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미니미니 2017년 한국 만화




1996년에 그림 장동한 작가, 글 류병민 작가가 합작으로 출간한 작품.

내용은 청운 중학교를 배경으로 여자 친구 사귀고 싶은 게 꿈인 사춘기 소년 삼총사 강민, 유지수, 한미시와 각각 하소연, 조아라, 차소리 등 소녀 삼총사를 목표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알콩달콩한 하이틴 러브 코미디물이다.

이 작품은 인간 관계가 뒤얽혀 있는 게 재미있다.

유지수는 처음에 조아라를 좋아하지만 차소리와 엮어지고, 한미시는 차소리를 좋아하다가 조아라와 맺어지고 강민은 유유부단한 여자한테 차였다고 해서 하소연을 싫어하다가 이런 저런 사건 끝에 가까운 사이가 된다.

누가 누구를 좋아하는 이런 관계를 6명을 중심으로 이리저리 꼬아 놓은 게 재미의 포인트인 것이다.

중간에 방해물도 있지만 어찌되었든 세 명 다 각각 여자 친구를 사귀는데 성공하고 잘 마무리된다. 민, 지수, 미시 등 세 명의 주인공이 비중을 적절히 나눠 갖은 것이다.

이 주역의 비중의 밸런스가 잘 맞아떨어지면서 스토리가 안정적으로 흘러간다는 점 역시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달랑 2권으로 완결되었다는 점 정도? 좀 더 많은 캐릭터를 등장시키고 다양한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단 2권으로 완결이 나서 그 점이 조금 아쉽게 느껴진다.

뭐 그래도 결론은 추천작. 가볍고 부담없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아마도 이 작품 팬은 꽤 숨겨져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932
5439
948916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