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마벨 슈퍼 히어로즈 VS 스트리트 파이터 캡콤 x 남코 특집





캡콤의 크로스 배틀 시리즈 두번째 작품. 이번엔 X-MEN 뿐만이 아니라 마벨사 캐릭터들을 낑꿔 넣으면서 꿈의 대전을 펼칠 수 있게 만들었다.

일단 나오는 등장인물을 꼽자면 마벨 진영에, 오메가 레드, 사이클롭스 울버린, 블랙 하트, 슈마고라스, 스파이더맨, 캡틴 아메리카가 있고, 스파 진영에는 류, 캔, 춘리, 사쿠라, 단, 베가, 장기에프, 달심, 고우키 등이 있다.

여기서 숨겨진 캐릭터로 스피드가 빨라졌지만 맞으면 쓰러지는 헐크와 점프가 없지만 아무리 맞아도 안 쓰러지는 메카 장기에프가 나오며 최종 보스가 사이버 고우키다.

로켓 펀치가 나가고 공중에서 장풍을 2연발 쏘며 엄청 속도가 빠른 순옥살을 날리는데.. 정말 이 사이버 고우키는 극강이다. 게다가 승리 포즈에선 팔이 네개로 불어나 정말 수라처럼 보이기도 한다.

일단 게임은 X-MEN VS 스트리트 파이터에 비해 많은 면에서 업그레이드 됐다. 캡콤의 좋은 점을 꼽자면 아무리 시리즈 울궈 먹기를 해도 매 회마다 퀼리티가 상승한다는 것이다.

아무튼 이 게임의 이의는 캡콤의 간판 캐릭터인 단과 황금 콤비를 이룬 캐릭터가 탄생했다는 것에 있는데, 그는 바로 저 두번째 사진에서 황당한 필살기를 날리고 있는 노리마루다.

일본에 실존하는 유명한 개그맨을 모티브로 만든 캐릭터인데, 마벨 대 스트리트 파이터 일어판 밖에 나오지 않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일단 저 캐릭터는 공격 기술이 다 개그인데, 예를 들어 바나나 껍질에 넘어지면서 킥을 날리는 게 강발이고 가방 속에서 잡동사니를 꺼내 던지는 게 장거리 공격이 된다. 무엇보다 저 캐릭터의 필살기는.. 10가지가 넘는 코스츔을 갈아 입으면서 적을 치는데 있다. 아마도 직접적으로 치는 것보다는 정신 데미지를 주는 것 같기도 하지만 노리마루와 단의 합동 필살기도 짱이다.

단 역시 노리마루에 뒤지지 않게 업그레이드 됐는데, 일단 단의 신 필살기는 사인을 한 다음 적에게 휙 던지는 것으로 그 파워는 게이지 1 도트다. 그리고 가드 불능 필살기가 하나 있는데 일명 요우수~! 순옥살. 물론 본래 명칭은 따로 있지만 그 연출이 작살이다.

단은 에너지 꽉 차 있어도 1도트 남고 거의 빈사상태에 이르면서 적은 손가락 두 마디 정도 되는 양만 다는데.. 그게 무려 게이지 3개 짜리의 신 필살기다.

아무래도 마벨 대 스파는 단과 노리마루를 위해서 만들어진 것 같다.


덧글

  • MrCan 2008/10/24 00:21 # 답글

    볼려면 역시 일본판인가요?
  • 콜드 2008/10/24 08:20 # 답글

    숨겨진 케릭으로 쉐도우 내시를 빼먹으셨군요 :)
  • 시무언 2008/10/24 13:17 # 삭제 답글

    마블에서 "저딴 캐릭터에게 우리 마블의 영웅들이 당할순없다!"라고 해서 북미판에선 삭제되었다는군요
  • balbarosa 2008/10/24 19:18 # 삭제 답글

    역사상 가장 흉악한 고우키였죠. 거의 마징가 고우키라고 해야 하나? 제가 알기로 아케이드 버젼에서 고르는 법 따위는 절대 없었던 것으로 압니다. 캡콤과SNK의 차이죠.
  • 잠뿌리 2008/10/25 21:34 # 답글

    MrCan/ 네. 노리마루는 일본판에서만 나옵니다.

    콜드/ 아. 섀도우 내쉬는 후속작인 마벨 대 캡콤에 나옵니다. 섀도우 내쉬, 섀도우 레이디(메카 춘리) 그 외에 롤과 베놈, 헐크, 워머신의 다양한 버젼들이 나오지요.

    시무언/ 실제로 있었던 일이지요.

    balbarosa/ 치트 외에는 고를 방법이 없습니다. 능력치가 정말 극강했고 정식 명칭이 사이버 고우키였지요. 단 엔딩에서는 사이버 고우키가 단의 아버지(?)로 나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0761
5243
946853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