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스쿨 데이즈 PC98 게임





1996년에 메이비 소프트에서 만든 게임.

내용은 집안 사정으로 항구 마을의 한 고등학교에 전학을 하게 된 주인공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메인 히로인은 3명으로 각각의 엔딩이 있다. 초반의 3가지 선택 사항에 따라 각각의 루트로 나뉜다. 뭐 루트라고 하면 거창하고 선택 3번만 하면 그걸로 모든 선택은 끝나고 그냥 엔딩까지 직선 코스로 봐야 한다.

당연하겠지만 게임성은 제로에 가깝다.

서브 히로인은 없지만 메인 히로인과 상관없은 H씬은 다수 존재하는데 방과 후 선택에 따라 동아리 활동을 할 때 나온다.

과학부, 바둑 장기부, 향토 연구부 등 3곳 중 한 곳을 선택해 계속 방문하면 해당 부의 부장이나 부원과 명랑활동을 하거나 관전할 수 있다.

과학부를 제외한 다른 두 개 부서는 메인 히로인 공략과 병행할 수 있다.

메인 히로인 중 한 명은 신문부나 학생회를 계속 방문해야 공략이 가능하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게임 자체의 재미는 좀 떨어지는 편이다.

초반 선택 몇 개로 스토리가 일직선으로 쭉 진행되기 때문에 자유도가 무지하게 떨어진다.

메인 내용 자체야 평범한 학원 청춘물이다.

그냥 도시에서 전학 온 주인공이 새로 사귄 친구들한테 동네를 돌아다니며 안내를 받고 수다를 떨며 적당히 놀다가, 합숙 훈련 때 최후의 뿅뿅을 한 뒤 엔딩으로 이어지니 너무 단순하다.

메인 히로인보다는 동아리에 나오는 조역들이 오히려 매력적인데 그런 캐릭터들은 하나도 공략이 안 된다. 게다가 그 중 몇몇은 관전 플레이만 가능하고 직접 참가는 못하니 기대에 어긋나기도 한다.
(탈의씬만 줄창 나오고 H씬 한번 나오지 않는 캐릭터도 있다)

결론은 평작. 원화는 괜찮지만 스토리를 그냥 발로 만든 듯 무성의하고 허무하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은 PC9801로 가장 먼저 나왔고 이후 윈도우 95용으로 나왔는데 시기가 비슷해서 DOS판 그대로 이식됐다. 윈도우용은 XP에서는 구동이 되지 않으니 주의해야한다.



덧글

  • 헬몬트 2009/08/24 23:39 # 답글

    정말이지 이 원화간 많이도 맡은 모양이군요

    처음 보네요 이건
  • 잠뿌리 2009/08/26 09:39 # 답글

    헬몬트/ 이 원화가가 90년대 메이비 소프트 제작 게임의 절반 이상을 담당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5767
2912
970185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