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사이버 보츠 캡콤 x 남코 특집





캡콤에서 만든 신 개념 로봇 대전 액션 게임. 자사의 4인용 횡 스크롤 액션 게임인 아머드 워리어즈의 세계관을 대전 액션으로 옮겨간 것으로.. 아머드 워리어즈에 나오는 기체를 기본적으로 고를 수 있다.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는 숨겨진 캐릭터까지 합쳐서 총 9명 정도 나오지만 어차피 고를 수 있는 기체는 크게 4가지 기체에 3가지 변형이다. 하지만 그래도 다른 대전 액션 게임과 차별화된 시스템이 상당히 많다.

이를 테면 대전 도중 상대편 캐릭터가 떨군 드릴 팔뚝이나 캐논포 같은 걸 플레이어 캐릭터가 장착해서 쓰는 시스템을 들 수 있다.

기본 공격과 점프, 보조 무기 사용 등 대전액션이라고 하기 보다는 마치 원작 아머드 워리어즈를 하는 기분이 들지만 커맨드 입력 필살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확실히 대전을 하는 맛이 난다.

기본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 이외에, 시나리오 상의 보스 등이 존재하고 일단 아케이드 판의 최강 기체는 라스트 보스가 타는 워록.

이후 콘솔용 게임기로 이식된 후, 특정 조건을 맞추면 사이버 고우키도 고를 수 있게 됐다.

제로 고우키는.. 로봇 고우키로 제작 스텝은 그냥 장난삼아 만들었는데 우연한 계기로 게임 속에 집어 넣었다고 한다.

마벨 대 스트리트 파이터에 나오는 최종 보스 사이버 고우키와는 약간 다른 개념으로.. 이쪽의 경우는 완전한 메카닉이다.

주인공에 해당하는 사오토메 진은 나중에 마벨 대 캡콤에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로 등장하며, 히로인은 아니지만 동인지에서 꽤나 인기가 있는 데빌롯트 공주는 메인이 아닌 스트라이커 캐릭터로 출현하기도 했다.

데빌롯트 공주는.. 보기보다 나이가 많아서, 사이버 보츠 내의 할아버지 기사 거웨인을 짝사랑한다는 설정을 가지고 있어서 참 황당하기 짝이 없는 캐릭터로 기억에 남는다(외관상으로만 보면 완전 원조교제를 뛰어 넘어서 완전 할아버지랑 손녀다)

마음에 드는 캐릭터는 딱 섹시 여군인 느낌이 나는 마리 미야비였다.


덧글

  • 시로야마다 2008/10/28 11:12 # 답글

    니니니니니니님 동인지 정보좀(...)

    이랄까 이게임도 생각보다 재밌었지요.
    좀 겟타급으로 변하는 애들이 많다는걸 빼면(...)
  • 시무언 2008/10/28 11:37 # 삭제 답글

    캐릭터따라 다른 캐릭터에 대한 해석등이 달라지는게 재밌었죠
  • 잠뿌리 2008/10/29 08:09 # 답글

    시로야마다/ 상하체가 따로노는 지온그 스타일의 로보트도 꽤 나오지요.

    시무언/ 겹치면서도 은근히 다른 그런 게 묘미였지요.
  • 진정한진리 2008/10/31 10:18 # 답글

    콘솔판에서는 데빌롯트와 소년 레지스탕스 리더 치요마루, 군의 병기인 인조인간 쉐이드의 스토리가 추가되었죠. 데빌롯트의 스토리는 가웨인과 결혼하려는(...) 데빌롯트 공주의 막나가는 이야기이고 쉐이드는 자신의 인간성을 되찾고 주인공 사오토메와 마지막 대결 후에 장렬히 산화하고 치요마루의 스토리 마지막은 추락하는 파워스테이션을 모두가 힘을 합쳐 밀어내는것이 완전 역습의 샤아 였었습니다(스토리에서 마리가 유일하게 순수한 악역의 모습을 보였다는 점이 의외)
  • 잠뿌리 2008/11/02 00:45 # 답글

    진정한진리/ 치요마루 하니까 생각난 건데 캡콤 걸즈란 제목으로 국내에 번역 출시된 만화에서 사이버보츠 미인 콘테스트 2기에서 치요마루가 1등을 했죠(근데 남자라능)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7411
2526
974309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