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 보이 5 몬스터 월드 3 원더보이/몬스터월드 특집





스토리 오브 도어와 신창세기 라그나센티 등과 더불어 메가드라이브를 대표하는 액션 RPG이자 역사 상으로 볼 땐 메가드라이브의 간판 게임 중 하나에도 들어가는 고전 명작 게임.

이 시리즈는 정말 나올 때마다 국내 게임 잡지에서 게임 베스트 순위에 올랐다.

일단 원제는 원더보이 5 몬스터 월드로, 원더 보이 시리즈 중에선 5번째이자 몬스터 월드 시리즈로선 3번째 작품이 된다.

이게 무슨 게임 시리즈인지 모르는 사람이 있다면 간략히 설명해주겠다.

한번 떠올려 보라. 팬티 한장만 달랑 입고 나와서 맨손으로 시작해 나중엔 멋드러진 갑주를 걸치고 검을 들어 기계 용과 싸웠던, 그 노출증이 조금 의심되긴 하지만 헝그리 정신이 투철했던 꼬맹이를 말이다.

어쨌든 원더보이의 그 꼬맹이가 이번 작품에서는 처음 시작할 때부터 갑주를 다 갖추고 나온다. 무기 시스템은 이스의 인벤토리 창처럼 변해서 검과 갑옷 방패, 아이템 등을 따로 장비할 수 있으며, 이젠 검 뿐만이 아니라 창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창을 장비한 뒤 커서를 위로 하고 공격 버튼을 누르면 양손으로 빙빙 돌리면서 공격을 한다.

예전 보다는 자유도가 훨씬 높아지고 RPG적인 요소가 강화됐다.

시리즈 최초로 세이브 포인트가 생겨나 세이브와 로드를 할 수 있으며, 누워서 하단 공격을 할 수도 있다. 검을 휘두를 때 모션은 기존의 찌르기가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베기다. 그리고 또 무기를 바꿀 때 모션이 따로 존재한다.

그외 기타 등등 여러 가지로 파워업했지만 아무리 그래도 이동 속도가 느린 게 너무 싫다.

액션 RPG에서 액션적인 요소가 느리다면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기에 충분하다. 하지만 원더 보이 시리즈의 팬이라면 꼭 해봐야할 정도로 시스템의 비약적인 발전을 볼 수 있다.


덧글

  • 진정한진리 2008/07/26 14:34 # 답글

    몬스터월드도 되고 원더보이도 된다라.... 미묘하군요
  • 잠뿌리 2008/07/27 10:55 # 답글

    진정한진리/ 그냥 몬스터 월드로 밀고 나가면 좋겠지만 시리즈 1편이 원더 보이 몬스터 월드란 풀네임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11035
6429
955446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