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두라 와이와이월드/파로디우스 특집





코나미의 명작 횡 스크롤 총질 액션 게임.

이 게임은 타이틀 화면에서 부터 람보와 코만도가 나오고 등장하는 적 캐릭터들이 에얼리언들이라 완전 설정이 퓨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시스템 자체는 나름대로 참신하고 조작감도 좋으며 음악도 괜찮다.
(참고로 코만도처럼 생긴 놈의 이름은 빌이고, 람보처럼 생긴 놈의 이름은 랜스 라고 한다)

아마도 이런 류의 게임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따발총, 레이저총, 오발탄, 빔포 등등 무기는 일단 둘째치고 점프를 할 때 마치 곡예사 마냥 공중제비를 몇바퀴 씩 도는 연출이 참 멋지다.

이 게임에서는 적들이 엄청나게 죽어 나간다. 만약 적들이 인간이었다면 생명의 존엄성에 대해 게임 유저들에게 많은 것을 깨우쳐 주겠지만 코나미는 그들을 인간이 아닌 외계인 으로 만들어, 친절하게도 게임 유저들의 죄책감을 덜어줬다.

뭐 이후에 나오는 코나미의 총질 액션 게임들을 보고 있으면 카발과 선셋 라이더스만봐도.. 정말 주인공 달랑 두 명이서 징그럽게 많은 적들을 쏴 죽이는데 아무래도 이런게 바로 코나미의 스타일인 것 같다.

어쨌든 혼두라는 상당한 인기작으로 아마 지금까지 같은 게임의 이식판을 제외하고 나면, 혼두라 1 슈퍼 혼두라 혼두라 하드코어 혼두라 스프릿츠 등이 발매 되었으며 작년에는 플레이 스테이션 2용으로 진 혼두라가 됐다.

요즘은 참 복고풍이 유행인지 일본에서도 여러 가지 고전 게임을 다 리메이크 하고 있다.
(닌자 용검전, 시노비, 아르고스의 전사 등등)

여담이지만 메탈기어 솔리드 역시 고전 게임의 리메이크이자 완전히 새로운 게임 시리즈로 만든 것으로, 최초의 메탈기어는 80년대 후반 MSX2로 나왔다.

이 초기 오리지날 혼두라의 주인공은 나중에 90년대 초반 쯤에 코나미가 자사의 고전 명작들을 모아서 만든 패러디 액션 게임인 와이와이 월드(자매 특공대)의 두번째 작품에서 플레이어 보조 캐릭터로 우정출현 하기도 한다.


덧글

  • 알트아이젠 2008/07/28 23:36 # 답글

    정말정말 어렵더군요. @_@;;
  • 행인A 2008/07/29 01:59 # 삭제 답글

    혼두라는 딱 이 시리즈만 해봤었네요;;
    혼자하면 끝을 못보고 둘이서 해야 겨우 끝냈던 기억이^^:
  • 시무언 2008/07/29 04:28 # 삭제 답글

    메탈기어 솔리드는 리메이크가 아니라 후속작이긴 한데, 게임 플레이만 보면 리메이크같죠. 근데 게임 구성이 죄다 비슷한것도 다 스토리상의 이유가 있지만(4편에서 다 밝혀지죠)
  • 잠뿌리 2008/07/29 23:05 # 답글

    알트아이젠/ 아케이드판은 상당히 어렵지요.

    행인A/ 패미콤판은 그래도 거의 끝판까지는 혼자서 간 것 같은데 결국 깨지는 못했지요.

    시무언/ 4편까지 해봐야 다 알 수 있는거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2533
2022
975637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