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성 드라큐라 (MSX판) MSX





1986년에 코나미에서 만든 게임. 원제는 악마성 드라큐라. 영제는 뱀파이어 킬러. 패미콤판의 이식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원작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점도 많은 그런 작품이 완성됐다.

보통 악마성 드라큐라는 공격, 점프 버튼을 사용하고 레버를 위로 올리고 공격을 누름으로써 서브 웨폰을 사용하게 되어 있는데, 이 MSX 버전에선 방향키를 위로 올리면 점프를 하기 때문에 서브 웨폰이 사라지고 그 대신 그게 메인 웨폰이 되었다.

즉 박 터지게 채찍만 가지고 싸우는 게 아니라 서브 웨폰을 얻으면 그걸 메인으로 쓸 수 있다는 말이다. 그리고 한 가지 추가적 아이템이라고 한다면 사파이어나 수정 등을 먹으면 일정 시간 동안 무적이 되는 것 정도다.

원작의 BGM이나 디자인은 거의 따 왔지만 맵 구조가 미묘하게 다른 구석이 있다. 그래서 원작 감각으로 플레이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보통 타기종 원작의 게임을 MSX로 이식하면 으레 마이너 이식이 되기 마련인데 이 게임 같은 경우는, 그래픽, 연출, 음악 등 상당히 많은 부분이 원작과 비슷하거나 혹은 그보다 더 좋기도 한 게 놀랍다.

MSX 게임의 색상 능력을 생각해 본다면 이 게임은 나름대로 당시의 MSX 기술력을 초월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결론은 추천작. 나름대로 패미콤판과 다른 맛이 있다. MSX 게임 중에서 드물게 초월 이식을 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여담이지만 한 가지 비기가 있다면 보스를 쓰러트린 다음 시계를 사용해 시간을 정지시키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때 모든 적이 정지된다는 것이다.



덧글

  • 겜돌 2009/03/15 21:43 # 답글

    아아.. 조작계가 다름으로 인해 게임성의 변화가 생긴셈이군요.
    그나저나 초대는 여기저기 많이 이식되었군요. 패미콤부터 MSX,
    그리고 PC98까지... 나중에 PS1으로 연대기란 이름으로 이식이 되기도
    하고 역시 시몬 벨몬드의 인기는 하늘을 찌르나 봅니다. ^^;
  • 시몬 2009/03/16 00:47 # 삭제 답글

    월하이전의 고전악마성을 대변하는 주인공이니까요. 제 닉네임도 거기서 따온거죠. 악마성시리즈는 인기캐릭터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인기있는 주인공 best3을 뽑는다면 알카드와 시몬은 항상 들어갈거라 봅니다.
  • 시무언 2009/03/16 08:48 # 삭제 답글

    사실 제 닉네임인 시무언도 저 시몬 벨몬트에서 따온거죠(...) 예전엔 시몬이라고 하다고 너무 평범해서 바꿨습니다.

    시무언을 빠르게 읽으면 알수있으실듯.

    사실 고전 악마성 주인공의 대부분은 시몬 클론이죠(...) 북미에서는 거의 7년간 저주 걸리고도 살아남고 거기다가 자기 자신이 저주를 깨는등의 활약으로 사실 최강의 벨몬트는 시몬이라고 믿기도.
  • 잠뿌리 2009/03/18 19:55 # 답글

    겜돌/ 악마성 드라큐라 1은 정말 다양한 플렛폼으로 발매됐습니다.

    시몬/ 알카드와 시몬이 인기가 많습니다. 초대 벨몬드인 레온이나 소니아는 거의 듣보잡 취급 받고 있는 게 안습이지요.

    시무언/ 시몬 벨몬드가 정말 많은 시리즈에 나오긴 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6873
6129
959500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