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2 캡콤 x 남코 특집





스트리트 파이터 제로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이후 확장판 격인 알파가 나오는데 팀 플레이가 된다는 것만 빼면 제로 2와 별 다를게 없다.

추가 캐릭터로 겐과 로렌트, 달심과 장기에프, 사쿠라가 나오는데.. 먼저 스트리트 파이터 1에 나왔다가 거의 8년만에 다시 등장하게 된 겐은 엄청난 푸쉬를 받아 고우키와 대등한 싸움을 하는 암흑 세계의 일인자로 나오고, 로렌트는 파이널 파이트에 나오는 악당 보스 중 한 명이면서 꽤 인기를 끌었는지 여기서도 무시 못할 성능을 가지고 있다(참고로 이 두 캐릭터 기술 성향은 내 타입이었다)

달심과 장기에프는 생긴 건 외계인 같지만 설정은 꽤 잘나가는 요가 승과 KGB 출신 레슬러로서.. 장기에프의 경우 설산에서 시베리아 불곰과 맞짱 떠 이겼다는 백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_-;

사쿠라는 건강미 넘치는 격투 소녀의 대명사로 자리 잡지만 이후 DOA 매니아들로 부터 치마 속에 부르머를 입은 파렴치한 소녀! 라는 손가락질을 받았다는 후문도 있지만 캡콤 내 왠만한 격투 게임에선 빠지지 않고 등장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모양이다.

류에게 반한 그녀는 류를 찾아 전국을 떠돌아 다니며 스트리트 파이터를 하는데 그 재능은 가히 천재적이다 라는 백 스토리 설정을 가지고 있고, 코믹스 판 힘내라! 사쿠라에서는 처음엔 단의 제자로 실력을 키우다가 류를 찾아 세계 여행을 한다.

아무튼 스파 제로 시리즈부터는 각 캐릭터 간의 인간 관계와 스토리의 연결성을 중요시 해 격투 게임 치고는 꽤 괜찮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것 같은데..

인상 깊은 엔딩은 역시 겐과 고우키의 엔딩이다. 노권사들의 낭만이라고나 할까;

참고로 전작에서 숨겨진 캐릭터였던 베가, 단, 고우키 등이 이번 작부터는 메인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번 편의 숨겨진 캐릭터는 살의의 파동에 눈 뜬 류와 진 고 우키다.


덧글

  • Mr.오션잼 2008/12/07 23:34 # 삭제 답글

    스샷이 은근히 서비스샷이네요. 의도하신건가요? ㅋㅋ
  • 시무언 2008/12/08 07:32 # 삭제 답글

    사쿠라도 좋았지만 스타트 버튼 누르고 고르면 나오는 오리지널 춘리도 좋았죠
  • 시몬 2008/12/08 10:25 # 삭제 답글

    원래사쿠라는 단한테 풍림화산류 무술의 기본을 배웠는데 둘이 싸우면 맨날 단이 깨지죠.
  • 놀이왕 2008/12/08 20:40 # 답글

    PS판에서 오리지널 춘리 고르려면 캐릭터 셀렉트에서 춘리에 맞춘뒤 셀렉트 버튼을 3초간 누른뒤에 선택해야하며 가이 스테이지에는 해거, 코디, 제시카 그리고 매드기어 조직원들이 응원하는데 스테이지 맨 오른쪽에는 포이즌이 보이고 맨 왼쪽에는 제시카와 같이 있는 코디와 드럼통 위에서 관람중인 앙드레를 볼수있는데... 플레이어나 CPU 캐릭터 가운데 한명이 여자 캐릭터일때 코디보는 쪽으로 가면 제시카가 싸다구를 날리기도 한다는 걸 뒤늦게 알기도 했죠..
  • 잠뿌리 2008/12/09 16:33 # 답글

    Mr.오션잼/ 네. 사쿠라의 특수기로 노리고 찍은 거지요.

    시무언/ 오리지널 춘리가 스파 제로 3에서는 X모드로 고르면 바로 나왔지요.

    시몬/ 코믹스에서도 나오는 설정이지요.

    놀이왕/ 숨겨진 요소고 참 많았던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7534
3069
972270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