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 MSX





1987년에 나온 허드슨과 컴파일의 합작 게임. 필드형 액션 슈팅 게임으로, 국내명은 재규어. 원제는 재규어 5 마의 삼각지대 작전이다.

내용은 동남 아시아의 마약 지대인 마의 삼각지대에 잡입한 특수 부대 재규어 5의 활약을 그린 것으로 당시로선 매우 독특한, 포메이션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그게 뭔고 하니 플레이어 캐릭터는 리더 하나지만 마약 지대에 먼저 잠입하고 있던 4명의 동지를 모아 말 그대로 동남 아시아를 배경으로 사원, 호수, 협곡, 정글, 농장 등의 에어리어를 돌파해야 한다.

각 건물은 항상 개방되어 있고 안에 들어가면 특정 인물들이 나와서 정보를 주거나, 무기 혹은 아이템을 판매한다. 그런 것들을 모아 팀을 강화시켜 각 에어리어 끝에 있는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모든 게 리얼타임으로 진행된다는 게 나름 좋은 편이다. 거기다 한 명을 조작하는 게 아니라 리더가 되어 팀을 이끌어 싸운다는 설정도 제법 참신하다.

결론은 추천작. 의외로 재미있는 게임이지만 그렇게 잘 알려진 게임은 아니다. 제목 재규어는 주인공 일행의 이름 이니셜을 한 글자씩 떼어서 붙인 것이라고 하는데.. 어린 시절 이 게임, 포메이션 특공 액션 게임이란 흥미로운 설정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규어란 제목의 알 수 없는 불안감에 거들떠보지도 않았던 기억이 난다. (당시에는 게임 정보를 공유할 곳이 없어서 안 해보면 몰랐다)

여담이지만 이 게임은 보스택사에서 과거 명작 게임을 XP까지 지원하는 윈도우즈용으로 재 발매한다는 기획의 종합 선물세트인 프로젝트 에그에 추가되어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11772
4518
945314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