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더 개더링: 듀얼즈 오브 더 플레인워커스 RPG-D&D/GURPS/MTG





1997년에 위저드 오브 코스트에서 만든 게임. 동명의 TCG. 카드 트레이닝 게임을 PC로 게임화시킨 것이다.

일단 이 작품은 오리지날 매직 더 개더링이 있고 사용 가능 카드가 많이 추가된 듀얼 오브 플레인 워커라는 확장팩이 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상대로 미리 구성된 덱을 쓰거나 혹은 자신만의 덱을 새로 만들어 싸우는 카드 대전이 주를 이루고 있다.

매직 더 개더링 온라인만 가능했던 공개 게임과 달리 이 작품은 전 카드의 그림이 상세히 나와 있고, 게임 룰도 매직 더 개더링 고유 룰에 따라 진행된다.

따라서 카드로 게임을 하다가 룰 적용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이 할 때 꽤 도움이 된다.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짤 수 있는 덱 구성은 카드가 무제한으로 들어간다. 미리 만들어진 덱은 뒤에 소개할 샐랜더라는 게임에 나오느 몹들이 사용하는 덱인데 이게 또 은근히 강력하다.

월드 메뉴에 들어가면 샐랜더라고 하는 롤플레잉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건 필드 상의 여러 마을을 돌아다니다가 몹을 물리쳐 카드를 얻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섯 가지 원소를 관장하는 악당 보스의 성이 나타나는데 거기 가서 적을 물리친 뒤 최종 보스 아자콘을 쓰러트리면 된다.

게임 방식 자체는 심플하지만 보스전이 던젼이고, 보스 전 외에 필드상의 마을이 침략당했을 때 제시간에 맞춰가지 못하면 마을이 함락하고 그 수가 2개를 넘으면 게임오버 당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마을에 가면 식량과 카드를 살 수 있고 퀘스트를 얻을 수 있는데, 이 퀘스트를 수행하면 생명력 한정치를 비롯한 갖가지 특전을 얻을 수 있다.

1997년에 만들어진 게임이라 XP에서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는 점과 인터넷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고, 또 게임 상에서 지원되는 카드가 4판을 비롯한 좀 옛날 것들뿐이라 좀 아쉽다.

하지만 지금은 거의 찾아볼 수 없고 매직 더 개더링 공식 책정 가격으로 수백 달러가 넘어가는 카드를 게임 상으로나마 마음껏 덱에 넣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타임 워커나 에이션트 오브 콜, 블랙 로터스 등의 초 레어 카드를 질리게 쓸 수 있다.

금지 카드인 최면 스펙터, 생기르가의 흡혈귀, 어둠의 죔틀 등도 넘쳐난다.

그리고 실제 카드 게임에선 나오지 않았던 토큰 카드의 일러스트도 새롭게 그려졌고, 오직 게임이 아니면 구현될 수 없는 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이 작품의 메리트인 것 같다.

예를 들어 프리즈매틱 드래곤과 페어리 드래곤을 들 수 있는데 이 두 크리쳐는 랜덤으로 속성 색깔이 바뀌거나 마법을 사용할 수 있기에 PC게임으로만 구현이 가능한 것이다.

게임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이다.

왜냐하면 매직 더 개더링은 크리쳐를 소환할 때 대지를 탭해서 마나를 얻어야 하기 때문에 듀얼 시작 시 운이 나쁘면 그대로 아작나기 때문이다.

제 아무리 좋은 카드를 가지고 있어도 당장 쓸 수 없으면 끝이다.

게다가 샐런더는 시작 할 때 HP가 10부터 시작하는데다가, 라스트 보스인 아자콘은 HP가 무려 100이고 다섯가지 색을 전부 다 쓰기 때문에 지독하게 어렵다.

그래도 결론은 추천작!

매직 더 개더링의 유일무이한 공식 듀얼 게임인 것 같다. 00년 이후에 나온 매직 더 개더링 배틀 그라운드는 RTS였다.



덧글

  • JOSH 2009/02/28 01:21 # 답글

    1.5 버전인가 좀 업된거 쓰니 그나마 나았던 걸로 기억되었습니다.
    카드도 더 다양했었고..

    그 후 이와 별도로 완전 온라인 서비스도 하긴 했던거 같은데...
    부분 유료화 모델로 서비스 했었죠.
    지금도 하고 있으려나...
  • 레아라 2009/02/28 10:08 # 답글

    이거 듀얼 데모판을 어렵게 찾아서 즐겼을때에 정말 기뻤었는데요... ^^
    단지 영어가.... ( -__)
  • JOSH 2009/02/28 10:25 # 답글

    역시 PC판은 전설의 "[이 카드를 던져 닿는 카드를 묘지로 보낸다]의 카드를
    가위로 잘게 잘라 상대방 판에 던진다"는 플레이 같은건 못한다는게 ....
  • 잠뿌리 2009/02/28 17:04 # 답글

    JOSH/ 그건 정말 구현할 수가 없지요..

    레아라/ 사실 매직 더 개더링을 처음 하는 사람은 영어의 압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전에 매직을 해본 유저라면 카드의 효과를 거의 다 외우게 되서 영어의 압박이 덜하지요.
  • 하얀까마귀 2009/02/28 17:15 # 답글

    롤플레잉 모드가 Shandalla 였지요 아마?

    Duels of Plainswalker는 스탠드얼론 확장판이었고, Spells of Ancients 라는 확장팩이 따로 있습니다.

    MtG를 아는 사람이라면 지금 해도 재미있을 만큼 수작이지만, 윈 XP에서 실행하는데는 문제가 많아서 난감한 게임이죠. -_-
  • 시무언 2009/03/01 07:12 # 삭제 답글

    TCG는 해보고 싶은데 할 사람이 없어서 못하고있었죠(...)
  • 그란덴 2009/03/01 09:27 # 답글

    pc판을 갖고 있긴 한데 영어의 압뷁
  • None 2009/03/01 13:42 # 답글

    정말 가지고싶은 게임



    그래도 아직 저작권 보호겠죠?
  • 잠뿌리 2009/03/02 19:46 # 답글

    하얀까마귀/ 네. 롤플레잉 모드 맞습니다. 스펠 오브 에이션트란 확장팩이 있었다니 처음 알았네요 ㅎㅎ 아직 못해본 것 같습니다.

    시무언/ PC용 게임을 통해 익숙해지면 됩니다.

    그란덴/ 익숙한 사람한테는 편하지요.

    None/ 카드 그림이 없는 인터넷 전용 대전판은 무료 공개로 알고 있습니다.
  • 카이바 2009/05/25 02:08 # 삭제 답글

    이 게임 무료로 다운 가능한 것 같은데요? 그리고, 제가 실행해보니깐 비스타 64비트에서도 실행 잘 되네요.
  • 잠뿌리 2009/05/25 20:36 # 답글

    카이바/ 위저드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로 풀렸나요? 공개로 풀린 거라면 XP 패치가 되었을 가능성이 높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2761
5243
946904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