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고스트 버스터즈 2 패미콤 게임





1989년에 '콜롬비아 픽쳐'에서 나온 동명의 인기 영화를, 1990년에 '홀 라보레토리'에서 만들어 패미콤으로 낸 게임. IBM-PC용 고스터 버스터즈 2와 비교해 볼 때 패미콤이라는 콘솔 기기의 분위기에 맞춘 액션 게임으로 변모했다고 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피터' '레이' '이곤' '윈스턴' 등의 고스트 버스터즈 멤버 중에서 2명을 골라, 먼저 고른 인물을 조정하면서 다른 인물의 보조를 받는 걸 기본 원칙으로 2.5차원이 필드를 누비며 유령을 잡아야 한다.

기본적인 무기는 역시 광선총. 하지만 그냥 막 쏜다고 해결되는 게 아니라, 플레이어 캐릭터로 광선총을 쏴서 유령을 정지시킨 다음 다른 버튼을 누르면 보조 캐릭터가 자동으로 유령 쪽으로 다가가 전자 덫을 발동시켜 잡아낸다.

유령들의 패턴은 의외로 다양해서 이동 경로 자체는 평범하지만 물건을 던지는 녀석이라던가, 그림자만 보인 채 다가와 기습을 거는 녀석도 있다.

화면 상에 보이는 모든 유령을 잡지 못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못하는 스테이지 점멸형 방식을 갖추고 있으며, 각 스테이지 끝에는 보스 캐릭터가 존재한다.

라이프 게이지는 따로 없지만 라이프 댓수가 존재하며, 세 번 죽으면 바로 게임 오버를 당하는데 컨티뉴를 해도 죽은 자리에서 다시 부활할 수 있다는 게 매우 편하다.

원작을 재현한 걸로는 역대 시리즈 중 개인적으로 IBM-PC용으로 나온 고스트 버스터즈 2를 꼽고 싶은데, 이 패미콤 용 작품도 어린 유저 층을 겨냥했다는 의미로 볼 때 나쁘지 않은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5411
2526
974311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