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뱀파이어 세이버 -더 로드 오브 뱀파이어- 캡콤 x 남코 특집





뱀파이어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

이때가 정말 뱀파이어 시리즈의 엄청난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것 같고 또 아마 당시 대전 액션 게임부분에서 상을 탔던 기록도 있을 것이다.

뱀파이어 세이버의 경우는 전작에 나오는 캐릭터들 중에 포보스와 파이론, 도노반이 삭제 된 대신 엽살소녀 바렛타와 식충 큐비, 로리 버젼 서큐버스 리리스하고 한 카리스마 하는 마인 제다가 등장하게 되는데, 사진으로 볼 때는 전작들과 별로 다를게 없어 보이지만 직접 해보면 눈이 돌아갈 정도로 잘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전작보다 프레임이 더 부드러워지고 조작감 또한 좋아져서 이젠 완전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플레이가 가능하며 신 캐릭터들의 매력도 한몫을 해 재미도를 더한다.

전작에 나온 캐릭터들은 새로운 엔딩을 갖게 되고 신 기술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절대 지루하지 않다. 기술 수도 많고 콤보와 전법도 다양해서 오래 할 수 있는 게임이다.

캐릭터 간의 연관 관계는 더욱 발전해서, 이번 작품에서 최종 보스는 각 캐릭터와 연관이 있는 상대가 마지막에 나오며 전작의 엔딩과 관계가 있는 기술들을 사용하는 가 하면 배경 또한 전부 다 바껴 세밀하게 만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 작품에서 가장 볼만한 연출은 데미트리의 신 필살기인데, 이 기술에 걸린 상대는 여자로 변해 데미트리에게 피를 빨린다. 원래 부터 여자인 캐릭터는 제외하고 나머지 남자 캐릭터들은 모두 여자 버젼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에 그런 것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연쇄 살인마 락커 좀비 자벨은 미니스커트를 입은 미소녀가 되고 멸살귀 비샤몬은 기모노를 입은 미소녀, 설인 서스쿼치는 설인 가죽을 뒤집어 쓴 미소녀, 해저인 오르바스는 남국풍 미소녀, 클론 데미트리는 귀부인, 마인 제다는 차이나 드레스를 입은 미녀.. 근육 미녀로 변신하는 프랑켄 슈타인 빅토르나 진짜 마른 뼈 밖에 없어 보이는 이집트 미인으로 추정되는 괴 생물로 변하는 아나카리스를 제외하면 다들 미소녀에 미녀로 변해 게임 유저의 입가에 미소를 띄게 만든다.

그 밖에 게임 연출적인 면을 살펴 보자면 아마 이 뱀파이어 세이버가 지금까지의 뱀파이어 시리즈 중에 가장 유혈이 난자하는 작품이 될 것이 분명하다.

원래 뱀파이어 시리즈가 때릴 때마다 피가 튀고 그랬지만 이 게임에서는 특히 많이 튄다. 신 캐릭터 제다의 경우 자기 목을 잘라 그때 나오는 피로 적을 공격하는 카운터 기술이 있는가 하면 적의 몸에 혈관을 끼워 터트려 죽이는 등 꽤 하드고어한 기술들이 많기 때문에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뱀파이어 세이버가 뱀파이어 역대 시리즈 중에 가장 잘 만들었으며 또 재미도 있다는 것이다.


덧글

  • 시몬 2008/11/04 03:04 # 삭제 답글

    저 성전환기술땜에 데미트리가 용자왕이란 별명까지 얻었습니다.
  • 시무언 2008/11/04 08:55 # 삭제 답글

    사실 데미트리 성우가 용자왕 성우이기도 하고...참 재밌죠
  • RoyalGuard 2008/11/04 13:26 # 답글

    숨겨진 요소가 상당히 많죠...
    미이라 녀석의 승리 포즈는 미니 게임이라던지
    부샤몬도 케릭터별로 뭔가 다른게 있고 등등...
    예전에 진짜 잘했었는데... 흠..
  • 놀이왕 2008/11/04 19:38 # 답글

    게임을 원작으로 한 만화책이 나왔는데 이게 국내에서도 정발되었더군요.(요즘에는 찾기 힘들 것 같고...)
  • 잠뿌리 2008/11/06 01:26 # 답글

    시몬/ 과연 그럴 듯한 별명입니다.

    시무언/ 가이 성우였군요;

    RoyalGuard/ 리리스 초필살기도 미니 게임이었지요.

    놀이왕/ 저도 한 권 구입했었습니다. 그림체는 동인지 풍이었지만 내용은 정통풍이었지요.
  • 뷰너맨 2010/03/29 05:18 # 답글

    바레타는 나중에 스파이크에서도 나왔었죠;;; 정말 극강의 캐릭터성이 참...(엔딩이 끝내줍니다;; 돈 내놔! 라면서 기지를 대박살;;)


    제다는 필살기들이 정말 끝내줬었지요. 그 "계약완료~" 라는 대사가 참..
  • 잠뿌리 2010/03/31 02:36 # 답글

    뷰너맨/ 캐논 스파이크에서 나오는 바렛타는 나와준 건 고맙지만 성능은 좀 별로였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6411
2526
9743112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