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베큐 삼겹살 - 삼성 홈플러스 2019년 음식


바베큐 삼겹살. 정가는 5930원. 야간 할인된 가격은 4740원. 구입처는 삼성 홈플러스. 훈제/바베큐/치킨 코너.

삼성 홈플러스 뿐만이 아니라 이마트 등 대형 할인마트 훈제 코너에 가면 꼭 하나씩 있는 메뉴다. 전부터 과연 이 음식의 정체가 뭔지,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맛이 궁금했다. 일단 문자 그대로 이 제품은 통 삼겹살을 훈제 바베큐로 만든 것이다. 그래서 겉면은 훈제 바베큐 양념이 발라져 있었다.

일단 한 조각 잘라봤는데 예상보다 고기가 두껍고 튼실하다. 일단은 통 삼겹살이 메인이기 때문에 훈제 족발 같은 맛이 나는데 겉면에 발라진 양념 때문인지 훈제 통닭 느낌도 났다. 살과 지방이 적당히 붙어있어서 훈제 통닭보다는 고기가 훨씬 부드러운 편이고, 또 칼로 써는 느낌도 좋은 편이다. TV 모 프로그램을 보면 이 바베큐 삼겹살 스타일에서 다시 한번 그릴 위에 구워서 삼겹살처럼 먹는 경우도 봤는데 그렇게 해도 맛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삼겹살이 기본 베이스인데도 불구하고 기름기를 쫙 빼서 훈제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솔직히 겉면에 발라진 바베큐 소스 맛은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밍숭맹숭한 맛이라 뭔가에 찍어먹어야 더 맛있다.

이 양념은 칠리 소스! 어차피 소스야 남아돌아서 그런지 몰라도 2개나 줬는데 이 바베큐 삼겹살이 워낙 칠리 소스와 조화가 잘 맞아서 절반 먹는데 소스를 다 먹어버렸다. 그래서 냉장고 한 켯에 처박혀 있던 허니 머스터드 소스를 꺼내서 찍어 먹어봤는데 그쪽도 궁합이 참 잘 맞았다.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할인된 가격이 같다면 훈제 치킨보다는 이 훈제 삼겹살이 더 좋은 것 같다. 먹기도 편하고 손에 묻지 않은 게 훈제 치킨과 비견될 만한 강점이다.


덧글

  • Mr.오션잼 2008/07/15 00:38 # 삭제 답글

    설날에 어머니께서 회사에서 준 훈제고기세트를 받아 오셨는데, 냉장보관을 하는 식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쪄먹는 식으로 요리해 먹었더니 육즙이 장난 아니더군요. 덕분에 온 가족이 몇주마다 한번씩 훈제고기를 즐겨 먹었었죠.
  • 잠뿌리 2008/07/15 19:26 # 답글

    Mr.오션잼/ 훈제 고기는 오래도록 두고 먹을 수 있어서 편한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97932
5439
948913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