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타로보 G (1975) 슈퍼 로봇 애니메이션




겟타 로보의 후속작으로 1975년에 총 39화로 만들어진 작품.

내용은 전작에 공룡 제국이 멸망한 다음 백귀 제국이 나타나 지구의 평화를 위협하자 겟타 팀이 다시 뭉쳐서 맞서 싸운다는 이야기다.

본 작품에서 백귀 제국은 머리에 뿔이 달린 종족으로 누구보다 위대한 민족임을 자부하며 세계 정복을 노린다. 공룡 제국 때는 겟타선 증폭기를 빼앗으려고 하지만 백귀 제국 때는 반대로 겟타선 개발을 저지하려고 하면서 충돌한다.

이들은 나치를 베이스로 삼았다. 하이 히틀러! 란 구호를 백귀 부라이! 라는 구호로 대신하고 히틀러 대신 부라이 대제를, 히틀러의 외모는 히드라 원수에 차용했다.

인간 사회에 스파이를 침투시킨다는 설정이 흥미로우며 그래서 겟타팀에게 있어 공룡 제국보다 더 힘겨운 상대가 된다.

일각귀, 독안귀, 우면귀 이런 식으로 매 화에 고유한 이름과 기체를 가진 백귀가 나와서 겟타를 상대한다. 그래서 그런지 전작보다 더 캐릭터의 개성과 종류가 다양해졌다.

특히 기억에 남는 인물이 있다면 악역 중에서는 제 2차 슈퍼 로봇대전 시리즈부터 시작해 구작에서는 어김없이 동료화할 수 있는 적으로 등장한 호접귀다.

이 작품이 나온 게 1970년대인데 지금 관점에서 봐도 호접귀는 촌스럽지 않고 섹시했다. 금발 벽안의 생머리에 분홍색 오토바이 슈츠, 수영 실력하고 최고가 아니면 성에 안 차는 미녀로 나온다.
(목소리가 좀 에러였지만 말이다)

주역 중에서 인상 깊은 캐릭터는 단연 새로운 겟타 3호기 파일럿인 쿠루마 벤케이다.

쿠루마 벤케이는 사실 슈퍼 로봇 대전 시리즈에서는 별 다른 비중도 없고 활약도 못하지만 원작에서는 상당히 달랐다.

검도, 축구부원 12명을 맨 손으로 제압, 대담하고 터프하며 아이와 동물을 좋아하고 손재주도 뛰어난 대식가지만 싸움을 싫어하는 사나이다. 하지만 할 마음이 생기면 무지 잘하며 사오토메 박사로부터 그 개성을 살리면 무서운 전력이 된다고 인정받는다.

싸움을 싫어하는 성격 때문에 본격적인 전투에 참가하는데 약간 시간이 걸리긴 하지만 단순히 무사시의 후배 같은 걸로 나오는 게 아니라 그를 뛰어넘는 인품과 실력의 소유자인 것이다. 전작의 무사시와 달리 덤벙대지 않고 사고를 치기보다는 오히려 수습하는 타입으로 료마와 하야토의 중재를 잘한다.

그 외 조역 중에서는 료마 일행의 아버지들이 등장하는 게 흥미로웠다. 생각해 보면 애니판에서 료마 일행의 설정은 ‘고등학생’이기 때문에 아버지들이 나오는 게 당연한 것 같은데. 료마의 아버지는 검도의 달인, 하야토의 아버지는 인공위성 사장, 벤케이의 아버지는 항공기 파일럿이었다.

그나저나 이놈의 애니는 어째 연애 플러그 하나 제대로 성공시키는 걸 못보겠다. 하야토는 이번에도 역시 연애에 실패, 연인은 사망. 하야토의 누나도 약혼자 사키자키가 사망 루트를 탄다.

로봇으로 넘어오자면 전작과 완전 달라졌다. 3단 합체 및 변신이란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겟타 로봇의 외형과 무장, 기술은 완전 달라졌다.

겟타 드래곤 최강의 무기인 샤인 스파크는 슈퍼 로봇 대전에서 잘만 나왔지만 본작에서는 21화에 가야 나오는 비장의 기술이다. 그리고 사실 애니판의 특성 상 전작처럼 그 비장의 기술보다는 일반 기술로 마무리 짓는 에피소드가 많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본 화는 39화였다. 그 화만큼은 진짜 본작 제목을 하야토 대작전! 이라고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인질로 잡혔다가 감옥에서 탈추하는 과정에서 겟타 로보의 무기도 통하지 않은 무적의 요새를 폭파하다니. 완전 타츠노코 애니메이션에 나올 법한 초인적인 활약이었다.
(독수리 5형제, 하리켄 포리마 등등이 타츠노코 프로덕션의 초인들)

결론은 추천작! 개인적으로는 전작보다 이번 작이 훨씬 재미있었던 것 같다. 무사시보다 벤케이가 더 호감가는 인물이라고나 할까. 무사시의 특공은 원작 코믹스에선 장렬했을지 몰라도 적어도 애니판에서는 장렬하기 보다는 기계 오작동으로 비명횡사했기 때문에 열광할 수가 없었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에서 비극적인 최후를 맞이한 백골귀의 딸 리사와 주인공 료마와의 우정 때문에 그로부터 ‘너만큼은 죽이고 싶지 않았다’라는 대사까지 이끌어 냈던 철갑귀는 슈퍼 로봇 대전 A에 와서야 동료가 되는 스토리를 갖게 된다.



덧글

  • 잠본이 2009/07/23 21:59 # 답글

    > 독수리 5형제, 하리켄 포리마 등등이 토에이의 초인들

    타츠노코입니다만...
  • 잠뿌리 2009/07/24 13:14 # 답글

    잠본이/ 아, 오타군요; 수정해야겠습니다.
  • 헬몬트 2009/07/24 16:59 # 답글

    삼성 스타맥스 비디오에서 비디오로 내던 적이
  • 블루백 2009/07/26 08:53 # 답글

    오오 겟타로보.. 원작은 하야토가 좀 우월했군요..
  • 잠뿌리 2009/07/30 12:43 # 답글

    헬몬트/ 그 비디오판으로 완결편까지 나오지 않고 화수가 많이 빠져서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블루백/ 원작의 하야토는 그야말로 만능이었죠. 공부도 운동도 파일럿 실력도 만능이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491000
5240
952484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