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여줘! 제니퍼 (Jennifers_Body, 2009) 2009년 개봉 영화




2009년에 케린 쿠사마 감독이 트랜스포머를 통해서 이름을 알린 메간 폭스를 기용하여 만든 작품.

내용은 미네소타주의 한 작은 시골 마을에서 고등학교 치어리팀 팀장인 제니퍼 체크와 그녀의 소꿉 친구인 니디는 누구도 부럽지 않은 절친 관계를 맺고 있지만, 어느날 제니퍼가 좋아하는 록밴드 로우 숄더가 마을 클럽에 공연하러 와서 그걸 보러 갔다가 화재가 발생한 틈을 타 제니퍼만 록밴드 차를 타고 가는데.. 실은 그들이 사탄 숭배자들이라 제니퍼를 사탄에게 제물로 바쳐 부와 명예를 얻으려 하지만, 제니퍼가 처녀가 아니어서 악마가 그 몸속에 들어가 서큐버스로 각성하여 학교 남학생들을 유혹하여 잡아먹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호러 코미디를 표방하고 있지만 웃긴 장면은 하나도 없고 극중 서큐버스로 되살아난 제니퍼가 남학생들을 유혹하여 잡아먹지만 떡씬 한 번 없어서 별로 야하지도 않다.
(오히려 여주인공 리디의 떡신이 나온다)

고어 씬도 직접적인 묘사는 피하고 그림자로 처리하거나 죽은 시체의 더미만 보여주기 때문에 그다지 감이 안 온다.

스토리 같은 경우는 딱 10대의 눈높이에 맞춴 하이틴 호러물로 악마가 나오긴 하지만 종교 오컬트가 주는 아니고. 제니퍼와 니디. 두 소녀들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좀 시시하다.

포스터 광고 문구를 보면 나쁜 남자가 맛있다는 말이 있고 실제로 극중 제니퍼는 나쁜 남자들한테 죽었지만.. 스토리 상 제니퍼에게 잡아먹히는 남학생들은 그렇게 나쁜 남자가 아니고 오히려 착한 남자도 있기 때문에 복수물이 될 수도 없다.

단지 몸 속에 악마가 살고 있고 그래서 서큐버스가 됐는데 배가 고프면 힘을 못 쓰고 아름다움을 잃게 되는데 그 이유 하나 때문에 남학생들을 유혹하여 잡아먹는 것이라서 좀 허무하다.

그저 메간 폭스의 몸 하나만 내세운 작품이다. 그런데 메간 폭스가 사실 이 작품에서 그렇게 예쁘게 나온 것도 아니다. 남자를 유혹해서 잡아먹는다는 슬로건만 보고 치명적인 팜므파탈의 유혹 같은 걸 바라면 배로 실망할 것이다.

나와서 하는 일이 어영부영 유혹하다가 괴물 얼굴 드러내서 사람 잡아먹고 입에서 검은 기름을 토하며 썩소를 짓는가 하면 공중 부양까지 하는데 뭔가 섹시함과는 매우 거리가 멀다.

카메라 앵글도 제니퍼의 몸에 맞춘 게 아니라. 주로 얼굴과 목, 어깨 라인까지만 집중되어 있어서 화끈한 걸 기대한 사람은 뒤통수 맞은 기분이 들 것이다.

차라리 트랜스포머 1에 히로인으로 나왔던 메간 폭스가 이 작품에 주인공으로 나온 것보다 더 섹시하게 나왔다.

결론은 비추천. 메간 폭스는 죽여줄지 몰라도 적어도 이 작품에서 그녀가 맡은 제니퍼는 전혀 죽여주지 않았다.

여담이지만 엑소시스트 4 프리퀼 때도 그랬지만 서양의 악마 주의에는 은근히 불교를 까는 그런 게 있는 것 같다. 어째서 악마의 힘을 발휘하는 장면에서 가부좌를 튼 자세로 공중 부양을 하는 지 모르겠다.

추가로 이 작품은 2009년에 한국 개봉이 예정되어 포스터까지 만들어졌지만 미국 현지의 흥행 참패로 인해 국내 수입사인 폭스 코리아에서 개봉을 취소하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생겼다.

덧붙여 이 작품에서 유일하게 눈에 띄는 사람은 마지막 장면에서 히치 하이킹 받아주는 지나가는 아저씨 역의 랜스 핸릭슨 정도다.



덧글

  • 진정한진리 2010/04/08 18:08 # 답글

    1. 사실 메간 폭스 본인도 이전부터 발언 문제로 구설수에 많이 오르면서 인기가 급락해버렸다죠. 특히 자기를 띄워준 사람이나 다름없는 마이클 베이 감독을 "히틀러 같은 인간"이라고 말했던거는 처음 알고 정말 놀랐었습니다. 오죽하면 트랜스포머 제작진이 이후 시리즈에서 메간 폭스를 더 이상 쓰지 말자고 진지하게 고려했다가 마이클 베이 감독 본인이 다음 작품에도 출현시킬거라고 말해서 재기의 가능성은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2. 이 영화 해외수출이 실패한 이유가 무려 '전세계 개봉을 해서 얻을 수익보다 수출하고 홍보하는데 쓸 돈이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됨'이라고 하더군요;;
  • 카바론 2010/04/08 22:02 # 삭제 답글

    불쌍한 메간폭스, 생긴건 이쁜데.
  • 수염 2010/04/08 22:51 # 답글

    섹시절정의 메간폭스를 보려면 이것보단 차라리 트랜스포머를 한번 더 모는게 나을듯 하네요...

    엘리스도 나오고(??????????)
  • 2010/04/08 23:37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박이반 2010/04/09 03:08 # 삭제 답글

    메간 폭스가 성적인 부분에선 보수적인 말을 하던데. 음. 그것 때문일까요?
  • 메리오트 2010/04/09 21:46 # 답글

    포스터까지 만들어놓고 개봉 취소라(...) 확실히 별 재미는 없어보입니다.
  • 잠뿌리 2010/04/13 02:19 # 답글

    진정한진리/ 메간 폭스가 마이클 베이와 한참 싸울 때, 마이클 베이가 메간 폭스를 트랜스포머 3에 출현시키지 않겠다고 했다가 나중에 번복했을 때는. 메간 폭스를 출현시켜 초반에 초살시킬 거라는 루머가 돌았었지요.

    카바론/ 외모와 달리 성격은 결코 좋다곤 할 수 없지요.

    수염/ 트랜스포머에 나올 때가 더 나은 것 같습니다.

    비공개/ 그럼 수입사가 아니라 국내 배급사라고 하는 게 낫겠네요.

    박이반/ 그냥 예의없는 발언을 많이 해서 인기가 떨어진 것 같습니다.

    메리오트/ 포스터 만들 때 든 비용만 날린 셈이지요.
  • 남채화 2011/03/16 21:32 # 답글

    영화내용과는 별개로 엔딩이 매우 깔끔하고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팬이라 좋아합니다.
  • 잠뿌리 2011/03/18 23:03 # 답글

    남채화/ 엔딩은 통쾌해서 괜찮았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84418
3685
9727242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