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APPOOOH 프로 레슬링 관련





챔피언 프로 레슬링 다음으로 나온 세가의 레슬링 게임. 발음을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그냥 원제목을 썼다.

근 20년 전꺼라, 시스템이 거의 빅 프로 레슬링 수준이지만 등장하는 인물이 실존 레슬러이며 총 8명이나 되고 설정상으론 각자 다양한 기술을 소지하고 있어 꽤 흥미로운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등장하는 선수는 자이언트 바바, 안토니오 이노끼, 타이거 마스크, 우마, 헐크 호건, 스턴 한센, 안드레 자이언트, 압둘라 더 부쳐 등등 전 일본 레슬링의 1세대라고 할 수 있는 노장들이 나오는데, 아마 이 게임이 나올 당시에는 다 젊은 선수들이었을 것이다.

옛날 프로 레슬링 게임은 기본 공격이고 뭐고 없이 붙었을 때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면 기술이 나가는데, 이 게임은 적과 붙은 다음에야 뭐든 할 수 있다.

몇대 때리다 대충 에너지가 떨어지면 핀폴을 해서 이기는 방식인데 에너지 게이지가 없어 약간 타이밍 잡기가 힘들다.

링 밖으로 나갈 수도 있지만 필드가 좁고 흉기도 없어 자유도도 좀 낮지만 워낙 게임이 오래된 것이다 보니.. 초연한 마음가짐으로 즐겨야할 필요성이 있다.

옛날에 유명했던 레슬러들을 코믹하게 바꾸어 등장시켰 는데 그들의 액션을 다시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하며, 전 일본 프로 레슬링의 초석을 이룬 노장들이 나온다는 것 하나 만으로 이 게임의 가치는 큰 것 같다.

참고로 저 두번째 사진은 일본 레슬링의 신화인 안토니오 이노끼가 안드레 더 자이언트에게 드롭킥을 날리는 장면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5636
5192
944891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