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히어로즈 2 네오지오 게임





월드 히어로즈 시리즈의 두번째 작품.

아프리카의 샤먼 매드맨과 미국의 미식 축구 영웅 조니, 일본 유도계의 신성 료코와 바다의 제왕 캡틴 샤크 등 네 명의 캐릭터가 추가 되면서 역사상 영웅과 약간 멀어져 실존 인물과 오리지날 인물을 적당히 섞어 참신함을 더했다.

그래픽적으로는 큰 발전을 보이지 않았지만 게임 진행 속도가 한층 빨라 졌다. 던지기가 사라지면서 펀치와 킥, 도발 버튼이 새로 생겼다.

기 게이지 같은 게 없기 때문에 도발의 필요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데스 매치가 존재한다.

이번 작품의 데스 매치는 전작처럼 단순히 에너지만 다 달면 끝나는 3 판 2 선승제가 아니라, 하나의 긴 게이지를 공유하고 싸우면서 빨간색 바를 상대편 쪽으로 채워야 하는 방식이다. 빨간색 바가 다 차서 쓰러지면 카운트를 하고 레버를 흔들면 정신을 차리면서 빨간색 바가 좀 줄어든다. 레슬링의 경기 방식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이다.

기술이 추가되면서 모션도 약간씩 달라졌다.

캐릭터가 많아졌는데도 불구하고 각자 자신만의 스토리와 엔딩이 있다는 게 참 좋았다.

전작에 중국 국적을 가진 드래곤은 이상하게도.. 이번 작품으로 넘어 오면서 국적이 한국, 이름은 '김용' 으로 바뀌었다.

배경을 보면 이순신 동상도 보이고 한글이 쓰인 버스도 보인다.

하지만 처음부터 순수한 한국인 캐릭터가 아니었기 때문에 왠지 모르게 괴리감이 느껴진다.

중간 보스 디오를 깨면 라스트 보스인 네오 디오가 나오는데 꼭 가이버에 나오는 강화 인간처럼 생긴 게 엄청 강하다.

후에 콘솔용으로 이식 됐을 때는 숨겨진 캐릭터로 디오와 네오 디오가 나왔다.


덧글

  • 레난제스 2008/06/09 15:02 # 답글

    저 월드 히어로즈 2에서는 전작인 월드 히어로즈 에서의 던지기 버튼은 없어졌지만 던지는 것까지 없어진것은 아닙니다 저 당시에는 펀치 킥 도발 이렇게 3버튼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월드히어로즈 2를 확인해보니 3번째 도발버튼이 던지기 버튼도 되더군요 거기에 상대 캐릭터에 근접한 상태에서 앞or뒤+강펀치 공격을 해도 던지기가 됩니다. 오래된게임을 리뷰해주시는것은 좋지만 올리시기 전에 한번쯤 확인해주셨으면 하는군요(처음썼던 덧글이후에 조금 이상한것 같아 저도 월드 히어로즈 2를 플레이해서 확인후에 수정합니다)
  • 레난제스 2008/06/09 15:05 # 답글

    그리고 추가로 월드 히어로즈 2에서 굉장히 참신했던 시스템중 하나가 상대방이 날린 장풍계 공격을 특정 타이밍에 가드를 해주면 상대방에게 되돌려줄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마냥 가드 하는게 아닌 장풍계 공격이 자신의 캐릭터의 몸에 닿을려는 순간에 방어를 하는식으로 말이지요
  • 콜드 2008/06/09 21:42 # 답글

    직가시스템. 그 당시에는 새로운 시스템이였죠. 그리고 시소 체력게이지 엄청 처절했죠. ㅋㅋㅋ
  • 잠뿌리 2008/06/09 23:59 # 답글

    레난제스/ 저기서 던지기가 사라졌다는 말은 던지기 버튼이 사라졌다는 뜻입니다. 1편에서는 던지기 버튼을 누르면 모션이 나오지만 2에서는 모션이 나오지 않고 도발로 바뀌었지요.

    콜드/ 시소 체력 게이지 싸움 정말 피말렸습니다.
  • 레난제스 2008/06/10 11:45 #

    하지만 그 도발 버튼이 던지기버튼도 되는것인데 이런식으로 잘못알게 되는 경우를 대비해서 좀 자세히 쓰나던가 했음 좋겠네요 예를 들어 이렇게 말이에요 '던지기 모션은 없어졌지만 상대 캐릭과의 근접시에는 던지기가 가능하고 떨어져있을시에는 도발하는 식으로 바뀌었다.' 이렇게 말이에요 그리고 에뮬레이터를 이용해서 한번쯤 확인해보셨으면 하네요 처음에 코인넣고 시작할때 조작방법에 대해 나오는데 마치 그것도 안보신듯한 느낌입니다
  • 시몬 2008/06/10 02:29 # 삭제 답글

    던지기공방이 장난 아니었죠. 료코처럼 던지기능력이 강한 캐릭터로 디오와 던지기대전을 하면 한4-5번을 서로 잡고놓고를 반복하는 진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1편의 보스이자 2편의 중간보스인 액체금속인간은 디오가 아니라 네오기거스라는 변탭니다.
  • 잠뿌리 2008/06/10 12:11 # 답글

    레난제스/ 전 그렇게까지 수정할 생각은 없습니다. 전 이 게임을 에뮬레이터가 나오기 전 오락실에서부터 했고, 이 게임을 처음 하는 사람 대상이 아니라 원래부터 알고 있고 해본 사람을 대상으로 감상을 썼기 때문에 그런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쓸 필요는 못 느낍니다.

    시몬/ 던지기를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점도 참 대단했지요. 정말 치열했습니다.
  • Atreyu 2009/02/15 13:33 # 삭제 답글

    저 뒷배경은 부산에 있는 용두산공원입니다
    부산토박이라 첨에 봤을때 정말 신기해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
  • 잠뿌리 2009/02/16 17:16 # 답글

    Atreyu/ 헉, 부산에 실제로 있었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7492
3069
9721042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