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거맨 메가드라이브 게임





인터플레이에서 만든 액션 게임. 제목 그대로.. 부거맨. 번역하자면 코딱지맨 정도 되는데, 상당히 화장실 유머틱한 설정을 가진 게임이다.

내용은 악의 무리와 맞서 싸우는 히어로물로 아무래도 원작이 만화인 것 같긴 한데 그게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다.

주인공은 평상시에는 화장실 청소부지만 출동할 때는 부거~ 라고 외치면서 화장실 변기 안으로 들어가는 일종의 슈퍼맨 패러디로 화장실 유머의 화신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앉아서 사용하는 방구 공격, 모았다 사용하는 트림 공격. 기본 공격은 코딱지 던지기. 보너스 포인트를 얻는데 쓰이는 아이템은 화장실 뻥뚫어; 방구를 로켓 엔진 대용으로 사용해 하늘을 날고 토사물을 파헤쳐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칠리를 먹은 채로 트림을 하면 화염을 쏠 수 있으며, 주인공이 라이프 게이지는 등에 메고 있는 망토의 색깔에 따라 정해진다.

중간 세이브 포인트는 이동식 변기. 수세식 변기는 다른 장소로 이동시켜주는 텔레포트 포인트다.

효과음이 방귀, 트림, 하수도 물 내려가는 소리 등 상당히 지저분하고 나오는 적 캐릭터나 배경도 크로테스크하기 짝이 없지만 BGM은 상당히 경쾌하다.

조작성도 꽤 좋은 편이고 난이도도 적당한.. 당당한 B급 게임이다.

이 게임의 주인공도 엄연히 미국의 히어로 대열에 끼게 될 것 같은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꼭 히어로라고 해서 잘 생기고 근육 마초에 능력 있는 녀석만 있으란 법은 없다란 만고의 진리를 되새겨 고정관념을 타파한 게 아닐까 싶다.


덧글

  • 시무언 2008/10/12 00:43 # 삭제 답글

    미국 히어로들중 좀 꺠는 놈들이 많죠
  • 잠뿌리 2008/10/13 18:21 # 답글

    시무언/ 원작 만화가 있다면 상당히 황당했을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57636
5192
944892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