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태그팀 레슬링 (PC판) 프로 레슬링 관련





아케이드와 패미콤으로 발매된 바 있는 빅 프로 레슬링의 북미판. 태그팀 레슬링의 PC 이식판이다. 하지만 설정은 빅 프로 레슬링과 약간 다르며 그것보다 더 단순명료하게 바뀌었다.

게임 내용은 제목 그대로 태그팀 레슬링을 하는 건데, 일단 빅 프로 레슬링처럼 선역과 악역의 구분이 없고 맨 얼굴 선수들과 가면을 썬 선수들로 구분되어 있는데 버그인지는 몰라도, 태그를 할 때는 상대편 파트너와 해야하는 기이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PC 게임으로선 완전 초창기 시절 게임이라 같은 스테이지가 계속 반복되는데, 3번 이기면 아메리칸 챔피언. 8번 이기면 유럽피언 챔피언. 15번 이기면 월드 챔피언. 25번 이기면 슈퍼 챔피언이 되는 등 호칭이 바뀐다.

게임 방식은 빅 프로 레슬링과 똑같아서 먼저 적에게 근접한 뒤 주먹으로 톡 치고 기술을 사용해야 한다. 링 바깥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바닥에 있는 의자를 들고 적의 머리를 냅따 후려치면 된다.

링 반동을 시킨 뒤 사용하는 양발차기 드롭킥. 박치기 배틀링 램. 핀으로 직결되는 보디 배쉬. 기본 던지기 보디 슬램. 합체기 백 브레이커와 넥 핸깅. 용량이 100KB도 안 되기 때문에 밥 앤 레슬링보다도 더 프레임 수가 적어서 그냥 글씨만으로 무슨 기술인지 알아볼 수 있을 정도지만 왠지 재믹스 시절 즐기던 레슬링이 생각나 꽤 재미있게 한 편이다.

어렸을 때는 패밀리를 가지고 있지 않았고, 오락실엔 레슬링 게임이라곤 WWF 레슬매니아 밖에 없었기 때문에 재믹스나 컴퓨터로 구해서 즐기던 레슬링 게임이 참 많았다.


덧글

  • 시몬 2008/07/18 02:51 # 삭제 답글

    캐릭터복장만 보면 여자레슬링처럼 보이네요
  • 잠뿌리 2008/07/18 22:23 # 답글

    시몬/ 타이즈 차림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6340
2489
975351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