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정식 한글판 게임





삼국지 무장쟁패로 잘 알려진 대만의 팬더 사에서 만든 게임.

시기적으로 볼 때 삼국지 무장쟁패 보다 더 먼저 나온 게임으로 장르는 횡 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대부분의 대만 게임은 게임 시스템을 다른 게임에서 착안해 오는데 이 서유기 또한 그런 면이 없지 않아 있어 파이널 파이트의 아류작 냄새가 물씬 풍긴다.

기본 공격 버튼과 점프 버튼, 그리고 버튼 두 개를 동시에 누름으로서 나가는 특수 기술이 있다. 파이널 파이트와 다른 점이 있다면 달리기와 달리다 공격 같은 기술이 있다는 것인데, 이것은 파이널 파이트 이후에 나온 횡 스크롤 액션 게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그런데 난이도는 정말 더럽게 어려워서, 기본 공격이 연속이 아닌 단타로 자코 캐릭터 하나 상대하는 것도 힘겹다.

시스템적인 면에서는 참신한 점이 하나도 없지만 서유기를 주제로 한 횡 스크롤 액션 게임이란 것은 나름대로 괜찮았다.

물론 테크노스 저팬의 서유 강마록이나 캡콤의 손손 시리즈 같은 게 먼저 나왔지만 PC용에서 서유기를 소재로 한 게임은 아마도 이게 처음일 것이다.

그리고 일단 일본에서 나온 서유기 관련 게임은 사오정을 으례 일본 민간 전설에 나오는 강의 요괴인 '갓파'로 디자인 하는데, 이 게임에 나오는 사오정은 원작 서유기에 맞춰 험악한 용모를 가진 시커먼 남자로 목에는 해골 목걸이를 걸고 있는 모습으로 나온다.

적들도 우마왕, 금각, 은각, 홍해하, 칠선공주, 토지주 등등. 원작 서유기에 나온 캐릭터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소재는 참 잘 살린 것 같다.

1스테이지 보스인 금각, 은각은 둘이 동시에 등장하며 호리병을 사용하는데.. 조금이라도 가까이 다가가면 호리병에 빨려 들어가 일격사 당한다.

개인적으로 적 캐릭터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토지주는 야한 옷을 입은 소녀들로 셋이 함께 등장했다.

이렇듯 서유기의 소재를 잘 살려서 아주 꽝인 게임은 아니었던 것 같다.

여담이지만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 토지주 자매들, 우마왕, 홍해아, 칠선공주 등은 나중에 폭소 피구에서 고정 출현을 하면서 SD로 새롭게 디자인 되어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2455
3069
972345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