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콜렉션 데몬하트 2019년 일본 만화




2004년에 야스다 히토시가 TCG 몬스터 콜렉션을 원작으로 삼아 그린 오리지날 코믹스판.

내용은 현대의 중딩 료우가 전철역에서 깡패한테 괴롭힘 당하던 소녀를 구하다가 사고를 당했다가 우연히 육문세계라는 환상의 세계로 차원이동한 뒤 대악마 아스모데우스를 동료로 얻으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다.

겉으로 볼 땐 무뚝뚝하고 차가워보이지만 실제론 뜨거운 혼을 소유한 열혈 주인공 료우와 그런 료우와 영혼이 하나로 묶이는 바람에 츤데레 기질을 유감없이 발휘하며 든든한 아군이 되어주는 검의 왕 아스모데우스, 그리고 덜렁이 기질이 강한 왕녀 아이나와 료우의 몸종을 자저하는 서큐버스 사키. 이렇게 4명의 일행이 모험을 하는 게 주된 내용이다.

에로 망가도 꽤 그린 것 답게 은근히 육덕지고 씹덕한 그림이 난무하고 붕가 코드도 약간 들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열혈물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는다. 불의를 보면 절대 참지 못하는 주인공의 행적이 중심을 이루기 때문이다.

약간 쿨하고 마른 인상을 가졌을 뿐이지 열혈 혼의 본성은 Z맨과 시공특급 메가반 때와 다를 바가 없다.

이 양반이 스퀘어에닉스에서 냈던 간판 타이틀인 Z맨 시절의 짬밥이 있어서 그런지 열혈물을 연출할 때는 피가 끓어오르게 하는 뭔가가 있긴 하다.

작전이나 전술, 책략 따윈 아무 것도 필요가 없이 오로지 불의와 장애를 근성과 열혈로 돌파하는 주인공 일행의 이야기인 것이다.

그러나 전 11권으로 완결되어 뽕을 다 뽑은 Z맨과 달리 이 작품은 그 절반에 못 미치는 5권으로 완결했다. 때문에 4권 이후로 전개가 너무 빨라지는 게 문제다.

거기다 파티 밸런스도 엉망이다. 주인공 료와 아스모데우스의 관계는 흔히 점프 만화에서 자주 나오는 구도로 우시오와 토라(국내명 요괴소년 호야)와 같은 콤비라고 할 수 있는데. 동료이자 히로인 포지션인 어리숙한 소환사 아이나와 서큐버스 사키가 메인 멤버로 포함된 구성은 뭔가 많이 어색하다.

그래도 어쨌든 엔딩도 깔끔하게 해피 엔딩으로 났고 나름대로 잔잔한 감동을 준다. 개인적으로 엔딩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차원이동물의 모범적인 엔딩이라고나 할까?

이 작품은 제목인 몬스터 콜렉션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실제로 일본에 있는 테이블 카드 게임. 몬스터 콜렉션의 세계관을 베이스로 한 게임 원작 코믹스다.

하지만 세계관만 가져다 쓴 것일 뿐 스토리는 완전 오리지날이다. 때문에 카드 게임 원작의 만화로서 그 가치는 좀 떨어지는 편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본편 만화가 카드 시스템에 대해 너무 생각없이 전개된다고나 할까? 그래서 밸런스 붕괴로 이어지는 상황이 속출하기 때문에 굳이 몬스터 콜렉션을 배경으로 할 필요가 있었는지 의문이 든다.

몬스터 콜렉션의 느낌보다는 야스다 히토시의 색채가 너무 강하다. 이 부분은 원작의 카드 배틀 느낌을 살리면서 본인의 색깔을 넣어 궁극의 밸런스를 보여 준 이토 세이와 너무나 큰 차이가 나서, 이토 세이의 몬스터 콜렉션을 먼저 본 사람은 당연히 실망할 수밖에 없다. 이 작품이 객관적으로 볼 때 그렇게 나쁘거나 재미가 없는 작품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결론은 미묘. 소년 열혈 만화로선 볼만하지만 몬스터 콜렉션 코믹스 시리즈로 볼 때는 아무래도 이토 세이의 몬스터 콜렉션에 비해 포스가 많이 떨어진다. 이 경우는 이토 세이가 몬스터 콜렉션을 그릴 때 너무 괴수급 작가라서 그런 것 같다. 같은 세기에 이토 세이가 먼저 몬스터 콜렉션 코믹스판을 만든 게 정말 불우한 일이다.

여담이지만 이 작품에서 적으로 나왔던 카드 소환사 락은 WWE의 간판 스타인 락의 완벽한 패러디다. 외모, 복장, 표정, 제스쳐, 행동 등을 보면 작가 야스다 히토시가 얼마나 WWE를 좋아하는지 알 것도 같다.



덧글

  • 幻夢夜 2009/04/18 23:46 # 답글

    정말 미묘했습니다.
  • 시몬 2009/04/20 01:09 # 삭제 답글

    이토세이는 뭐 판타지만화쪽에선 알아주는 대가니까요. 그건그렇고 야스다인가 이사람 요즘 직업코로시야라는 잔혹물을 그리고 있는거 같던데?
  • 잠뿌리 2009/04/21 12:35 # 답글

    幻夢夜/ 그래서 조기 종결된 작품인 것 같습니다.

    시몬/ 야스다 히토시는 겟타로보 코믹스판도 하나 그렸던데 지금은 또 새로운 작품을 그리나보군요.
  • dmdrk 2011/08/30 15:27 # 삭제 답글

    아거기에야한것나오던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0720
5192
945147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