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괴담] 사메지마 사건(鮫島事件) 오컬트 / 현대괴담


일본 2CH 퍼진 이야기가 현대의 도시 괴담으로 탈바꿈한 인터넷 시대의 괴담.

한국에서도 인터넷에 관련 번역 글이 나돌아 다녔는데 본문의 내용 시작 말미에 일본에 현지에서 절대 발설하면 안 되고 언급 자체가 금기며, IP를 추적당해 공안에 체포되거나 목숨을 위협받기도 한다는 소문이 나돈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을 낚았다.

세마지마 사건의 내용은 1999년에서 2000년 사이에 2CH에 올라온 스레다.

알고 있어도 모른 척 해야 하는 금기로 언론 보도는 물론이고 인터넷에서조차 정보가 통제되어 있는 사건인데, 그게 무슨 사건인고 하니..

카고시마현 앞바다에 떠 있는 사메지마에서 2CH 유저 5명이 놀러왔다가 행방불명 당한 뒤. 반년 후에 4명의 백골 사체가 발견되어 연고지로 보내졌는데 공안 관계자의 친척인 한 명은 발견이 되지 않았다.

4명의 사체가 연고지에 도착한 다음날 2CH에서 자신이 최후의 생존자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지금 사메지마에 있다 라는 글을 올렸다가 마지막 한 구의 시체가 발견되는데. 그 시체는 동물에게 잡아먹힌 듯 심하게 손상되어 있고 정체를 알 수 없는 존재의 이빨 자국이 남아 있었다.

일본 현지에서는 최초에 사메지마 사건을 언급한 사람이 장난이었다고 밝혀졌다. 거기에 낚인 네티즌이 나만 당할 수 없다는 생각에 2차 낚시에 들어간 것이다.

그래서 이후 사메지마 사건의 전말이라는 스레드가 올라와서 완전 새로운 내용으로 각색됐다.

사메지마는 실은 지명이 아니라 사람의 아이디로, 스너프 필름을 찍어서 올리는 악덕 유저인 사메지가를 정의감에 불타오르던 유저 OEM이 그를 오프라인으로 불러내 20명이 1명을 상대로 집단린치를 가해 살해한다.

하지만 실은 오프라인에서 끔살당한 건 사메지마를 사칭한 가짜고. 진짜는 멀쩡히 살아 있다가 그 소식을 듣고 격노하여 린치에 가담한 사람 둘을 살해. 집단 린치의 주동자인 OEM은 경찰에 자수하지만 진짜 사메지마가 끝내 잡히지 않고 도주하여 종적을 감춘 관계로 경찰이 결국 이 사건을 은폐시켜 금기시 된 것이다.

이걸 힘든 결의를 하고 글로 썼으니 꼭 보존해주길 바란다고 스레를 올렸기 때문에, 1차 때보다 더 많은 사람이 낚여 버렸다. 집단 린치 때 사메지마가 맞아 죽을 때 손가락이 떨어져 나가는 걸 타케우치란 유저가 찍었다는 설이 있지만 그 영상은 지금까지 한번도 공개된 적이 없었다.

위의 떡밥이 좀 시들시들해지니 그 다음에 나온 건 사메지마 인육 사건이다.

자신이 사메지마라고 밝힌 의문의 네티즌이 오프라인 모임을 제안하자 20명의 네티즌이 거기에 응해서 폐가를 찾아가는데, 실황 중계를 하겠다고 벼르지만 갑자기 연락이 뚝 끊긴다.

다음날 이를 수상하게 여긴 현지 주민이 카메라를 들고 폐가에 갔더니 피와 내장, 뇌장을 흩날리며 뼈만 남은 20구의 사체가 뒹굴고 있었다. 그 뒤 현장을 조사하던 경찰관의 시체가 폐가 옆에서 발견되면서 스스로 사메지마라 자처하는 의문의 식인마는 또 다시 도주한다.

처음엔 외딴 섬, 다음에는 스너프 필름에 린치 사건의 피해자, 마지막에는 식인마라니. 이게 무슨 포켓몬도 아니고 이야기가 거듭될수록 완전 새로운 형태로 진화한다.

결국은 이 사건도 대형 낚시에 지나지 않지만, 사메지마 사건이란 것 자체가 실은 악마의 증명에 따라서, ‘이런 사건은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증명을 하지 못하니 ‘있을 수도 있지 않느냐’란 논리가 성립되어서 지금 현재까지도 진짜로 믿고 있는 사람이 있는 실정이라고 한다. 오죽하면 2CH 관리인이 거짓말은 거짓말이라고 인정하지 않으면 곤란하다는 말까지 했을까.

네이버 인조이 저팬에 처음 관련 글이 올라왔을 때 일본 네티즌들이 댓글로 존나게 오바를 하고 뭐 사메지마 사건이 공개되면 일본이 붕괴한다는 표현까지 썼는데, 고작 이 정도 사건으로 붕괴할거면 진작 붕괴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덧글

  • 데프콘1 2009/08/04 10:58 # 답글

    개인적으로 그 이민지양 사건인가? 동전에 사람 몸을 섞어놨다는 이야기랑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등학교땐 무당이 이 일을 안하면 그 집안이 안 된다고 했다고 들었는데 중학교때는 한국 멸망 고딩때는 세계 멸망으로 스케일이 커졌죠.
  • 잠뿌리 2009/08/08 15:37 # 답글

    데프콘/ 김민지 사건입니다. 한때 정말 이슈가 됐었지요.
  • 파타리로 2009/08/11 19:57 # 삭제 답글

    김민지양 사건.......정말 말 그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핫이슈로군요. -,-;
  • 잠뿌리 2009/08/13 11:19 # 답글

    파타리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합체도 하지요.
  • 사메지마괴담 2009/12/31 21:26 # 삭제 답글

    이 사건 진짜 있던 사건으로 알고있습니다.
    뭐, '이 사건을 보거나 사메지마 사건에 대해 이야기한 사람은 죽는다' 같은건 거짓말 이지만,
    사메지마 사건 자체는 실제로 일어났던 사건으로 알고있습니다.
  • das 2010/02/24 19:25 # 삭제 답글

    진짜기는요...... 구라라고 밝혀진지가 언젠데....
  • das 2010/02/24 19:29 # 삭제 답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9304
2489
975440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