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울버린 아다만티움 레이지 DC/마블 초인물





X맨의 주역 울버린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게임으로 어클레임에서 만들었다. 울버린이 웨폰 X로 몸 안에 아다만티움을 이식한 뒤 개조당할 때 실험관을 깨고 나오는 장면에서 부터 시작하는데 아마도 원작 만화 울버린의 스토리를 계승하는 모양이다.

울버린은 일단 나이가 상당히 많은데 몸 안에 이식한 아다만티움의 영향으로 몸이 노화되지 않고 손에는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하다는 신비의 금속 아다만티움으로 된 크로우가 튀어 나오는가 하면 웨폰 X의 영향으로 상처를 입어도 시간이 조금 지나면 자동으로 회복되는 초능력을 얻게 됐다. 그런데 그런 능력을 떠나서라도 각종 격투기의 달인으로, 맨 손 싸움의 일인자라 울버린은 상당히 인기가 많다.

아무튼 이 게임에선 울버린 하나 밖에 조작할 수 없지만 메가드라이브로 나온 엑스맨 보다는 퀄리티가 더 높다. 그리고 주인공이 하나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런지 액션도 한층 다채롭고 만화 상의 설정이 쓰여서 에너지가 달아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차는 시스템도 있다.

킥, 손톱 공격, 점프 이외에 버튼과 커서 조합으로 여러 가지 기술이 나가는데 쓸모 없는 것도 좀 많아서 직접 사용하는 건 한정되어 있다.

매 화 시작이나 끝날 때마다 코믹스풍의 그림이 나오기 때문에 영어를 몰라도 스토리를 이해할 수 있다.

게임 초중반 이후 부터는 친숙한 뮤턴드 라이벌들도 등장한다. 하지만 게임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울버린이 엑스맨 팀에 들어가기 전이기 때문에, 엑스맨만 본 사람들에게 있어선 낯설은 캐릭터들도 많다.
(나 역시 울버린 원작 만화를 본 건 아니지만.. 울버린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만화가 있다는 사실은 알고 있다)

하지만 프레임이 좀 거칠기 때문에 난이도가 약간 높은 편이라 엑스맨 팬이라면 또 몰라도 일반 유저들에겐 그리 추천할 만한 게임은 못된다.


덧글

  • 콜드 2008/09/20 11:01 # 답글

    하지만 매그니토에게는 밥이라는 거 ^^
  • BLAZE 2008/09/20 12:20 # 답글

    아 울버린의 원래 뮤턴트 능력이 엄청난 재생능력입니다. 그래서 아다만티움 손톱이 뚫고 나온 자리도 금방 아물고 노화도 매우 느리죠. 실제 나이는 거의 할아버지라던데. 아다만티움이 울버린에게 더 강한 내구성과 손톱무기를 줬지만 노화나 재생능력은 울버린 고유의 뮤턴트 능력입니다.
  • 시무언 2008/09/20 14:20 # 삭제 답글

    거기다가 무려 캐나다인이죠-_- 아마 첫등장할때 "캐나다 최초의 초인!"이라고 광고 때렸던걸로 기억합니다
  • 메리오트 2008/09/20 20:19 # 답글

    그리고 첫등장은 무려 헐크에서 단역 악역으로 등장(...)했던걸 디자인 괜찮다 싶어서 별개의 캐릭터로 만든거란 얘기를 들었던것 같습니다.
    P.S-캐나다 초인하면 역시 캐나디언맨(......)
  • 잠뿌리 2008/09/22 08:42 # 답글

    콜드/ 사실 매그니토 외에 다른 뮤턴트들에게도 밥이죠. 전투력과 인기가 비례하는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BLAZE/ 그렇죠. 그래서 손톱이 피부를 뚫고 나와도 항상 아물고 코믹스판을 보면 나중에 뮤턴트 능력을 잃고 할아버지가 되서 쥬빌리에게 부축 받는 장면도 나오더군요. 정말 노인 모습이 안습이었습니다.

    시무언/ 네. 그래서 알파 플라이트라는 캐나다 출신 초인들의 팀의 리더가 된 적도 있었지요.

    메리오트/ 헐크에서 첫 등장할 땐 대체 무슨 수로 헐크와 대적한 건지 궁금하네요. 그 뒤에 자기 이름을 딴 울버린 시리즈가 만들어졌던 걸로 기억합니다. 캐나디언맨은 혹시 근육맨에 나오는 그 친구인가요 ㅎㅎ

  • 제목없음 2008/09/22 18:17 # 삭제 답글

    울버린의 힐링팩터는 예전에도 있었지만 웨폰X프로그램의 실험체 당시 전신의 골격을 아다만티움으로 교체하는것 때문에 더 강하게 만들지 않았나 싶습니다. 울버린의 진짜능력은 "짐승같은 신체능력(힐링펙터 포함)"이라고 봐야해서 말이죠. 원래부터 있던 뼈손톱도 그 중 하나고...
    (웨폰X 프로그램의 실험체 출신들이 이런 비정상적으로 강한 힐링팩터를 가지고 있는걸 보면 그런거 같습니다. 웨폰X 프로그램의 요지가 이 힐링팩터에 대한것으로 보여서...)
    그리고 최근(이라고 해도 벌써 몇년전)의 연재에서 매그니토 선생에 의해 전신의 아다만티움을 적출당해 뼈와살이 분리되는 전개탓에 육체가 골세포를 재생해서 아다만티움을 잃었다더군요. 아마도 쇠손톱만빼고...(이건 여전하니 말이죠). 그 덕에 현재는 노화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노화 자체는 느린듯 합니다만...

    마블쪽에서는 캐릭터 스펙과 인기의 정비례 공식이 생각만큼 먹히지 않습니다. DC 코믹스와는 다르게 슈퍼맨이라는 희대의 캐릭터와 비견할 만큼의 강력한 캐릭터 중에 인기캐릭터의 비중이나 정도가 확연하지는 않아서 그런게 있죠. 마블판 슈퍼맨(ex:캡틴마블, 센트리, 하이페리온, 글래디에이터 등등)들 중에서 스파이더맨이나 울버린의 인기를 넘어서는 경우가 없죠

    헐크에 등장해서 헐크와 싸우던 시절에는 헐크의 체력과 회복력에 버금가는 적수로서 나온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 때는 웨폰X 는 아니었고 캐나다의 정부공인 초인팀이었던 "알파 플라이트"소속이던걸로 아는데, 이때 헐크와 치고 받았으니 말이죠. 사실 헐크 자체가 워낙 튼튼한 놈이라 상처를 거의 입지 않고 울버린 만큼은 아니라도(상처를 거의 안입으니까)힐링팩터도 막강했던 헐크라는 놈과 치고받을 적수로 내놓을 캐릭터가 별로 없던 시절이니까요. 뭐 이후에 헐크가 갈수록 지독한 괴물이 되어버려서 새비지 헐크의 강함조차 능가하는 얼마전 연재분에 등장한 그린스카 헐크(다른 행성에서 국왕이 되어 돌아온 버전)와 아다만티움 잃은 울버린의 대결이었다면 그냥 그걸로 땡이겠지만...울버린 데뷔시절에는 그나마 무승부 정도는 나왔죠. 그래서 라이온스 게이트에서 OVA로도 그 이야기를 리메이크하는거고...
  • 잠뿌리 2008/09/22 18:37 # 답글

    제목없음/ 역시 마블에선 스펙과 인기가 반비례하군요. 울버린은 참 안습이지만 그래도 인기는 많으니 오히려 능력은 강하지만 인기도 비중도 없는 초인들보다는 그나마 낫네요.
  • 메리오트 2008/09/22 20:22 # 답글

    예 근육맨의 그 캐나디언맨 맞습니다. 100만 파워인데도 안습한 친구지요.
    http://angelhalo.org/zb41pl7/bbs/data/image/Hulk181_01.jpg
    헐크 당시의 울버린
    아다만티움 잃은 울버린은 마블 VS캡콤 2에서 개별 캐릭터로 나오기도 했지요.(근데 어째 그냥 울버린보다 성능이 좋다던가 =_=)
    http://redviolet.egloos.com/3505013
    http://redviolet.egloos.com/3539756
    울버린 관련 캐러인 X-23이라는 캐러. 꼭 일본만 저런 시도를 하란법은 없지요(...)
    P.S-마블 관련 캐릭터는 잘은 모르지만 개인적으론 갬빗을 좋아합니다.
    P.S2-별로 상관없지만 덤으로 스파이더맨 일본 코믹스.
    http://redviolet.egloos.com/3789682
    http://rnarsis.egloos.com/2436512
    스토리 개요를 보면 역시 거미남은 안습(...)
  • 잠뿌리 2008/09/23 12:48 # 답글

    메리오트/ 울버린 모에화 프로젝트라.. 제 취향은 아니지만 서양에서도 저런 걸 만들다니 의외네요. 하지만 저 아마존의 표지 낚시는 컬쳐 쇼크군요. 스파이더맨 코믹스는 2004년도에 나온 저게 오히려 나아보이는데.. 저거보다 한참 옛날에 나온 건 그림부터가 괴작이었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0418
3685
972720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