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4조각 - 파파이스 2019년 음식


파파이스 치킨! 참 오랜만에 먹어보는 것 같다. 평소 때 같았으면 가격의 압박으로 쳐다보지도 않았겠지만, 일전에 치킨 휠레 샌드위치 2000 할인을 할 때, 치킨 4조각도 정가 8000원에서 6000원으로 할인하기에 큰 맘먹고 사왔다.

개봉 샷! 치킨은 달랑 4조각 들어있지만 아무래도 그 크기가 저가 치킨의 병아리 닭하고는 비교가 안 된다. 그럼 지금부터 파파이스의 조각 치킨을 파헤쳐 보자. 팍팍!

가장 먼저 짚어 든 건 치킨 가슴살! 이 페스트푸드제 조각 치킨 중에 가장 살이 많은 튼실한 부위라고 할 수 있다. 진짜 이 한 덩이만 따로 데어서 치킨 까스 대용으로 먹을 수도 있다!

한 입 콱 베어물면 하얀 속살이 보인다! 치킨 끄트머리부터 야금야금 뜯어 먹으면 굿잡!

치킨 날개! 정확히는 닭봉과 날개가 결합되어 있어서, 날개만 있는 버팔로 윙보다는 크지만.. 그래도 다른 조각에 비해선 한참 작다. 이렇게 보면 닭봉이 아래를 향하고 있어서 꽤 커보이지만..

이런 각도로 보면 그렇게 크지는 않다. 닭날개는 속살이 야들야들해서 맛있지만 역시나 양이 적은 게 흠이다.

치킨 갈비! 닭의 갈비 부위인데.. 사실 개인적으로 가장 불만인 부위 조각이다. 생긴 건 크지만 그 대신 얇고, 갈비 부위다 보니 살보다는 뼈가 더 많아서 별로 먹을 곳이 없다. 차라리 넓적다리 살을 조각으로 줬다면 누이 좋고 매부 좋았겠지만.. 그 부위는 치킨 휠레로 만드는 지 이 조각 치킨 셋트에는 빠져 있다.

마지막으로 치킨 다리! 다리 맛이야 두말할 것도 없다. 사실 상 치킨 전 부위 중에 가장 맛있고 연하다!

두툼한 살을 덥석! 다이어트에 성공한 병아리 닭이 가늘고 여린 닭다리보다는 훨씬 튼실하다.

맛에 대한 결론은 보통.

매운 맛, 안 매운 맛 두 가지가 있기에 매운 맛으로 주문했는데.. 뭔가 매콤한 맛을 기대했지만 매운 맛 조차 잘 나지 않아서 좀 맹맹했다. 소스가 있었으면 딱 좋았겠지만.. 페스트푸드제 조각 치킨이라 그런지 소스는커녕 소금조차 없었다.

파파이스 치킨을 너무 오랫만에 먹어서 그런지 몰라도, 옛날의 그 맛이 안 나는 것 같다.

뭐 그래도 최근에 질이 떨어진 저가형 치킨보다는 나은 편이다. 저가형 치킨이 싼 가격의 메리트가 없어지고 브랜드 치킨보다는 싸되 페스트푸드 치킨 가격과 거기서 거기인 수준이 됐다.

같은 가격이면 차라리 이쪽이 더 낫다. 적어도 이쪽은 좀 밋밋한 맛이긴 하지만 치킨 살을 뜯어먹는 맛이 나지만, 요즘 나오는 저가형 치킨은 크리피스 튀김 방식을 고집하느라 고기보다 튀김의 양이 더 많아서 밍밍하다 못해 느끼해 지기까지 했기 때문이다.

아, 그러고 보니 옛날 추억을 돌이켜 보면 파파이스에서도 분명 조각 치킨을 부위별로 가격을 책정해 따로 팔았는데.. 요즘에는 왜 그런 게 없어졌는지 모르겠다(우리 동네 파파이스만 그런 걸까?)

부위별로 골라서 살 수 있었다면 아마 가슴살과 닭다리만으로 꽉 채워서 살 것이다.



덧글

  • 김안전 2008/12/13 23:56 # 답글

    저가형 치킨은 GS 슈퍼마켓에서 파는 로스트 치킨이 괜찮더군요. 그리고 부위별 메뉴는 매장 마다 다를겁니다.
  • 시몬 2008/12/14 02:04 # 삭제 답글

    흠...저가형치킨은 학교앞에서 파는 7000원짜리 통닭집을 많이 애용했는데 GS에도 한번 들려봐야겠군요. 근데 가격이?
  • 김안전 2008/12/14 09:42 #

    제가 거주하는 곳이 지방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여기 슈퍼마켓에서는 4980원이면 한 마리 살 수 있습니다. 저녁 세일을 이용하면 (물건이 남았다는 가정하에) 20%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죠.

    케이준도 팔긴 하던데 그건 7천원 정도요.
  • 잠뿌리 2008/12/15 15:11 # 답글

    김안전/ 홈 플러스에서도 로스트 치킨을 파는데 일반 치킨이나 저가 치킨보다 더 저렴한 편이죠.
  • 헐.. 2008/12/26 12:25 # 삭제 답글

    2008년1월1일부터
    부위별판매가 아니고
    조각별판매로 바꼇대용~
    이건 전국 다 똑같음 ㅇㅇ
  • 닭날개는싫어 2008/12/26 14:26 # 삭제 답글

    갑자기 부위별 판매를 안해서 저도 물어봤는데요. 부위별로 판매하면 소비자가 수입 냉동닭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어서 부위별 판매를 중단했다고 하더라구요. 파파이스는 국내산, KF씨~는 수입 냉동닭을 쓴다나요... -_-;;
    뭐 고딴 이유로 주는 대로 먹으라닛~~ 골라 먹을 때가 더 좋았는데~~~ ;ㅁ;
  • 잠뿌리 2008/12/27 20:04 # 답글

    헐../ 그게 올해 1월부터 시행된 거였군요;

    닭날개는싫어/ 그런 오해로 부위별 판매를 중단하다니; 그렇다고 맛없는 부위를 넣어서 강매하는 건 좀 거시기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6804
5580
952655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