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객 영웅전 정식 한글판 게임





10년 전에 인기를 끌던 대만 롤플레잉 게임.

지카의 전설 이후 들어온 무협 소재의 롤플레잉 게임으로서, 의천도룡기와 동방불패, 녹정기와 성성겁, 헌원검 시리즈 보다 훨씬 예전에 만들어졌다.

기본 시스템 스타일은 홍길동전과 같이, 일본 RPG 드래곤 퀘스트와 비슷하지만 무협이란 소재를 나름대로 잘 활용했다.

스토리는 구무협의 전형인데.. 무림에 마교가 출현해 횡포를 부릴 때 나타난 평범한 주인공이 여러 여인들과 기연을 맺으며 무공을 습득해 마교 교주를 꺾는다! 라는 것이다.

이 게임 만의 특징을 꼽자면 게임 상에 여러 이벤트를 거치며 만날 수 있는 5명의 여인 중 한 명을 골라 결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결혼을 한 상태라면 진행 중 다른 여인을 만나도 결혼을 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하지만 엔딩에서 마교 교주를 물리치면 5명의 여인 모두 주인공에게 달려 드니 왠지 구무협의 낭만을 잘 살린 것 같다.

무협 소재다 보니 당연히 적 캐릭터들은 산적이나 도적, 마교 단원들이 있으며 마교 사천왕과 조우하고 구대 문파의 장문인에게 무공을 전수 받는 등..

일본식 RPG를 대만식 RPG로 승화시켰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고 무엇보다 일러스트가 기존의 대만 게임들 보다 더 미려한 편이라 게임 할 맛이 난다.

다만 난이도가 극악이라, 레벨 노가다를 하지 않으면 상당히 어렵다.

지관유에서 한글화하여 정식으로 국내에 발매됐지만 그 이전에 한문판이 나돌은 적이 있다.


덧글

  • 샤이 2008/09/08 16:39 # 삭제 답글

    이것은 암호 맞추는 부분이 까다로운 것으로 기억하는 게임. 맞나요?
  • 잠뿌리 2008/09/08 21:27 # 답글

    샤이/ 네 굉장히 까다로웠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8932
5439
948920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