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즈 온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아틀라스에서 만든 이색적인 슈팅 게임.

횡 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기계가 아닌 외계인과 싸워서 그런지 아이렘 사의 알타입이 떠오르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게임 시스템은 굉장히 참신하다.

플레이어는 폭탄이 있기는커녕 기본 총알 조차 파워업이 안 되는 초 빈약한 비행기를 조종해야하는데.. 기존의 게임에서 볼 수 있던 여러 가지 무기 대신 이상한 미사일 같은 걸 날려서 적 기체를 마비시킨 뒤 그 안으로 들어가 조종을 할 수 있다.

일단 이러한 기체는 한정되어 있지만 그 수는 의외로 꽤 많다. 기체가 부서지기 전까지 기본 슈트가 아닌 이상한 미사일로 맞추고 나서 마비 상태가 된 다음에야 탈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는 약간 높은 것 같다.

쓰리 웨이브에 폭탄을 가진 로봇부터 시작해 판넬 두 개를 쓰는 건담같이 생긴 로봇, 소닉붐과 확산 미사일을 쏘는 놈과 녹색 웨이브와 화염 폭탄을 쓰는 녀석. 드릴 총과 밑으로 떨어지는 폭탄을 사용하는 슈츠가 있는가 하면 전기탄과 더블 슈트가 나가는 아머. 재빠른 움직임과 투명화 능력을 가진 전투기 등등..

정말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 기체를 조종하고 있을 때 적의 공격을 받고 터지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가고 만다.

하지만 각 기체는 생긴 것도 다 다르고, 기본 슈트와 스패셜 무기 또한 제각각이라 골라 하는 재미가 있다.

또 다른 개성이 하나 있다면, 스테이지 끝까지 가서 보스와 싸우는 건 기존의 슈팅 게임과 동일하지만 보스 전이 시작된 순간 일정한 스코어 점수가 마구 떨어지는데 그 수치가 0이 되면 보스를 잡지 못한 채 클리어 된다는 것이다.

기존의 슈팅 게임에 질리고 좀 색다른 슈팅 게임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해줄 수 있는 게임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1411
2526
974310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