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전기톱 연쇄 살인사건 - 0 (The Texas Chainsaw Massacre: The Beginning, 2006) 슬래셔 영화




2006년에 조나단 리브스만 감독이 만든 작품. 1974년에 토비 후퍼 감독이 만들어 슬래셔 무비의 효시 격이 된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의 최신작이다. 시리즈로 분류하자면 0. 그러니까 즉 1탄 이전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내용은 레더 페이스와 식인마 가족들의 과거 이야기로 베트남에서 돌아온 에릭이 그의 동생 딘과 함께 다시 베트남으로 돌아가기로 약속하고 여자 친구들과 함께 마지막 휴가를 즐긴 다음 돌아가던 길에 보안관으로 위장한 식인마 가족 아버지를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레더 페이스의 출생으로 시작하는데 엄연히 인간이지만 아버지를 모르고 식육 가공 공장에서 태어나 쓰레기통에 버려졌다가, 후에 식인마 가족이 되는 사람들에게 거두어져 자라나면서 거구의 살인마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사실 영화의 주축은 훗날 레더 페이스가 되는 토미가 아니라 정확히 토미의 양아버지인 휴이트다.

휴이트가 주인공 일행을 학대하고 때리고 괴롭히며 즐거움을 얻으며, 토미로 하여금 사람들을 썰어버리게 하는데 이게 러닝타임으로 따지면 영화의 2/3을 차지하고 토미가 사람 가죽을 꼬매 만든 가면을 쓰고 나와 전기톱을 휘두르는 건 1/3에 지나지 않는다.

영화의 주축이 될 메인 캐릭터의 부제가 아쉽다. 차라리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 2003이 현대 감각으로 잘 풀어냈지 이 작품은 그 감각이 좀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

희생자들이 너무 허무하게 죽어나가고 히로인은 비명 한번 제대로 지르지 못한 채 이도 저도 아닌 활약을 하니, 무서움의 포인트를 항상 엇나간다고나 할까.

분명 전통에 맞게 무지 잔인한 장면이 속출하는데 이 시리즈가 가진 모든 비밀을 풀 수 있는 열쇠가 등장한다는 건 그야말로 과장인 게 문제다. 사실 상 악역 주인공은 레더 페이스가 아니라 휴이트나 마찬가지다.

보통 슬래셔 무비라면 또 모를까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 시리즈로 나온 것 자체가 에러. 이 시리즈로 나온 영화치고는 뭐 하나 남는 게 없고 단지 불쾌감만 안겨주기 때문에 시리즈물로서의 가치는 낮다. 이래서야 단순히 우려먹기 밖에 안 된단 말이다.

이 작품의 유일한 볼거리는 단 하나, 보통 호러 영화에서 정말 어지간하면 살아남고 퇴장해도 에필로그나 후속편 오프닝에서 빠지는 히로인이 클라이막스 때 아작 난다는 것이다.

결론은 비추천. 이런 우려먹기는 정말 지겹다. 차라리 2003처럼 현대 감각으로 재구성했다면 더 낫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덧글

  • 알트아이젠 2008/08/25 22:54 # 답글

    확시 이게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 비긴즈라고 불리던 녀석인가요? 그게 맞다면 마지막에 히로인이 차타고 탈출했다 싶었더니 갑자기 뒤에서 전기톱으로 복부를 찔러 히로인을 안드로메다행성으로 관광시키는거 보고 참 할말을 잃었습니다. -_-;;
  • None 2008/08/26 11:09 # 답글

    그리고 이 영화는 OCN 행으로..
  • 시무언 2008/08/27 03:01 # 삭제 답글

    텍사스 전기톱 조폭(...) 진짜 저렇게 나왔나요?
  • 잠뿌리 2008/08/27 15:44 # 답글

    알트아이젠/ 그 결말은 어떻게 보면 나름 충격적이면서 신선할 수도 있었지만, 분명 놀랍기도 했습니다.

    None/ OCN에서도 찬밥 신세인 영화가 된 것 같습니다.

    시무언/ 아마도 과장이 좀 큰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저러지는 않겠지요.
  • loco 2008/09/03 05:25 # 답글

    결론적으로 이건 만들어지지 말았어야할 프리퀄이었습니다.
    그리고 이영화의 주안점은 레더페이스가 아닌 절대악 휴이트입니다.
    휴이트 역의 리 어미라는 배우 정말 악의 카리스마가 엄청난 배우죠.
    이 영화에서 볼건 리 어미의 연기밖에 없습니다.
    원래 베트남 퇴역 군인으로서 풀 메탈 자켓에 군사고문으로 참여했다가
    훈련소교관 역으로 캐스팅되었었죠.
    "쎈" 배우입니다
  • 잠뿌리 2008/09/03 21:27 # 답글

    loco/ 제목을 텍사스 전기톱 살인마가 아니라 텍사스 카우보이 살인마로 지었어야 어울렸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8340
2489
975350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