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혼두라 와이와이월드/파로디우스 특집





코나미의 명작 액션 게임 혼두라의 두번째 작품.

아마도 이 작품을 끝으로 아케이드 용으로는 더 이상 혼두라 시리즈가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슈퍼 혼두라가 결코 졸작은 아니다. 이 게임은 PC용과 패밀리용으로 이식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일단 전작과 비교를 해보자면 이번에는 좀 노골적으로 에얼리언과의 사투를 그렸지만 전작에 비해 그래픽, 사운드, 조작성 적인 면에서 파워업을 해 게임 자체의 퀄리티는 높아진 편이다.

전작보다 인물이 더 커지면서 배경과 적 자코 캐릭터도 덩달아 커졌으며, 총알을 발사할 때 연출이 눈에 띄게 달라졌다. 전작에서 빨간 콩을 다섯 발씩 푱푱 쓰던 오발탄이 이번 작에서는 반짝이는 왕 구슬을 다섯 발씩 콱콱 쏘는 것으로 바뀌었다.

뭔가 우중충한 하늘과 번개치는 배경 등은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연출이고, 전작에서 적의 기지에 들어가면 카발 형식의 종 스크롤 슈팅 모드가 시작되는데 이번 작에서는 아예 적의 기지 내에서 싸우는 쪽이 종 스크롤 필드형 액션 게임이 되었다.

혼두라 시리즈가 원래 그렇 듯이 난이도는 약간 높은 편이 라고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적의 총알이 슈팅 게임처럼 쏟아져 나오는 '썬더 존' 같은 게임 보단 훨씬 쉽다고 할 수 있겠다.

개인적으로는 PC용으로 이식된 5.25인치 2D디스켓 2장짜리 슈퍼 혼두라를 즐겨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1304
2489
975439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