 왜 이런 평범한 백합만화를 수입했는지 궁금합니다. 가뜩이나 만화책시장도 안 좋은 판에...)
  • 메리오트 2010/04/28 03:16 # 답글

    아는사람은 성우때문에 봤다고 하더군요. 그나저나 요새 옆동네 애니는 왠지 이런류의 작품이 계속 양산되는 것 같네요.(이런류 별로 안좋아하는 저로써는 그리 달갑지 않습니다만...)
    P.S - 그러고 보면 란마가 최근에 나왔으면 대놓고 노렸다던가 하는식의 평이 많이 나왔을 것 같네요. 그 시기에 나왔으니 전설이 됬지만. 란마 간만에 다시 보고 있는데 간만에 봐도 재밌더군요.
  • 잠뿌리 2010/04/29 11:15 # 답글

    ......./ 최악 부분에서 남녀 주인공이 사이 좋게 수상한 것 같습니다.

    시몬/ 원작 소설이 발매되서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메리오트/ 란마는 명작이지요.
  • 헬몬트 2010/05/03 20:49 # 답글

    기억나는 건 닫는 노래 나올때 , 아카네가 엉덩이 흔들던 장면(?)
  • 잠뿌리 2010/05/05 21:09 # 답글

    헬몬트/ 여자 나츠루도 같이 흔들지요.
  • opiana 2010/05/11 01:33 # 삭제 답글

    같은 캐막장이지만 차원이 다른 막장은 일기당천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이 작품과 마찬가지로 1쿨에서 끝나지만 그나마 서비스씬도 엄청나게 쎈 편이고 캐릭터들이 웬만해선 찌질거림을 넘나들지 않습니다.
    문제는 삼국지를 학원물 여성화 시켰다는 것이 그렇지만 연희무쌍에 비해서는 이것은 조까 나은 정도입니다.(연희무쌍은 유비 빼고 에브리바디 여자지만 일기당천에서는 그래도 남자영웅이 존재합니다.)
  • 잠뿌리 2010/05/13 00:33 # 답글

    opiana/ 연희무쌍은 애초에 개그 및 미연시 컨셉이지만 일기당천은 삼국지 명장을 마구 망가트리면서 되도 않는 후까시를 잡아서 별로인 것 같습니다.
  • AZ 2010/06/15 17:05 # 답글

    이번에 봤는데 정말 나츠루는 최악의 주인공 10위 안이랄까 1위군요..
    이거저거 보면서 짜증나는 남주인공은 많았지만 이런 병신같은 고자는 처음봤어요. 얼마나 짜증나던짘..
    시즈쿠와 데이트 하는 편에서는 정말 욕이 팍팍 나오더군요
    거기다 손발 오그라드는게 너무 많아서 보는데 힘들었던 애니메이션이네요 -_-;; 11화 참......

    그저 보면서 시즈쿠가 불쌍했을뿐..

    보고나서 든 생각은 '이 정신나간 애니메이션은 뭘까' ㅠㅠ..
  • 잠뿌리 2010/06/16 18:52 # 답글

    AZ/ 시즈쿠가 진짜 불쌍할 따름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6761
5243
946853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