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괴담] 제천 늘봄갈비 오컬트 / 현대괴담


[특집]한국 대표 흉가는 ‘제천 늘봄갈비’

2004년 경에 방송을 타기 시작하면서 화제가 된 흉가. 세계 각지의 대표적인 흉가로 미국에는 아미티빌, 영국에는 볼리 렉토리가 있다면 한국에는 늘봄갈비가 있는 것이다.

정확히는 공중파에서 방송을 탄 것보다 인터넷에 해당 프로그램의 외주 제작사에서 일하던 작가가 체험담을 올린 게 화제가 됐고, 그 글을 통해서 늘봄 갈비의 존재를 알게 된 사람들이 너도 나도 방문해서 체험담을 늘어 놓으면서 널리 알려진 것이라 할 수 있다.

위치는 충북 제천시 봉양면에 있고 규모가 꽤 큰 2층 건물로, 방문자가 카메라로 촬영을 하려고 했더니 갑자기 기계가 오작동을 일으키거나. 집안을 둘러보던 중 갑자기 헛구역질을 하는가 하면 몸이 뻐근한 이상 현상을 겪게 됐다는 체험담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귀신 이야기를 소재로 한 케이블 방송의 단골 코스로 늘봄갈비를 방문한 무속인들은 산허리를 끊고 그 자리에 있던 묘지를 밀어낸 뒤 그 위에 지은 집이라서 터가 안 좋다고 말한다.

서양의 흉가는 사람이 입주해서 살기 때문에 유령 목격담이나 폴터가이스트 현상 등이 빈번히 발생하지만 우리 나라의 흉가는 문자 그대로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 사람이 살지 않고 완전히 버려진 곳이기 때문에, 흉가 체험담에 큰 차이가 있다.
(애초에 서양과 우리 나라 흉가는 집 크기 자체가 어마무지 큰 차이가 난다)

늘봄 갈비에 대한 최초의 글. 즉 작가의 체험담에 따르면 방송에 나가지 않은 늘봄 갈비의 소문에는, 처음에 늘봄갈비가 지어진 지 10년도 채 안 됐는데 첫 입주자는 3~4년 동안 장사를 잘했지만 두번째 건물 주인부터 줄줄이 망해서 나가기 시작했으며, 유령 종업원이 주문을 받았다거나 늘봄갈비 뒷편 고랑에 노숙자의 시체가 나왔다는가 하면 야심한 밤길에 차를 타고 가는데 흰옷 입은 여자가 늘봄 갈비 앞에서 체험자가 사는 아파트까지 웃는 얼굴을 하고 무서운 속도로 쫓아왔다는 이야기 등이 있다.

방문자 중에서는 목매서 죽은 여자 귀신을 봤다거나, 재미 삼아 들어갔다가 이유 없이 몸이 아프거나 혹은 다쳤다는 등의 소문도 있다.

카페가 발달한 다음넷에서 흉가 체험 카페에 가보면 늘봄 갈비 방문 사진이 많이 올라와 있다.

하지만 실제로 물이 차 있는 지하실에 남자의 시체가 있을 거란 소문에 따라 방송에서 펌프 장비를 동원해 물을 퍼냈지만 아무 것도 발견할 수 없었고 또 늘봄갈비 건물을 최초로 지은 사람의 제보에 따르면 세간에 떠도는 소문은 사실 무근이며 건물을 방문한 스님과 퇴마사들이 저마다 하는 말이 다 달랐다.

집에 창문과 문짝이 없는 것은 본래 폐가 고유의 특성인데 고철 장수들이 죄다 뜯어갔기 때문이라고 하니 서양의 유명한 흉가에 비교하면 약간 초라할 정도다.

어쨌든 그래도 늘봄갈비가 한국을 대표하는 흉가 중 하나란 사실은 변함이 없다.

P.S: 개인적으로는 단지 소문만 떠도는 늘봄갈비와 그 외의 유명한 흉가보다는, 차라리 연쇄 살인마 유영철을 거주하면서 욕조에 토막 살해 한 시신을 씻었다는 끔찍한 흔적이 남은 그의 자택이 더 흉가스럽다고 생각한다(그곳엔 아직도 사람이 산다고 한다)



덧글

  • 데프콘1 2009/08/12 20:01 # 답글

    유영철이 살던 곳은 모텔인가 했을 겁니다. 그래서 주인장이 방송에 안 안려지게 햇죠.
  • 헬몬트 2009/08/13 08:04 # 답글

    주간지 취재를 보니 유영철이 여러 곳을 오가며 지냈다네요
  • 헬몬트 2009/08/13 08:05 # 답글

    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그 욕조 뭐 그런데 사람도 살고 있으니
  • 잠뿌리 2009/08/13 11:26 # 답글

    데프콘1/ TV 취재를 보니 빌라 같은 곳이었습니다.

    헬몬트/ 유영철이 수배자의 특정상 거처를 자주 옮겼지요.
  • 떼시스 2009/08/14 20:59 # 삭제 답글

    얼마전에 인터넷뉴스에서 보니까 유영철이 세계의 베스트 연쇄살인마에
    들어간답니다.
    이로서 우리도 세계적 지명도를 가진 연쇄살인마를 갖게 됐군요.-_-
  • 잠뿌리 2009/08/15 09:41 # 답글

    떼시스/ 한국 건립 역사상 처음있는 일이 됐지요.
  • 김태연 2009/08/23 13:48 # 삭제 답글

    소름끼친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1533
2022
975637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