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소출격 MS-DOS 게임





게임 스타일을 보면 횡 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딱 봐도 파로디우스 시리즈의 패러디라고 할 수 있겠지만 게임상에 등장하는 소재 자체는 참신하게 많다.

배경은 1992년, 지구를 침략한 외계인을 무찌르기 위해 F-38을 개조한 F-39의 활약을 그린 것으로.. 저 태엽달린 비행기가 F-39다;

이 게임 오프닝 상에서 태엽 달린 F-39를 보고 벌쭘해 하던 사람들의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슈트와 무기 바꾸기 두 가지 버튼이 있으며 특수 무기를 사용하다가 격추되면 그 무기가 사라지는 패널티를 가지고 있다.

나오는 적 캐릭터들은 처음엔 아기자기 하지만 나중에 가다 보면 엽기발랄한 녀석들로 가득차 버린다.

이 게임은 국내에 정식으로 발매 됐을 때 18금 성인용 게임 판정을 받았다.

그 이유는 1스테이지 보스인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여인과 싸우는데, 그녀의 약점이 비키니 어깨 끈이기 때문이다.

4스테이지 보스인 여자는 학교에서 상반신 세미 누드 지만 타올로 가슴을 가리고 있어 보이지 않고, 가끔 주인공 기체를 공격할 때 비명을 지르며 타올을 던져서 그렇다.

앞서 말했듯이 국내에선 18금 게임으로 나왔지만 겨우 저 정도 연출가지고 빨간 딱지를 붙인 건 좀 심의가 오바하는 게 아닐까 싶다.

참고로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대만판이다. 한글판도 나왔는데 어떻게 잘렸는지 심히 궁금하다.

어쨌든 이 게임은 내가 처음으로 586컴퓨터를 손에 잡게 됐을 때 정말 재미있게 했던 게임으로, 당시 가지고 있던 슈팅 게임 중에 유일하게 엔딩을 본 것이기도 하다.


덧글

  • 소주한잔 2010/05/04 07:25 # 삭제 답글

    제가 정품으로 샀었죠....... 폭소출격 한글판이었는데
    아마 끝판 엔딩은 못봤던거 같습니다.....;
    비키니 공격해야 된다는 말에 아~ 하고 기억났는데 절대 이상한 그림 안나왔습니다
    아마 모자이크 처리한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이 게임이 18금이라는게 좀 의아하군요 제가 그때 국민학교6학년때였을텐데
    전 정품박스를 샀거든여.... 동네 가게에서 주인아저씨가 몰랐던건가 ㅎㅎ;
    아무튼 이제 다시 못하는줄 알았는데 언더독에 있더군요,, 언제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 못되먹은 눈의여왕 2016/01/24 21:34 # 답글

    저도 이거 정품을 샀었습니다..그때당시 세진 컴퓨터랜드에서 이 게임이랑 자카토를 세트로 끼워팔길래 샀죠..- _-;;
    이거 말씀하신 부분에 모자이크도 안나왔을 뿐더러 제가 그때 고딩때 샀는데 그런 딱지는 못봤던..,
    끝판 엔딩은 봤는데 제기억에 안남아 있는걸로 봐서 뭐 그닥 큰 엔딩은 아니었던거 같습니다.
    이 게임은 막판이랑 그 앞판 BGM이 정말 좋았던 기억이! ㅋ
    그리고 한글판은 꼭 해보시는게 좋은게 각 스테이지 시작하기전에 나오는 그 여자NPC와의 대화가 나름 재밌습니다.
  • 잠뿌리 2016/01/24 22:14 #

    지금 현재 웹상에 남아 있는 건 아쉽게도 대만판 뿐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8807
5215
947576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