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탄 MSX





1984년에 니폰 콜롬비아에서 만든 게임. 피탄은 석회진흙에 쌓아 숙성시킨 오리알이다.

내용은 어미 오리를 조작해 알을 떨어트려 통나무의 시소 작용을 이용해 화면 하단에서 방황하는 아기 오리들을 화면 상단까지 이동시키는 것이다.

기본 조작은 좌우. 어미 오리는 처음부터 화면 최상단에 자리 잡고 있고. 액션 버튼을 누르면 알을 떨어트리는데 이때 알은 아기 오리들을 노리는 고양이를 찍어 죽이거나 통나무의 방향을 바꾸어 아기 새가 윗칸으로 올라오게 할 수 있다.

한번의 두 개의 알까지 동시에 내려보낼 수 있고. 알의 개수는 무제한인데 어느 방향으로 떨어지냐에 따라서 통나무의 방향이 바뀌기 때문에 유의 해야한다.

라이프 수는 처음 시작할 때 3개가 주어지는데. 게임의 특성상 라이프 수에 맞춰 아기 오리들이 한꺼번에 나오기 때문에 진행 도중 고양이가 아기 오리를 물어 가면 라이프 수가 줄어들며. 화면 상에 존재하는 모든 아기 오리를 꼭대기까지 무사히 인도해야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옛날 게임이라 그런지 스테이지는 오직 하나 뿐이고. 그걸 무한히 반복하는데 달라지는 게 있다면 약간의 난이도 상승과 더불어 노랑, 파랑, 초록 등 아기 오리들의 색깔과 디자인이 미묘하게 달라진다는 것 정도다.

초록 아기 오리까지 다 구하고 나면 보너스 스테이지가 나오는데.. 보너스 스테이지는 통나무 시소를 이용해 아기 오리를 점프시켜 하늘에 붕붕 떠다니는 풍선에 매달아 구출하는 것이다. 여기서 고양이가 방해물로 등장하는데 보너스 스테이지라 아기 오리가 잡혀가도 라이프 수가 줄어들지는 않는다.

결론은 평작. 언뜻 보면 무척 단순한 것 같지만 나름대로 생각을 요구하는 퍼즐 게임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95932
5439
948913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