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터의 실험실: 시간 여행 (Dexter's Laboratory - Ego Trip, 1999) 미국 애니메이션




1995년에 카툰 네트워크에서 방영하기 시작해 큰 인기를 끌고, 한나 바바라 프로덕션에서 만든 TV 애니메이션인 덱스터의 실험실을 1999년에 독립된 에피소드로 만들어 출시한 작품.

원제는 덱스터의 실험실 에고 트립. 한국에서는 케이블 방송에서 방영했고 인터넷에서는 흔히 극장판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IMDB에서 보니 TV 시리즈라고 하는 걸로 봐서 TV용 영화 내지는 OVA에 가까운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러닝 타임이 50분에 가깝고 또 에고 트립이란 부제를 따로 가진 채 독립된 타이틀로 DVD가 발매됐으니 말이다.

덱스터의 실험실 원작은 천재 과학 소년 덱스터가 부모님 몰래 자기 방에 최첨단 시설을 갖추어 놓고 세계를 뒤집어엎을 만큼의 대단한 발명을 하는데 친누나 디디의 방해로 항상 실패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의 내용은 덱스터가 연구에 몰두하고 있을 때 미래에서 로봇이 찾아와 미래를 구한 자를 없애겠다며 공격해 오자, 덱스터가 로봇들을 물리치고 미래의 자신이 어떤지 보기 위해 시간 여행을 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시간 여행이란 소재를 아주 적절하게 사용했다.

자신이 미래를 구한 사람이라고 자뻑에 빠져 있던 덱스터가, 미래에 자신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라는 호기심을 갖고 시간 여행을 하면서 세대 별로 미래의 자신과 만난다.

청년기의 덱스터는 심약한 찌질이. 중년기의 덱스터는 근육 빵빵 마초 히어로. 노년기의 덱스터는 세계를 재창조하다시피 한 존재. 세대 별로 덱스터들이 처한 상황과 환경, 설정이 너무나 다르기 때문에 재미가 있는 것 같다.

러닝 타임이 50분이다 보니 전개 속도가 비교적 빠른 편이라 오리지날 덱스터가 미래의 자신들을 만나서 파티를 결성. 미래에서 더 먼 미래로 계속 시간 여행을 하면서 자신의 최대 라이벌인 맨닥과 충돌하는 게 재미의 포인트인 것 같다.

TV판에서는 항상 덱스터한테 발리는 맨닥이지만 이 작품에서는 덱스터 최대 라이벌로서 손색이 없는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

이야기의 초점은 덱스터의 시간 여행이기 때문에, 덱스터가 미래의 자신을 세대별로 만나는 것처럼 맨닥 또한 세대 별로 4대까지 나온다.

4대 덱스터, 4대 맨닥이 총 출동하여 맞서 싸우는 클라이막스의 전개가 단연 압권! 클라이막스 이전에 4대 덱스터가 힘을 합쳐 완성시킨 로봇을 타고 적진에 침투하는 장면 역시 최고였다.

그리고 덱스터의 실험실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인물인 덱스터의 누나 디디. 폭풍의 핵이자 어찌 보면 데우스 엑스 마키나라고 할 수 있는 디디의 짧지만 강렬한 활약은 과연 덱스터의 실험실다웠다.

충분한 개연성을 갖추고 앞뒤가 딱딱 맞아떨어지면서 복선과 반전 또한 적절히 나와서 스토리의 완성도 높은 편이다. 이 작품의 복선은 나중에 반드시 나오기 때문에 단 한 장면도 놓치면 안 된다.

결론은 추천작! 극장판으로 만들었어도 손색이 없을 만한 작품이다. 파워 퍼프 걸 극장판보다 더 나았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의 IMDB 평점은 6.9. 꽤 고득점이다.



덧글

  • 놀이왕 2009/08/12 21:41 # 답글

    파워퍼프걸 에피소드 가운데에 범죄자 3명이 파워퍼프걸로 변장하는 에피소드에서 유치원 낮잠시간에 덱스터와 비슷한 꼬마가 잠자는 것이 보이고 덱스터의 실험실 애니메이션도 상당히 재밌는데 중간중간에 원숭이 영웅과 영웅이면서도 영웅같지 않은 정의의 친구들 애니메이션도 해줬고 에피소드 가운데에는 톰과 제리 패러디 에피소드도 있으며 카툰네트워크가 애니메이션 영화 말고도 벤10 과거로의 질주 라는 제목의 실사영화도 만든적이 있습니다.(최근에 벤10 에일리언 포스 실사영화 방영 예정...)
  • 헬몬트 2009/08/13 08:04 # 답글

    이거 꽤 재미있죠

    그야말로 미치광이 과학자같은 더불어 은둔형 폐인인 덱스터와
    반대로 너무나도 밝은 성격인 누나 디디. 동생이 연구하는 걸 훼방놓길
    좋아하는 탓에 덱스터가
    온갖 로봇이나 덫을 만들어도 웃으며 헤쳐나오는 누나;;
  • 잠뿌리 2009/08/13 11:28 # 답글

    놀이왕/ 영웅들 나오는 게 에피소드 제목 자체가 정의의 친구들로 저스티스 리그 패러디고, 원숭이 영웅은 한국 번안 이름이 손오공인데 제목이 다이얼 M을 돌려라 라는 에피소드였지요.

    헬몬트/ 이 작품에서 최강의 인물이 바로 디디입니다.
  • 파타리로 2009/08/14 11:53 # 삭제 답글

    디디...발레괴물이죠. -_-;

    춤추면서 실험실을 다 박살내는 에피소드는 참..
  • 잠뿌리 2009/08/14 12:18 # 답글

    파타리노/ 디디 기본 복장이 발레복이죠. 사시사철 그 옷만 입고 다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67807
5215
9475966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