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수호신 명 2019년 일본 만화




걸스 앤 빅맨, 돌건 등으로 소년지 뽕빨 만화의 신화를 이룩하는 류세이 데구치의 1995년 작품.

국내명은 붉은 수호신 명. 국내에서 번역된 이름은 어검명이지만 본래 제목은 붉은 수호신 미코토다.

내용은 여자 뺨치는 미소년 미코토가 집안 전통에 따라 무녀로 길러지면서 각종 신과 영웅을 강림시켜 자신의 몸에 신을 내리게 하여 어둠의 세력을 퇴치하는 이야기다.

소재만 보면 명왕전 레이가 떠오르기도 하지만, 명왕을 소환하는 것이 아니라 야마토 타케루 같은 영웅에서 타케미 카즈치 등등의 군신, 검신 등을 소환해 싸우니 그 느낌은 상당히 다르다.

하지만 사실 이 작품은 퇴마 액션으로서 그리 돋보이는 만화는 아니다. 왜냐하면 신을 강림시켜 싸우는 무녀복 입은 미청년이란 소재 자체는 참신하지만. 문제는 신을 강림시키는 과정에 있다.

신을 강림시키기 위해서는 신언술이라는 여성과 정신적인 접속을 해야하고 그건 곧 성적 쾌감에서 오르가즘에 도달함에 따라 트렌스 상태에 빠져 보다 강한 신을 소환시킨다는 설정이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안 그래도 여자 뺨치는 미청년으로서 무녀 복 입고 다니며 난 여자랑 같은 침대를 쓰지 않으면 잠을 못자 라고 당당하게 주장하는 기본 설정도 뽕빨의 극치를 달하는데 거기에 진지함을 가장한 퇴마 액션 씬에서 반라의 여인들이 신음하며 신을 강림시키니 백주 대로에서 책 펴들고 걸어가며 읽을 순 없는 수준이다.

열혈 주인공 같은 얼굴을 하고서는 히로인과 그에 준하는 여성 캐릭터들의 신음 속에 신을 강림시켜 마를 베는 검이라니. 나중에 가면 그런 주인공을 따르는 무녀들이 다수 등장하고 마지막에 가면 전개가 아스트랄로 치닫는다.

대기권을 돌파해 월면 상공에서 츠쿠요미와 화신과 맞짱을 뜨며 스사노오 미코토를 강림시키는 과정에서 전 세계 여성을 트렌스 상태에 빠트려 글로벌한 에로 신음 천국으로 만드는 건 진짜 깬다. 전 연령 열혈 퇴마 액션을 가장한 뽕빨 만화 역사의 길이 남을 명장면이다(하지만 사실 그건 약과. 후속작인 걸스 앤 빅맨에선 지구 레벨이 아니라 우주 레벨로 논단 말이다!)

어쨌든 국내판이 나온 시절은 시대가 시대이니 만큼 청보법의 영향으로 엄청난 삭제를 단행하고 겨우 나왔는데 알몸은 물론이고 나신, 심지어 속옷이 나오는 신까지 죄다 검게 칠하거나 하얗게 칠해버렸다(알몸과 신음이 난무하는 만화 치고는 용케 명랑활동 씬이 없는 게 신기하달까?)

국내판의 경우 삭제된 장면들은 그렇다 쳐도.. 그 시대 특성상 일본 만화를 번역할 때 지나치게 일본 이름이 많이 들어가면 그걸 그대로 쓰기보다는 적당히 한글, 혹은 한문으로 바꾸는 경우가 있는데 일본 고시대의 신들 이름을 죄다 그런 식으로 바꿔서 진짜 매니아가 아니면 알아보기 힘들게 됐다.

뇌신이자 검신으로 숭배되는 타케미 카즈치는 건어뢰, 스사노오 미코토는 대흑천, 츠쿠요미는 월독신이라고 해서 사실 이 만화를 처음 봤을 때는 누가 누군지 하나도 몰랐다. 뒤편에 1장 정도의 설정 설명이 나오긴 하지만 오니키리마루를 동자참이라고 번역해서 천하오검이 어쩌고 해도 알아보기 힘든 건 마찬가지다.

결론은 미묘. 지나친 삭제와 조잡한 번역 때문에 보기가 불편하다. 그런 걸 용납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안 보는 게 상책. 진지한 퇴마 액션보단 진지함을 가장한 뽕빨 퇴마 액션을 보고 싶은 사람에게 권해주고 싶다.



덧글

  • 헬몬트 2009/10/03 00:38 # 답글

    하여튼 검댕칠 덕에 더 기억이 났습니다
  • 일단 서 2009/10/03 06:05 # 삭제 답글

    원판을 옥션에서 구입해봤는데, 역시 삭제가 많긴 많더라고요.
    그래도 그당시는 재밌게 읽었는데 말이죠.
  • 잠뿌리 2009/10/04 18:38 # 답글

    헬몬트/ 진짜 삭제가 너무 많아서 너덜너덜하지요.

    일단 서/ 삭제가 심한 정발판을 봤을 때는 아직 학생 때라 뭐가 뭔지 몰랐는데 나이가 들어서 보니 참담했습니다.
  • 뷰너맨 2009/11/04 19:59 # 답글

    ..정말이지 지금 보면 참... 그래도.

    "실제론 하지도 않으면서 엄청나게 많이해버린..."

    자신의 여자들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건 도대체..(.....전지구의 여성들 부분에서. 할머니와 유부녀와 오카마도 포함인건가!? 라는걸 갑자기 떠올려버린 지금의 저는.... 어린시절과 비교해 타락한건 확실한가 봄니다;)
  • 잠뿌리 2009/11/05 20:28 # 답글

    뷰너맨/ 이 작가의 작품은 그런 막장 설정이 갈수록 더하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0761
5243
946904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