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 블레이드 - 라스탄 사가 3 -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타이토의 간판 게임인 라스탄 사가의 종지부를 찍은 작품. 개인적으로 라스탄 사가 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게 했다.

하지만 게임 방식은 당시 유행하던 파이널 파이트 식의 횡 스크롤 액션에 3인 중 하나를 골라 진행하는 방식이라 종전의 라스탄 사가와 사뭇 다른 느낌을 주지만 게임 자체는 상당히 재미있고 설정도 참신하다.

줄거리는 그야말로 전형적인 근육 마초 환타지. 보물을 찾고 악의 세력을 근절시키는 근육남과 그를 따르는 무리들의 환타지 로맨스!

차크라를 던지는 라마승에 창과 부메랑을 사용하는 인디언, 중세 무장 병사에 악어 인간, 좀비, 스켈레톤에 리저드맨까지 여러 가지 세계관이 하나로 합쳐져 코난에 기원을 둔 마초 바바리언 환타지를 만들어냈다.

숲 속에서 벌이는 기마전이나 산악 지역에서 비룡을 타고 올라가며 싸우는가 하면 뗏목을 타고 어인과 식인 물고기와 사투를 벌이는 등등.. 사나이의 로망이 많이 담겨 있다.

같은 종류의 게임을 예로 들자면 반 다이크와 세가의 명작 게임 골든 엑스 정도를 들 수 있지만 그 두 게임은 라스탄 사가 시리즈와 상당한 차이를 가지고 있으며 개별적인 색깔을 가지고 있다.

다시 워리어 블레이드 이야기로 돌아가자면 이번에도 역시 주인공은 새비지 라스탄이고 그외에 닌자 데위와 여도적 소피아가 뒤따르며 전설의 마법사 마하리데카라디가 보조를 해준다.

여기서 마하리데카라디의 설정이 참 독특한데, 이 캐릭터는 보조 전용으로 등장한 다음 주인공의 공격을 받으면 적들에게 무시무시한 마법 세례를 퍼부운다. 그렇게 해서 떨어진 MP는 돈으로 충당되는데..

아무리 수전노 노인이라고 할지라도 노인 공격의 덕목을 잊으면 안된다;; 마하리데카라디를 패면서까지 공격 마법을 사용하는 건 폭리이자 노인 학대란 말이다!

하지만 솔직히 이 공격 마법 보는 재미도 쏠쏠한 편이다. 마법을 사용할 때마다 어떤 효과가 있는지 간단히 설명까지 해주고 음성까지 지원되니 여러모로 통쾌한 면이 있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음성은 영어지만 일어와 영문 자막을 동시에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 유저에 대한 배려가 상당히 좋은 편이다.

라스탄 사가의 끝. 코난 식의 근육 야만인 환타지 로망스를 즐기고 싶다면 라스탄 사가 시리즈를 해보는 게 좋을 것이다.

여담이지만 이후 2002년에, 타이투스에서 나온 바바리안이란 대전 액션 게임이 일본으로 유통될 때 타이토가 감수를 맡아 라스탄 사가 VS 바바리안 이란 제목으로 나왔다.


덧글

  • 시무언 2008/06/11 14:26 # 삭제 답글

    전 예의상(?) 소피아를 잘 썼었습니다.

  • 하마지엄마 2008/06/11 15:28 # 답글

    닌자워리어즈의 실기는 봤지만 이 게임의 실기는 보질 못한게 한으로 남아있습니다.. ...ㅠ_ㅠ 이건 진짜 노인학대 게임(..)
  • Nurung 2008/06/11 17:21 # 답글

    괴물 디자인 쎈스 만점이군요.
  • 잠뿌리 2008/06/11 22:31 # 답글

    시무언/ 전 라스탄이 박력이 넘쳐서 즐겨 썼습니다.

    하마지엄마/ 아 진짜 이 게임 노인 학대 맞죠. 노인을 패서 마법을 쓰게 하다니 지독합니다.

    Nurung/ 디자인이 괴악합니다.
  • 떼시스 2008/11/20 21:06 # 삭제 답글

    골든엑스 못지않게 재밌게 한 게임입니다.
  • 잠뿌리 2008/11/21 13:01 # 답글

    떼시스/ 골든 엑스와는 또 다른 고유의 재미가 있었지요.
  • 오드리 햇반 2012/12/24 00:46 # 삭제 답글

    실은 이 게임, 타이토에서 나온 마지막 다화면 게임입니다.

    다라이어스의 2화면 매체로 만들어서 그런지 꽤 영화적입니다.
    넒은 스크린으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랄까...
  • 잠뿌리 2012/12/27 19:40 # 답글

    오드리 햇반/ 음악도 영화처럼 웅장하고 연출도 박력이 넘쳤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20807
5215
947621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