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배틀러 ~황금 도끼의 전설~ 게임기어 게임





1991년에 세가에서 만든 RPG 게임.

타이틀 엑스 배틀러와 부제인 레전드 오브 골든엑스를 보면 단번에 알 수 있겠지만 황금도끼 세계를 배경으로 한 RPG게임이다. 아예 타이틀 명을 차지한 엑스 배틀러는, 황금도끼에 나오는 바바리안 전사 이름이다.

기본적으로 RPG게임으로 스타일과 시스템을 보면 왠지 모르게 드래곤 퀘스트가 생각난다. 하지만 필드에서 랜덤으로 전투가 발생하면 RPG의 턴제 전투가 아니라 순간적으로 액션 게임으로 바뀐다.

즉 고정된 화면 내에서 엑스 배틀러를 조작해 기존의 황금도끼 게임처럼 칼을 휘두르고 호리병을 이용한 마법을 써 적을 없애야 한다.

1:1 대결이 기본으로 HP는 숫자가 아니라 황금도끼 같은 캡슐로 표시된다. 그런데 문제는 적 같은 경우 캡슐이 완전 없어질 때까지 쥐어패야 사라지지만 플레이어 캐릭터는 그냥 한 대만 살짝 맞아도 에너지가 떨어진 채로 전투가 강제 종료된다는 것이다.

그게 나름대로 빡센 점이라고나 할까. 마법 같은 경우는 썬더, 파이어, 어스 등 황금도끼 시리즈에서 흔히 나오는 속성 별 공격 마법이 준비되어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게임기어용이라 그런지 용량 형편상 화려한 연출은 안 나오고 그냥 호리병만 여러 개 날아가는 연출만 나와서 좀 아쉽게 느껴진다.

결론은 평작. 황금도끼의 RPG화라는 아이디어는, 황금도끼 팬으로서 나름 흥미로울 수도 있고. RPG에 전투가 시작되면 액션을 가미한 것도 나름 괜찮지만 뭔가 밸런스 조절도 그렇고 살짝 어색하게 느껴지는 게 무슨 체험판 내지는 미완성 게임을 하는 느낌마저 들었다.


덧글

  • PGP-동호 2008/08/16 23:09 # 답글

    실은 이런게임이 차세대로 나와야합니다...
    다음에는 바이오웨어가 금도끼 은도끼를 건드리는것을 기대해봅니다
    .....물론 이뤄질 가능성은 거의 희박하지만요(...)
  • 잠뿌리 2008/08/17 11:33 # 답글

    PGP-동호/ 아마도 황금도끼는 지금은 이미 너무 잊혀진지 오래된 게임이라 바이오웨어 제작진은 있는지 모를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4492
3069
972103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