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 나이트 어드벤쳐 메가드라이브 게임





1993년에 코나미에서 만든 게임. 하지만 메가드라이브를 대표하는 횡 스크롤 액션 게임 중 하나다.

평화로운 마을이 돼지 악당들에게 습격 당해 폐허가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로켓 나이츠가 의미하는 건 등에 로켓 엔진을 달고 싸우는 우리의 주인공 스파크 스타다.

음악이 상당히 좋고 의외로 속도감 있는 건 그렇다 치고. 이 게임이 다른 게임과 비견될 만한 점은 바로 조작 기술이다. 기본적으로 공격, 점프 두 가지 버튼이 사용되며 나무 같은 곳에 꼬리를 말아서 이동할 수 있지만 메인은 그게 아니라 바로 모으기 점화 기술이다.

기본 공격 버튼은 부메랑 형태의 기탄을 날리는 것인데 공격 버튼을 꾹 누르고 있다가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방향키를 넣으며 버튼을 떼면 해당 방향을 향해 로켓 엔진을 분사하며 엄청난 기세로 튀어나간다.

이 게임의 묘미는 바로 그 로켓 분사를 이용한 돌진 공격! 로켓 나이트란 제목의 의미가 바로 거기에 있는데. 이 돌진기의 매력은 단순히 돌진으로 끝나는 게 아니란 사실이다.

벽이든 천장이든 어디든 간에 돌진해 부딪혀 튕겨나가는 게 가장 큰 매력이며 앞뒤로만 나가는 게 아니라 8방향 선택이 가능하며 점프한 뒤 아래로 돌진해서 땅에 부딪혀 튕겨나갈 수도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응용이 가능하다는 게 재미있는 점이다.

이렇게 사방팔방으로 뻗어나가면서 나뭇가지에 닿으면 꼬리로 잡고 쭉 미끄러지거나 나뭇가지를 잡고 기어다닐 수 있는데 그런 때조차 게이지를 모았다가 비행을 할 수 있어서 진행이 굉장히 빠르면서 호쾌하다. 거기다 음악까지 좋으니 금상첨화!

연출도 상당히 좋은 편. 적은 돼지 군단인데 칼로 후려쳐 없애면 마계촌의 아더처럼 갑옷이 홀라당 벗겨져 나가 떨어지는 게 꽤 웃기다.

기본적으로 횡 스크롤 액션이지만 이 파트를 클리어하고 나면 장르가 순간적으로 바뀐다. 로켓 분사기가 계속 불을 뿜으며 횡 방향으로 나아가며 싸우는 슈팅 모드다.

약간 아쉬운 건 난이도랄까. 과거 이 게임의 팬 같은 경우 크레이지 모드로 플레이해도 무난히 클리어할 수 있지만 오히려 후속작인 스파크스타가 더 어려웠다고 하는데, 일단 이 게임을 한지 얼마 안 되는 유저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살짝 쿵 어렵다. 물론 아예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건 아니다. 예를 들어 보스전을 앞두고 죽으면 보스전으로 가는 길목 처음부터 다시 해야된다는 게 압박이란 말이다.

결론은 추천작! 메가드라이브 대표 액션 게임 중 하나로 올리는데 부족함이 없는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덧글

  • 제드 2008/08/22 23:38 # 답글

    요거 재밌삼! 상당히 괜찮았던 게임
  • 진정한진리 2008/08/22 23:59 # 답글

    정말 메가드라이브를 대표하는 액션게임중 하나라고 할 수 있지요. BGM은 아직도 기억이 날 정도로 좋았습니다.
  • 면도날고토 2008/08/23 00:09 # 답글

    1997년인가 1998년인가에 발매된 코나미의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인
    '미쯔메테 나이트'에도 스파크가 등장합니다.

    조건은 잘 모르지만 주인공과 1대1 대결에서 등장하는 일이 있고
    (게임 특성상 랜덤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딱 1번 봤어요.
    미쯔메테 나이트는 아직도 조건분기가 까다로운 게임에서 수위를 다투는 걸로 악명이 높죠;;)

    이 전투에서 승리하면 주인공은 '로켓 나이트'의 칭호를 얻었던 걸로...

    클리어하면 게임속에서 일종의 비밀상점을 운영하는 스파크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 잠뿌리 2008/08/23 23:02 # 답글

    제드/ 메가드라이브의 명작 게임이지요.

    진정한진리/ BGM이 상당히 좋습니다.

    면도날고토/ 미츠메테 나이트는 알고 있었는데 거기서 스파크가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재미있는 이벤트군요.
  • 염황 2008/09/30 18:38 # 삭제 답글

    SFC용으로 나온 것도 상당히 재미있었지만 그래도 스테이지 구성면에서는 메가드라이브용이 더 나은 것 같네요.

    주인공 스파크의 라이벌(?)인 악역 기사녀석이 참 인상깊은 녀석이었습니다. 뭔가 늘 계속 최종보스 쫄다구 역할만 맡는 것 같았지만...(그 녀석은 늘 로봇타고 와서 중간보스만 하다가 깨지니...)

    이 시리즈 꽤나 명작이었는데(메가드라이브용으로 속편도 나왔고 SFC용으로도 나왔으니 시리즈 맞긴 맞겠지요?) 최신작으로 리메이크나 화려하게 되었으면 하는 게임입니다.
  • 잠뿌리 2008/10/01 11:06 # 답글

    염황/ 그 스파크 라이벌도 참 이미지는 멋있었는데 맨날 깨지지요. 세가 에이지 시리즈로 리메이크가 되면 좋겠는데 언제 나올지는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05836
5192
9446950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