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함께 PS1 게임




1998년에 토시바 에미에서 만든 게임. 원제는 ‘언제나 함께’. 1999년에 윈도우용이 나왔다.

국내에서는 윈도우용이 한글화되어 정식 발매하면서 제목이 ‘그대와 함께라면’으로 바뀌었다.

이미 PC판의 리뷰를 쓴 적이 있으니 원작인 PS판의 차이점만 감상하겠다.

일단 기본적인 게임 시스템이나 내용, 캐릭터는 PC판과 동일하지만 차이점도 꽤 있다.

우선 오프닝이 PC판의 경우 그냥 배경 음악만 나오는데 PS판은 주제가가 따로 있어 보컬곡이 들어가 있다.

또 주인공을 제외한 전 캐릭터에게 음성이 들어가 있다.

이건 언어가 일본어라서 국내에서 정발할 때 음성이 삭제된 것이 아니라, 일본 PC판 자체가 음성이 전부 삭제된 것이라고 한다.

이 작품은 의외로 원소스 멀티 컨텐츠가 돼서 소설, 화보집, 트레이닝 카드, 피규어, OST와 싱글 앨범, 이미지 송도 발매되었다.
(하지만 국내에는 단 하나도 들어오지 않았다)

저작권은 좀 복잡한데 햄스터가 토시마 에미로부터 저작권을 얻었는데 그걸 메이저 웨이브가 다시 사들여 2000년에 염가판으로 재발매했다.

재발매 버전은 패키지 다지인을 변경하고 그래픽을 수정, 엔딩 테마곡도 변경했다고 하는데 내가 해본 건 초기 버전이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얼마나 많이 바뀌었는지는 모르겠다.

한 가지 더, 특이한 이력이 있다면 지금 현재는 소울 테이커나 매지컬 너스 위치 코무기 등으로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와타나베 아키오가 업계 데뷔작이란 사실이다.



덧글

  • Gejo 2010/02/27 18:35 # 답글

    어디서 본 것 같은데;;;친구가 번들로 가지고 있던가;;;
  • 크악크악 2010/02/27 20:39 # 답글

    이게임 대화 선택시에 시간 제한이...-.-;; 제가 처음 플레이 할때도 상당히 빨리 제한 시간이 지나갔는데
    요즘 pc로 하면....-.-;; 어떨지 상상도 안갑니다...-.-;;
  • Aprk-Zero 2010/02/28 02:09 # 답글

    와타나베 아키오 나름 유명하시나 보군요......(게임은 한번도 해본적없으니......여담이지만 저 작품의 자료는 구하기 힘들겠네요...)
  • 2010/02/28 02:2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잠뿌리 2010/03/01 12:44 # 답글

    Gejo/ 전 정품을 구입했었는데 팔았습니다.

    크악크악/ 요즘 PC로 하면 속도가 감당이 안될 것 같은데 사실 저게 설정 상 캐릭터들 성격에 따라서 타이머가 늦게 가는 애가 있고 빨리 가는 애가 있다고 합니다. 차분한 성격의 캐릭터는 타이머가 늦고 성급한 성격의 캐릭터는 빨라지는 것이지요.

    Aprk-Zero/ 샤프트에 가면서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비공개/ 들어가보긴 했는데 동영상 보기가 좀 불편해서 자주 갈 곳은 아닌 곳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2492
3069
972104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