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퀴즈 캡콤 월드 2 캡콤 x 남코 특집





캡콤에서 만든 퀴즈 게임인 캡콤 월드 시리즈의 두번째이자 마지막 작품. 하지만 이번 편에서는 전작과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퀄리티가 높게 상승하면서 어떤 의미로 볼 때 진정한 캡콤 월드가 구현됐다.

스토리가 추가됐는데, 대략 줄거리를 정리하자면 어느날 캡콤 월드에 세 마리의 드래곤이 연합을 해서 난동을 부리는데 정의의 용사들이 힘을 모아 악을 물리치는.. 드래곤 퀘스트 삘이다.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는 전사, 마법사, 고양이, 성직자.

네 명의 캐릭터는 각기 다른 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서 마법사인 퓨어와 고양이 휴는 마벨 대 캡콤에서 보조 캐릭터로 등장한다.
(주사위 떨구는 미소녀 마법사)

게임 방식은 전작과 비슷하지만 좀 더 세련되게 바뀌었다.

카드 네 장 중 하나를 뽑는 게 아니라 주사위를 굴려서 앞으로 전진하는 식으로, 자사의 또 다른 퀴즈 게임인 퀴즈 오브 드래곤즈와 흡사하다고 할 수 있다.

매 칸마다 적과 여관, 보너스 포인트 등이 있는데.. 적의 경우 캡콤 게임에 출현한 대부분의 캐릭터. 악당은 물론이고 주인공까지 합쳐서 모두 적으로 나와서 퀴즈를 낸다.

적은 각각 상 중 하의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퀴즈를 풀어 물리치고 나면 특전이 주어진다.

배경 같은 경우 게임의 분위기와 bgm을 끌어와 쓴 게 많아서 참 분위기도 좋은데 여기에 나오는 게임을 대충 손으로 꼽는다면..

배경의 경우 판타지 계통인 킹 오브 드래곤, 나이츠 오브 라운드, 블랙 드래곤, 매직 소드, 마계촌 등이 있으며, 그외에 다른 장르 쪽에는 캡틴 코멘더, 파이널 파이트, 록맨, 스트리트 파이터 2 등이 있다. 배경에는 나오지 않지만 자코 캐릭터로 출현하는 캐릭터 중에 스트라이더 히류도 있다.

이 게임의 보스인 세 마리의 드래곤도 각각 킹 오브 드래곤, 매직 소드, 블랙 드래곤에 나오는 놈들이다. 그래도 세 마리의 드래곤을 모두 잡아 구슬로 봉인 시킨 뒤 맨 마지막에 나오는 보스는 오리지날 캐릭터다.

음악도 상당히 좋은 편이고, 퀴즈를 다 풀어 갈 때쯤 긴박감있게 바뀌는 구도는 정말 좋다.

개인적으로 퀴즈 게임 중 열 손가락 내에 꼽는 게임이다(하지만 역시 일어를 할 줄 알아야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게 맹점)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841401
8234
935642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