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탄 사가 2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타이토의 간판 게임 라스탄 사가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전작과 상당히 차이가 나는 새로운 시스템을 가지고 나타났으나 게임 자체의 퀄리티는 그리 높지 않은 것 같다.

일단 전작의 기본 공격 시스템에 2인용 동시 지원을 추가하고 쇠손톱 한 벌이나 스몰 쉴드와 숏소드, 투 핸디드 소드 등의 세 가지 무기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는 것까지 합쳐서 나오는데 게임 진행 방식이 그다지 재미있지 않다.

먼저 주인공의 크기가 커져서 그런지 맵이 상당히 작아 보여 조작감이 상당히 조악하다. 게다가 횡 스롤 액션 게임이라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구덩이 함정 같은 경우 캐릭터가 너무 크다보니 긴박감이 넘치기 보단 오히려 짜증이 난다.

예를 들어 눈앞에 구덩이 함정이 있고 올라타면 아래로 추락하는 판이 보이는데 벽사이의 간격이 좁아 점프 한 뒤 앉은 자세로 내려가야 판 끝에 걸터 앉을 수 있으니 난이도는 둘째치고 엄청 짜증난다.

전작과 같은 느낌의 에너지바가 쓰이지만 역시나 두 세대 맞으면 바로 죽어서 별 의미가 없고, 번개나 화염구 방어막 등의 세 종류 쇼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 연출이 멋이 없다. 차라리 전작의 불검과 미늘창이 훨씬 나을지도..

일단 전작은 코난과 같이 뱀 일족이 적으로 많이 나왔는데 이번 작은 언데드로 도배되어 있다.

코끼리를 타고 나오는 언데드나 몸통이 반밖에 없는 언데드, 에얼리언 해골 버전 언데드까지 적 디자인은 꽤 다양하지만 그들이 펼치는 공격은 단조롭기 짝이 없다.

그래도 딱 하나 봐줄만한 것은 바로 라스탄 사가의 장점 중 하나인 오리엔탈 풍의 BGM이다. 라스탄 사가 2가 아무리 망가져도 이 부분 만큼은 괜찮은 것 같다.

다양한 게임기에 이식된 전작과 달리 라스탄 사가 2는 메가 드라이브 용으로밖에 나오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이 라스탄 사가 2가 라스탄 사가 시리즈 중에 최악인 것 같고, 최고인 것은 역시 라스탄 사가 3인 워리어 블레이드 같다.


덧글

  • 시무언 2008/06/11 14:26 # 삭제 답글

    그래도 전 할만하더군요
  • 잠뿌리 2008/06/11 22:32 # 답글

    시무언/ 메가드라이브 판은 좌절이었죠.
  • 블랙 2013/01/09 10:55 # 답글

    PC 엔진으로도 이식되었습니다. 메가드라이브판은 태그에도 나와 있는것처럼 쿠소사대천왕으로 유명하죠.
  • 잠뿌리 2013/01/15 14:26 # 답글

    블랙/ 메가드라이브판은 진짜 퀄리티가 최악이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5533
2022
975638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