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틴 셰프 MSX





나온 년도는 미상. 제작사는 아마도 시스템 인 네코/콜팍스.

내용은 요리사를 조작해 스테이지 모서리 끝에 있는 숯불을 움직여 화면 정 중앙에 하얀 돼지가 올라간 철판 아래 모아서 구워버리는 것이다.

반드시 숯불 4개를 모아 철판 아래로 옮겨야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는데.. 하얀 돼지의 가족인지 친구인지 부하인지, 빨간 돼지들이 튀어나와 방해를 한다.

처음에는 그냥 이동하는 수준이지만 나중에 가면 코에서 콧바람을 날려 공격하는 등 과격해지는데 이 돼지들을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공격 수단은 개수가 한정된 포크다.

돼지는 포크를 던져 맞추면 사라지지만, 다시 리젠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남코의 팩맨 같은 걸 떠올리면 몹 리젠의 원리가 쉽게 이해될 것이다.

옛날 게임이다 보니 움직임이 조잡하고 MSX 게임인 만큼 이동이 버벅거려서 좀 답답할 수도 있다.

숯불은 한번에 두 개를 동시에 움직이는 게 가능한데 포크 같은 경우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바로 사용하지 않으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사라져 버린다.

반면 돼지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서 좀 어렵게 느껴지는데 다행히 돼지들은 숯불이 앞에 있으면 가로 막혀서 움직이지 못하기 때문에 그 원리를 이용해 게임을 풀어나가야 한다.

결론은 평작. 조작감이 엉망이긴 하지만 식재료의 반란(?)이란 소재가 나름 참신한 게임이었다.



덧글

  • 염황 2009/03/16 01:22 # 답글

    오타가 나온 것 같아서 지적 드립니다. 타이틀화면 보니까 제목이 Captain Chef라고 되어 있는데 이거 캡틴치프가 아니라 캡틴셰프 아닌가요? 주인공도 요리사니까 말입니다.(셰프-chef가 요리사라는 뜻이니...)
  • 잠뿌리 2009/03/18 19:55 # 답글

    염황/ 아 오타 수정하겠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5492
3069
972104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