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닉 윙스 1 네오지오 게임





비디오 시스템 사의 명작 슈팅 게임 소닉 윙스.

세계 판 제목 이름이 에어로 파이터. 아마 그쪽으로 더 이름이 알려져 있을 지도 모른다. 처음 나왔을 때 오락실에서 상당히 인기를 끌어 어느 곳에 가던지 이 게임은 꼭 한대 씩은 있었다.

미국 영국 러시아 일본 등의 네 나라에서 각각 1P 2P 두 명의 서로 다른 캐릭터와 기체들이 나와 세계를 지키는 내용의 이 슈팅 게임은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가 많고 각자 스토리 모드까지 있기 때문에 상당히 인기를 끈 것 같다.

그도 그럴 것이 캐릭터는 둘째치고 기체가 서로 다른데 폭탄도 각기 달라 총 8종류나 되니 그 당시로선 참 획기적이다.

이 게임도 시리즈 물로써 벌써 세번째 작품까지 나왔지만 그 이후의 소식은 들려오지 않는다.

시리즈가 다 하나로 연결되기 때문에 주의 깊게 살피면서 플레이하면 제법 쏠쏠한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소닉 윙스 1편에 나온 노란머리 미국인은 비행 사고를 당해 몸이 2등신 고철 로봇으로 변하고 3편에 가서는 완전 뇌기능까지 망가져 바보가 되 버리는가하면 1편에서 일본측 2p 캐릭터로 등장하는 미오라는 이름의 여자 파일럿은 아이돌이 되어 다시 재등장한다.

닌자 히엔과 그 아이돌 미오는 시리즈 대대로 일본팀 파일럿 자리를 굳게 지키고 미국의 고철 로봇이 된 쟈니를 빼면 이후의 시리즈마다 멤버가 다 바뀌었다.

그 이외에 기억에 남는 것이 있다면 나 역시 처음에는 그랬지만 이 게임을 사이쿄의 게임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알고 보니 제작사가 비디오 시스템 사였다는 것이다.

여담이지만 기본적으로 덤프된 롬은 네오지오 용이지만 네오 레이지가 아니라 마메와 마멜론으로도 실행이 잘 된다.


덧글

  • 시무언 2008/06/08 13:34 # 삭제 답글

    꽤 재밌는 슈팅이지요
  • MrCan 2008/06/08 21:20 # 답글

    1에서 나오던 아저씨는 마지막에 격추되서
    2에서부터 킬라칸(워해머용어)이 되서 나타났습니다.
    3에서는 폭탄으로 직접출연.
    (엔딩도 엽기)
  • 잠뿌리 2008/06/08 22:35 # 답글

    시무언/ 오락실 슈팅 게임 중 명작으로 꼽을 만 합니다.

    MrCan/ 그 아저씨가 쟈니죠. 불쌍한 아저씨..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3411
2526
974310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