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 마벨 슈퍼 히어로즈 캡콤 x 남코 특집





시기 상으로 X-MEN의 속편격으로 나온 게임인데, 일단 등장 인물을 마벨사의 인기 캐릭터들로 도배해놨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나오는 인물은 X-MEN의 초인 클래스 100의 최강 뮤턴트 마그네트 님과 무식하고 머리 나쁜 덩치의 대명사 저거노트, 외눈 리더 사이클롭스와 격투기 마스터 울버린, 사이 닌자 사일록이다.

그 외에 카메라 오타쿠 스파이더맨과 지옥의 황태자 메피스트, 외계 생명체 슈마고라스하고 최강의 괴력남 헐크, 전신 강화 갑옷을 입고 있는 아이언 맨, 그리고 마지막으로 아메리카 만세 만세 만만세 캡틴 아메리카가 있다.

X-MEN에 비해 많이 새련되어 진 것 같은 그래픽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BGM. 그리고 밸런스도 X-MEN에 비하면 그나마 잘 맞춰진 편 이고, 다섯 가지 신비한 잼을 사용해 대전 보조를 한다는 점이 참신하다고 말할 수 있겠다.

예를 들면 파워를 업해주는 잼이나 스피드를 빠르게 해주는 잼, 공격할 때 화이어 볼이 나가는 잼 등등. 사용하기에 따라 여러 가지 콤보가 나가기도 한다.

그리고 일단 이번 작품의 최종 보스는 타노스라고 하는 녀석인데, 그놈은 기본 기술이 잼을 이용한 거라 정말 엄청난 괴력을 발휘한다.

엔딩 자체는 다들 평이하지만 타노스가 쓰러지는 순간 그가 여태까지 수집한 초인 석상들이 제 모습을 찾으면서, 마이티 토어나 기타 다른 초인들이 잠깐 나타나는 게 꽤 인상적이다.

여담이지만 숨겨진 캐릭터로는 라스트 보스 타노스와 뱀파이어 2에 나오는 아니타다. 아니타는 기본 기술이 전혀 없고 오직 마검 킬 슈레드로만 싸우는데, 달랑 하나뿐인 필살기인 러브 포 유는 전 캐릭터 중 가장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아니타가 안고 있는 인형에서 머리통이 발칸포처럼 나간다)


덧글

  • 시무언 2008/10/24 13:18 # 삭제 답글

    여기저기 이스터 에그를 넣는 캡콤이군요
  • 잠뿌리 2008/10/25 21:35 # 답글

    시무언/ 아니타는 특히나 강한 캐릭터였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70761
5243
946904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